경주 맛집, 하노이 쌀국수 , 베트남 지인이 인정한 쌀국수 추천 맛집 후기. 이 블로그 모든 글은 내 돈 주고 내가 사 먹은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쌀국수

 

 

경주에 반년 정도 살면서 경주 현지인 추천 맛집 여러 군데 들려봤어요.

2019/10/27 - [문화 생활/맛집 먹을거] - 경주 뒷고기 맛집, 알찬 참숯 뒷고기, 경주 현지인 로컬 추천

2019/10/15 - [문화 생활/맛집 먹을거] - 경주 맛집, 가현 추어탕 고디탕, 고디탕 강력추천, 가족여행 추천, 아이들 함게 가기 좋은 식당

2019/10/12 - [문화 생활/맛집 먹을거] - 경주 맛집, 맷돌순두부 후기, 무료주차장, 대기시간, 맛, 근처 갈만한데

2019/10/09 - [문화 생활/맛집 먹을거] - 맛집,경주 여기당 시래기밥 시래기전, 시래기 요리 한식 맛집, 가족여행

 

경주 현지인 추천 맛집 중에서 경주 시내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의외로 이게 왜 맛있지 싶은, 막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맛집 추천합니다.

 

하노이쌀국수

 

최근에 경주 다녀왔어요. 경주에서 오랜 시간 머물 수 없었어요. 그래서 이 식당, '하노이 쌀국수' 맛집만 선택해서 다녀왔어요. 경주로 떠나지 전 날 밤부터 쌀국수 먹을 생각에 설렜어요. 

 

 

 

 

 

 

 

하노이 쌀국수 / 전화번호 :054-744-6868 / 경북 경주시 황오동 242-2

꼭 전화 후 방문하세요. 작년에 지인에게 소개받을 때는 영업하는 시간보다 안 하는 시간이 많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저도 방문 전에 꼭 전화하고 방문해요.

 

하노이쌀국수후기

 

경주 하노이 쌀국수 실내 모습입니다. 넓고 밝은 분위기에 쾌적해요. 

방문하면 대부분이 외국인이에요. 그만큼 정말 외국인들이 인정한 맛집이에요.

 

 

쌀국수추천

 

모든 테이블마다 '테이블야자(?/식물)'가 놓여 있어서 상쾌한 기분도 들어요. 

매운 소스, 간장(?) 소스, 후추가 테이블마다 올려 있어요. 

 

경주해장추천

 

경주 하노이 쌀국수 메뉴: 쌀국수 8000원 / 쌀국수 곱빼기 9000원

볶음밥 같은 사진이 보이는데, 작년까지는 저런 메뉴 없었던 거 같은데, 뭔지 궁금하네요.

 

 

하노이쌀국수

 

경주 하노이 쌀국수 8000원 주문했어요. 쌀국수 다 먹고 곱빼기 시킬걸 후회했어요. 굶주린 성인이라면 곱빼기 시키세요. 고기량이 특히 많아져서 참 좋아요.

'숙주(?), 고수, 레몬, 매운 고추'가 추가로 나와요. 고수는 달라고 말하면 줘요. 한국인에게는 고수 먹을 건지 의사를 물어보고 주더라고요. 고수 좋아해서 받았어요. 

 

쌀국수레몬

 

레몬은 짜 넣으면 돼요.

쌀국수는 레몬 없이 먹어도 맛있어서, 일단 몇 젓갈 먹다가 중간에 레몬을 넣는 것도 좋아요.

 

 

고수

 

고수도 넣어요. 고수 좋아해요. 향이 독특한 식재료 좋아요. 깻잎, 고수, 미나리 등 뭔가 익숙하지 않은 녹색의 향이 좋아요. 

 

베트남고추

그리고 매운 고추도 4조각 정도 넣었어요. 저 고추는 직접 먹으면 안 돼요. 고추 많이 먹으면, 다 먹고 집에 가면서 속 쓰려요. 고추는 매운 향을 추가해준다느 느낌으로 3~4개 조각만 넣고, 먹으면서 빼야 해요. 

 

고기소스

 

빈 접시에는 테이블 위에 소스를 조금씩 섞어서 고기 찍어먹는 소스 만들어요. 경주에서 일하고 있는 베트남 지인이 이렇게 먹으라고 추천해줬어요. 

 

 

짭조름하니 맛있어요. 한 그릇의 단순한 쌀국수를 먹으면서 다양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경주맛집

 

경주 하노이 쌀국수, 내 입맛에 너무 잘 맞아요. 너무 좋아요. 이거 진짜 맛있어요.

경주에서 살 때, 지인들이 경주 놀러 오면 꼭 데려가고 싶은 맛집이었어요. 다만, 여행객들이 경주까지 와서 쌀국수 먹으려는 생각을 안 하더라고요. 진짜 맛있는데.

 

현지인추천

 

특히 숙취 해소를 위한 점심메뉴로 굉장히 추천해요. 만약 경주여행 중 과음했다면, 숙취 해소에 좋은 속이 풀어지는 메뉴를 찾는다면, 경주 하노이 쌀국수 매우 추천해요. 속이 시원하게 풀려요.

 

 

쌀국수맛집

 

쌀국수를 먹는 중간에 숙주를 넣어서 먹어요. 숙주는 있으니까 넣어 먹는 거예요. 아삭아삭 식감에 재미도 있고.

 

경주여행

 

쌀국수 맛집, 경주여행 맛집으로 추천해요. 

경주 살면서 정말 진심으로 가장 맛있었던 맛집은 골프장 식당 백반이었어요. 보문 골프클럽 식당 백반 맛있어요.

 

 

 

 

그러나 보문골프클럽 식당에 밥만 먹으러 가기 참 애매하고,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 힘들어요.

 

 

가게 입장부터 한 그릇 끝내는 데까지 11분 걸렸어요. 너무 아쉬웠어요. 쌀국수 곱빼기 시킬걸.

다음 스케줄 때문에 한 그릇만 먹고 떠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