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공원 연화교 연화정 구경하기(2020.11. 공사중).

연화교공사

드디어 연화교 공사가 거의 끝나간다고 하네요. 

 

 

연화교

하지만 연화교 공사는 끝나더라도 연화정 공사가 아직 많이 남아 있는 듯 보여요. 연화정은 연못 가운데, 연화교와 이어져있는 건물입니다.

 

연화교재가설

'아름다운 연화교를 2020년 11월 까지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방문한 11원 중순은 완공되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어요.

 

덕진공원 지도

덕진공원 지도. 덕진공원 안내 지도. 
시민갤러리, 취향정, 풍월정, 음악분수, 연화교, 연화정, 보트장, 연지교, 연지정, 그네, 화장실, 매점.

새롭게 만들어진 덕진공원 지도 입니다. 원래 연화교는 호수를 가로지르는 하나의 다리였습니다.

 

전주덕진공원 , 도시근린공원, 상세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1가 1316-2.

하지만 연화교가 모두 완성되면, 위 지도 처럼 다른곳들과 연결되어 이어지나 봅니다. 연화정은 연못 가운데 훌륭한 쉼터가 되려나 봐요. 기대되네요.

 

 

연화교

과거 2018년에 찍은 연화교 사진입니다. 덕진공원 연화교가 낡아서 녹슬고, 흔들거림이 굉장히 무서웟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에도 노후로 인해서 주의하라고 적혀있네요.

 

연꽃

2018년 여름에 덕진공원을 방문하면 호수에 '연꽃, 연잎'이 화창하게 피어 있어서 굉장히 좋은 추억으로 기억하고 있어요. 호수 가운데에서 분수가 있어서 시간마다 분수 쇼도 펼쳐졌었어요.

 

덕진공원정문

아래는 이번 11월에 방문한 전주 덕진공원 사진입니다. 오랜만에 덕진공원에 방문했어요. 

 

덕진공원

비오는 날의 덕진공원 입니다. 전주 덕진공원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덕진공원나무

전북대학교 옆에 붙어있는데, 전북대학교 학생들은 좋은 편의시설을 함께 누리는게 부럽네요.

 

덕진공원공사

아직 공사중인 덕진공원 연화교. 11월 18일.

 

연화교돌다리

이전 연화교 다리는 철로 만들어져 있었는데, 새로운 연화교는 돌다리로 만들어 지네요. 동양적인 느낌이 들고, 운치 있고 좋네요. 깔끔하게 잘만들고 있는거 같아서 보기 좋아요.

 

 

연화정공사

연화교 연화정을 작업중인 중장비들입니다. 다리가 튼튼한 덕분에 포크레인이나 트럭이 올라갈 수 있나봐요. 

 

덕진공원호수

11월의 덕진공원 호수는 시들어버린 갈색의 연잎들로 스산해 보이네요. 여름에 왔을때 초록의 연잎덕분에 너무 아름다웠었는데.

 

연화정

전주 덕진공원 연화교, 연화정이 완공되면 이런 모습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미'가 뭔지는 잘 모르지만, 그것을 잘 살려 만들고 있는듯 해요.

장마철마다 저 가운데 연화정과 작은섬이 물에 잠겨서 쓰레기들이 쌓이고 뉴스로 나오겠지만, 그래도 참 이쁘네요. 전주가 내세우는 동양적인 멋이 담겨있어서 보기 좋아요. 

연화정 연화교 완공되면 꼭 보고 싶네요.

 

덕진공원정자

덕진공원 정자, 큰 나무 입니다. 무슨 오래된 나무라고 적혀있던거 같은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