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구청,군청,동시지방선거,지방선거,사회,선거,시사,정치,시장,의결기관,차지단체,기관,지방선거,지방의회,의회,지방자치제도,지역구,집행기관,지역,지방선거,지방자치,국가,국민,의결,집행.



 

 


지방 자치 제도.


정부는 국민의 행복과 이익을 위하여 일해야 합니다. 


중앙 정부가 나라안의 모든 일에 관여하기는 물리적으로 힘듭니다. 나라의 중앙 정부는 나라의 큰 방향과 개념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방 자치 단체는 그 지역의 세부적인 일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방 자치 단체는 지역을 잘 아는 지방 주민들이 맡아야 효율적인 일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지방의 세부적인 일들을 그 지역의 주민이 맡아서 처리하는 제도를 '지방 자치 제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단체를 '지방 자치 단체'라고 부릅니다. 지방 자치 단체는 그 지방 행복과 이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정치


지방 자치 제도의 역사.


우리나라의 지방 자치 시작은 제1공화국 이승만 대통령 시절입니다.


제2공화국 윤보선 대통령시절까지 지방자치가 시행되었지만, 제3공화국 박정희 대통령때에 중단되었습니다.


중단된 지방자치는 1991년, 제6공화국 노태우 대통령 때, 기초 자치 단체와 광역 자치 단체를 나눠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지방 자치 단체 기관.



의결기관(의사기관).


지방에 필요한 사항이 생기면 사항들을 논의해야 합니다. 이 논의하는 기관을 의결 기관이라 합니다. 각 지방마다 지방 의회가 의결 기관으로 업무를 수행합니다.


차지단체


집행기관(행정기관).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사항을 수행하는 기관을 집행 기관이라 합니다.


집행 기관으로는 각 지방 자치 행정청이 있습니다. 시청, 군청, 구청, 도청 등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