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능


방사능 오염, 심각한 위협.

방사능,오염,후쿠시마,뉴클리어,라디오액티브,러시아,후쿠시마,원자력,위협,일본,체르노빌,핵,핵발전,인류,환경,건강.




중동과 아프리카의 계속 되는 전쟁과 선진국 간의 힘싸움으로 인해 핵 무기에 대한 언급이 잦아 졌습니다. 특히 한반도의 북한은 꾸준한 핵 실험으로 국제의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20세기 부터 '지상, 지하, 공중, 바다'에서의 각종 핵실험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원자력 발전의 발전으로 전세계 곳곳에 원자력 발전소가 증가 하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그러나 '우크라이나 체르노빌', '일본 후쿠시마'의 '예'에서 처럼 '자연재해'와 관리 소홀로 인한 심각한 방사능 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방사능 오염이 환경 오염, 인류 보존에 심각한 위협이 되는 재앙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방사능 외부 오염.


방사성 물질이 '액체, 먼지, 분말' 등의 형태로 외부 옷이나 머리카락, 피부에 닿는 경우 외부 오염이라 부릅니다. 이 방사성 물질이 닿은 의복은 여기저기 방사성 물질을 오염시키고 다니기 때문에, 철저하게 밀봉하여 제어해야 합니다. 

 



방사능 내부 오염.


방사성 물질을 삼키거나, 호흡기를 통해 흡입되거나, 피부를 통해 흡수, 상처를 통해 침투된다면 방사성 물질에 내부 오염이 됩니다. 방사성 물질이 내부에 쌓여가고, 누적되면 신체 내부 기관 조직을 파괴합니다. 암이나 백혈병의 발병율이 높아지고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심할경우 기형아 출산도 걱정해야 합니다. 일생동안 신체에 피해를 줍니다. 


방사능오염


방사능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핵무기 사용을 엄격히 금지해야 합니다. 또한 원자력 발전소의 관리가 매우 철저해야하며, 나아가서는 원자력 발전소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원자력 발전소에서 나오는 방사성 폐기물의 처리를 국제가 나서서 염격히 관리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