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내성균


항생제,항생제내성균,내성균,슈퍼박테리아,박테리아,과학,바이러스,균,세균,항생제남용,질병,항생제저항성.



● 항생제 내성균, 슈퍼 박테리아.


인간, 동물의 신체에 질병을 초래하는 박테리아(균,세균)는 매우 다양합니다. 그에 따라 박테리아를 약화시키거나 죽이는 항생제 또한 다양합니다.


항생제는 박테리아 감염을 치료·예방하는데 사용되는 의약품입니다.


슈퍼박테리아


하지만 시간이흐를 수록 대다수의 박테리아가 항생제에 대한 내성·저항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항생제로 이길 수없는 박테리아를 '항생제 내성균' 또는 '슈퍼 박테리아' 라고 부릅니다.

 

 


항생제 내성균(슈퍼 박테리아)은 항생제의 잦은 사용에 따라 변화, 진화하면서 발생했습니다.


기존의 항생제로 제거할 수 없는 박테리아(항생제 내성균)가 발견 되고, 그 항생제 내성균을 제거하기위한 또 다른 강한 항생제가 발명되고, 그 강한 항생제를 저항하는 새로운 박테리가 진화, 발견 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폐렴, 결핵, 임질, 살모넬라증 대표적으로 항생제 내성균 질병입니다.


항생제에 내성을 가지는 박테리아는 치료하기까 매우까다롭기 때문에 심각한 질병을 초래합니다.


이는 전 세계적 공중 보건 의료 분야에 심각한 위기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항생제가 효과적이지 못하면서 입원기간은 길어집니다. 이것은 의료비용과 사망률의 증가를 가져옵니다.


계속해서 항상제가 무분별하게 또는 과도하게 처방되어 사용될 경우 박테리아의 저항성은 더 증가하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항생제 빠른 속도로 무기력해질 것입니다.


바이러스


국가가 나서서 정책적으로 항생제의 과한 사용은 통제되어야 합니다. 항생제의 저항성을 다루기 위한 강력한 국가 행동이 계획되어야 합니다. 박테리아 질병과의 싸움에서 이기려면, 항생제 사용에 관한 엄격한 정책을 시행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