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영양소,겨울운동,글리코겐,단백질,단백질영향,새해목표,몸에필요한,새해운동,생리기능,단백질역할,생리기능,식전운동,식후운동,양분,에너지,에너지원,열량,영양분,영양소,우리몸,운동,운동공부,운동지식,건강,건강지식,영양소,필수영양소,지방역할,운동준비,탄수화물,클리코겐,탄수화물,탄수화물남으면,탄수화물역할,피하지방,필수영양소,영양소,효능,지방역할,우리몸,비타민,수분,단백질,탄수화물,지방.


3대 영양소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




3대 영양소.


영양소


우리는 언제나 음식물을 섭취합니다. 음식물은 우리몸의 '위'나 '작은 창자' 등의 소화기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양분으로 변화됩니다. 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우리 몸이 활동할 수 있게하는 에너지입니다.  이를 3대 영양소라고 합니다.

 

 




탄수화물.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대부분 에너지원으로 쓰입니다. 그리고 우리몸안의 여분의 탄수화물은 몸 안에서 글리코겐으로 저장이 됩니다. 글리코겐은 지방으로 전환되었다가, 우리몸이 필요할때에 포도당이 되어 쓰여집니다.

 

 




단백질.


단백질


단백질은 에너지원으로도 쓰이지만, 체내의 생리 기능을 조절하고 근육을 구성합니다. 특히 성장기의 어린이, 청소년들은 많은 양의 단백질이 섭취되어야 합니다.




지방.


지방


지방 역시 에너지를 낼 때 사용됩니다. 여분의 지방은 살가죽 바로 아래에 저장됩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에 탄수화물로 전환되어 이용됩니다.

 

 




비타민, 수분.


비타민


그 밖에 비타민, 수분 등도 우리 몸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습니다. 심한 운동을 하면 땀으로 수분과 비타민이 많이 배출되므로 그때그때 이들 영양소를 보충하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식후 증상.


식후증상


그리고 보통 식사 후 15분~30분이 지난 뒤 가볍게 운동을 하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식사 후 바로 운동을 하면 위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