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알고 빼자.


지방


wlqkd,fat,지방,살,다이어트,식이조절,식단조절,영양분,식단,에너지,열량,그램당 열량,글리세롤,단백질,뱃살,살빼기,열량영양소,영양소,우리몸,운동,지방제거,운동,지방태우기,지방태우는법,탄수화물,지방이란,고혈압,고지혈증,성인병,동맥경화.

 

 




● 지방, 알고 싸우자.

'지방'은 탄수화물, 단백질과 같이 열량 영양소로 쓰입니다. 열량 영양소란 우리가 활동을 하면서 소모시키는 에너지원입니다.


지방은 체내에서 산화, 분해됩니다. 지방 1g당 9Cal의 열량을 냅니다. 같은 열량 영양소인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은 1g당 4Cal의 열량을 냅니다. 열량 영양소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영양소가 지방입니다. 


치킨


지방은 돼지고기·꽁치·마가린·버터·치즈·콩·땅콩·깨·호두 등의 식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지방이 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지방산'과 '글리세롤'로 분해됩니다. 이들은 소장에서 각각 흡수됩니다. 이후 지방 조직에 저장되었다가 필요할 때 에너지를 내는 데 쓰입니다.

 

 


격한 운동이나 노동을 하는 사람은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 에너지를 섭취하는 '탄수화물'과 '단백질'로만 이용하려면 많은 양을 먹어야 합니다.


그러나 지방은 '탄수화물'이나 '단백질'보다 그램당 칼로리가 높습니다. 덕분에 적은 양으로 비교적 많은 열량을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지방은 적은 양을 섭취하여도 많은 열량을 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지만 지방을 과잉 섭취하면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비만은 각종 성인병, 동맥 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등 생명에 위협이 되는 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지방을 적당히 섭취하는 데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