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덕진공원 다녀왔습니다.

정말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말 기분 좋은 공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성한 꽃밭과 그 가운데 위치하는 걸 매우 기분 좋게 생각합니다. 과거에 전북 고창 어느 산등성이에 꽃무릇이 가득한 가운데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한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추억이 되살아날 정도로 매우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전주 덕진 공원 위치

덕진 공원은 고려시대에 형성된 자연호수가 도시공원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전북대학교 옆에 붙어있습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 (우)54895

지번덕진동1가 1316-2

운영시간 연중무휴.

연락처 063-239-2607.

 

 




전주 덕진 공원.


덕진공원 지도. 덕진공원 안내.

시민갤러리, 취향정, 풍월정, 음악분수, 연화교, 연화정, 보트장, 연지교, 연지정, 그네, 화장실, 매점.


덕진공원은 덕진 연못이 매력적이지만, 호수를 접하기 전에 풍성하고 잘 가꾸어진 공원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덕진공원의 자랑 덕진호수와, 연화교 그리고 연화교에 가득한 연꽃입니다. 연화교는 현재 노후한 탓에 주의를 기울여서 건너라 합니다. 하지만 주의를 기울이는건 저 혼자였고, 다들 편안하게 터덜터덜 건너다닙니다. 


전주 덕진공원엔 연꽃이 정말 가득합니다. 덕진호에 연꽃이 가득한 모습을 보면 매우 환상적인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진한 녹색의 연잎들이 가득찬 가운데, 샛분홍의 연꽃의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첫느낌은 이거 조화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색감이 선명했습니다. 모두 진짜 살아있는 연꽃입니다. 

 

 


'연지 다리'위에 서면, 연꽃 한 가운데 위치 할 수 있습니다. 무성한 연꽃들 사이를 건너는 흔치않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4차례 약 15~30분동안 덕진호 가운데에서 분수쇼를 보여줍니다. 분수 덕분에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을 수 있었습니다.

 

 


덕진호수를 가로지르는 연화교의 모습입니다. 연화교 가운데는 던진 공원의 매점이 있습니다. 이 연화교는 걸을때마다 살짝씩 흔들거림이 있어 처음에는 매우 무섭게 다가왔습니다.


연화정아래 그늘에, 오리들이 더위를 들어왔습니다. 날이 더워서 그런지, 가까이가도 전혀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덕진호수에는 벽진 폭포라는 작은 폭포가 있습니다. 무더위를 피해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계신 분들이 매우 부러웠습니다. 


진 공원 전통그네 입니다. 이렇게 큰 그네를 어떻게 탈 수 있을지 의아했는데, 타보면 바로 감잡힙니다. 매우 재밌게 타고 왔습니다. 전통그네는 스릴넘치고, 익사이팅한 조상들의 레저활동 체험이었습니다. 굉장히 높이 올라가며 엄청 시원합니다. 

 

 


전통그네 이용수칙.

한사람씩 이용하세요. 완정히 정지하면 탑승하세요. 이용시 장난을 치거나 뛰어내리지 않습니다. 그네줄을 양손으로 잡고 이용합니다. 대기자를위해 3분을 원칙으로합니다. 대기자는 울타리 밖에서 기다려주세요. 안전수칙을 위반한 사고는 본인의 과실입니다.


정한 화장실입니다. 어딜가든 화장실만 정상적이면, 마음이 참 편안합니다. 깊은 안정감.



 

 


전주 덕진 공원 갖가지 정보.


전주단오 덕진 물맞이.

선인들은 절기에 맞춰 단오 때 한 판 거하게 쉬고 놀았다. 단오절(5.1~5.5)이면 물맞이를 즐기며 어린아이들을 목욕시키는 관행이 있었다. 1930년대 하루에 몰려든 인파가 삼만명이었다고 한다.


꽃중에 군자, 연꽃.

덕진 연못 수생 식물. 연꽃은 6월 말 ~8월 중순 개화. 무더위와 장마의 와중에 피는 꽃이 연꽃이다. 연꽃은 둥글고 원만하다. 덕진 연못의 연꽃은 진한 연분홍빛의 홍련이 주인공이다. 덕진 연못의 연꽃구경을 '덕진채련(덕진에서 연꽃을 감상하다)'이라고 했다.

 

 


창포.

외떡잎식물 천남성목 천남성과의 여러해살이풀. 단옷날 창포를 넣어 끓인 물로 머리를 감고 목욕을 하는 풍습이 있다. 한방에서는 건위, 진경, 거담 등에 효능이 있어 약재로 이용하며, 뿌리는 소화불량, 설사, 기관기염 등에 사용한다. 


덕진공원 음악 분수쇼.

물과 빛, 그리고 음악이 수놓는 낭만의 향연! 매주 월요일은 음악분수 정시 점검일로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연 시작 30분전 우천 또는 강풍시 공연이 취소되오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겨울철에는 음악 분수쇼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공원내 매점안내.

수퍼 편의점 연화정 1층. 커피 전문점 연화정 2층. 비위생적인 노점상 물품 최대 피해자는 당신 입니다. 


덕진공원 연화교 노후로 올해 재 가설될 예정입니다. 통행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징후시 사용제한 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출입금지. 우측보행. 뛰거나 난간에 기대면 위험해요. 

연화교. 공사기간 1980.5.5~1980.10.9. 준공일 1980.1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