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 여행.


아주아주 더운 땡볕 아래서 전주 한옥마을 구경하고 왔습니다. 아마도 미니 선풍기 없었으면 쓰러졌 겁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생각보다 더 관광지스러웠습니다.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 즐길거리 많은 장소였습니다. 한옥마을을 100% 즐기진 못하였지만, 쭉 훑어보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더위에 지쳐 번저버린 입.


2018/08/02 - [문화 생활/헌혈] - 미니선풍기-헌혈선물, 정말 너무 더움. 미쳐.



 

 


●전주 한옥 마을 지도.



전주 한옥 마을 관광 지도, 출처: 미디어전북 https://mediajj.modoo.at.




●전주 한옥마을 골목 걸어보기

전주 한옥마을 골목길 걸어보기-태조로, 은행로, 어진로


전주 한옥마을 골목 걸어보기-은행로, 오목대길, 경기전길, 최명희길, 한지길, 태조로, 오목대 전통정원



전주 한옥마을 드론으로 한눈에 둘러보기, 한국 전통 한옥 마을, Jeonju traditional Hanok Village at a glance with a drone




●전주 한옥 마을 소개.



조선시대로 시간여행. 전주한옥마을, 여기는 꼭 가봐야해!

전주한옥마을은 조성왕조 500년과 왕조를 꽃피운 역사의 산실인 고장 전주는 다양한 문화향유를 즐길 수 있는 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700녀채의 기와집이 모여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주 한옥마을은 조선시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최근에는 한해 1000만명이 다녀가는 대한민국 대표 '핫플레이스(Hot Place)'이다. 한옥마을 안에는 경기전, 전주향교, 오목대, 전동성당 등 문화가 고스란히 살아있는 다양한 현장을 직접 볼 수 있어 국내 관광객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인이 즐기는 글로벌 관광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전주 한옥 마을 소개, 출처: 미디어전북 https://mediajj.modoo.at.



 

 


●전주 한옥 마을 구경.



한옥 마을이라는 이름에, 거주하는 한옥촌 골목길을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그 외곽에 관광용 상품을파는 가게들이 밀집해 있을 걸로 예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한옥마을을 가로지르는 중심 거리들에 가게들이 쭉 나열돼있습니다. 보도는 매우 깔끔했습니다. 가로수는 울창했고, 조경 식물들은 푸르렀습니다. 



보도따라 좁은 수로를 만들어놔서 걸을때의 쾌적함이 한층 더했습니다.

 

 



한옥마을의 굽이지고 울퉁불퉁한 길을 연상했는데, 반대로 조경이 거의 완벽전주한옥마을의 모습입니다. 



유명 프로그램에서 나오는 한옥마을의 모습 그대로 아름다웠습니다. 중심가는 먹거리와 기념품 위주의 가게들이었고, 골목길 살짝 따라 들어가면 게스트 하우스 위주의 가게들이었습니다. 때문에 여행객이라면 남부시장의 야시장 즐기고, 5분거리인 한옥마을에서 묵고 가는, 실용적이면서도 기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겁니다. 



평일 낮시간인데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전주한옥마을을 구경하고 있었습니다. 

 

 



올해 여름이 워낙에 더워서, 대낮에 한옥마을을 돌아다니기엔 너무 힘들었습니다. 한옥마을 중간중간 더위를 식혀줄 기구들이 있었습니다. 너무 더운 나머지,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 장비 옆엔 사람들이 항상 바글바글 했습니다. 쉼터 겸 세이브 포인트.



그리고 전주시 곳곳에 놓여있는 얼음 덩어리. '여름엔 저 밖에 없죠?' 전주 한옥마을에도 틈틈이 놓여있었습니다. 얼음 덩어리가 길바닥에 놓여있다고해서 뭐 크게 달라질까 싶을수도 있는데, 여행객·관광객 입장에선 굉장히 고마웠습니다. 길을 찾거나, 친구랑 이야기를 나눌때에는 무조건 얼음 옆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거의 세이브 포인트.



전주 한옥마을은 한옥 구경, 먹거리, 기념품 뿐만아니라 곳곳에 분수정자, 전시관도 함께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과 남부 시장 사이에 위치한 전주 천주교 전동성당의 모습입니다. 



버스 정류장에도 더위를 식혀줄 냉방기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전주 여행 추천합니다. 

 

 




●전주 한옥 마을 위치.



전주 관광 지도. 전주시 생각보다 작습니다전주터미널에서 한옥마을 입구까지 거리가 3.6km 정도 밖에 안됩니다. 이 거리는 서울시로 보면, 합정역에서 이대역까지 거리(3.7km)이며 도보로 1시한 거리 입니다. 버스타면 10-15분 정도 거리 입니다. 택시타면 큰 도로 일직선이라 금방 갑니다.


전주한옥마을, 관광 명소.

전화 063-222-1000.

지번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가 64-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