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남부 시장, 청년몰 구경하기.

친구가 전주에서 일하고 있어서 친구 얼굴도 볼겸, 전주 구경했습니다.




●센트럴시티 터미널, 강남 고속버스 터미널.


서울 강남, 센트럴시티터미널 입니다. 서울 센트럴시티에서 전주 터미널까지 요금은 12800원, 거리 202.6km, 시간은 약 2시간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서울에서 호남으로 향하는 고속 버스는 센트럴시티에서 타야합니다. 평일 대낮인데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서울에서 주요 도시로 향하는 고속버스는 20분 간격으로 매우 자주 있습니다. 명절이나 주말이 아니라면 예매하지 않더라도, 바로 현장에서 표를 구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여행은 언제나 설레게 합니다. 모바일티켓이 있었지만, 여행 기분내려고 일부로 종이 티켓을 발권받았습니다. 

 

 




●전주 관광 지도.


서울에서 전주까지 2시간 40분 이면 도착합니다. 잠깐 낮잠 자고나면 고속도로 휴게소 들린지도 모른채 도착해 있습니다.


전주 시내는 생각보다 넓지 않고, 버스가 많습니다. 덕분에 이동거리가 짧고 금방 도착합니다.


전주터미널에서 한옥마을까지 버스로 15분이면 충분히 도착합니다. 전주터미널부터 한옥마을까지 거리를 서울로 치면, 합정역에서 이대역까지 거리입니다. 날씨만 좋으면 1시간동안 충분히 걸어갈만합니다. 


전주터미널과 한옥마을 사이에는 남부시장, 청년몰, 영화의 거리, 객리단길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전주 남부시장.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전주 관광지나 정류장 근처에 거대한 얼음이 놓여 있습니다. 지구를 식히는데 동참해주세요. Join us to cool the earth.


버스 기다리는 동안 너무 더워서 얼음에 다리도 비비고, 손도 비비고. 얼음 근처에 서있기만해도 시원합니다.


전주 풍남문입니다. 풍남문을 사이에 두고 한옥마을과 남부시장이 마주하고 있습니다. 한옥마을과 남부시장은 걸어서 약 5분 거리 입니다.


남부 시장 지도. 지도만 보면 어마어마하고 복잡하고 겁부터 나는데, 생각보다 작습니다. 가볍게 한번 쭉 훑어 보는데 10~20분이면 될듯 합니다.


남부시장 평일 낮이라 그런지 많은 가게들이 닫혀 있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금토 야시장이 꿀잼이랍니다. 언젠간, 전주 남부시장은 주말 밤에 가는걸로.


시장은 지붕을 만들어 두어서, 날씨가 어떻든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시장이라해서 바닥엔 알수없는 물이 흐르고, 울퉁불퉁 패어있고, 냄새나고, 더울거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지만 모두 벗어났습니다.


남부시장은 깔끔하고 쾌적합니다. 천장에서 주기적으로 분무기 처럼 물을 뿌려줍니다. 그 덕분인지 매우 상쾌했습니다.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


과거에 책에서 처음 접했던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입니다. 너무 오래전에 본 책이라 명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청년들이 저렴한게 임차해서 개성있게 운영하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방송을 통해서도, 1년에 한번씩은 접한듯 합니다.


청년몰 입구입니다. 레알 뉴타운, 이층 청년몰, 적당히 벌고 아주 잘살자.


아마도, 출근하면 자신의 가게 이름을 보이도록 표시하는게 아닐까 혼자 생각해봅니다.


전주에 거주하는 친구말에 따르면, 청년몰은 주말 야시장(금,토)이 정말 대박이라고 합니다. 사람이 하도 많아서 줄서지 않으면 가게에 출입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과거에 너무 웃기게 봤던, 런닝맨 전주 특집입니다(2016년 12월). 이거 보면서 '저 장소가 청년몰일까' 했는데, 청년몰 맞네요.

 

 


하지만, 평일 낮 시간이라 시장이 모두 조용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손님들은 모두 가게 안에 있었습니다.


너무 조용해서 민망함에 자세히 살펴보지는 못했지만, 개성넘치고, 트랜디하고, 재밌는 가게들이 모여있었습니다. 청년 사장님들 부럽네요.

 

 




●전주 2018 가맥축제.


전주 가맥축제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전주 야구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전주 종합경기장 옆.) 2018 전주 가맥축제 개막식이 9일 목요일 저녁 6시.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목요일 낮에 찾아갔는데, 역시나 아직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많이 아쉬웠습니다. 개막식은 밤에 하더라도, 축제는 낮부터 해주지. 더워도 천막하나만 쳐주면 마실 수 있는데. 아쉽.

 

 


오늘 만든 맥주 오늘 마신다!


행사장 입장은 성인 인증 후 가능합니다.

맥주는 코인으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미성년자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쓰레기는 직접 분리수거 해주세요.

행사장 내 모든 구역은 금연 구역 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드론으로 한눈에 둘러보기, 한국 전통 한옥 마을, Jeonju traditional Hanok Village at a glance with a drone


전주 한옥마을 골목길 걸어보기-태조로, 은행로, 어진로



전주 한옥마을 골목 걸어보기-은행로, 오목대길, 경기전길, 최명희길, 한지길, 태조로, 오목대 전통정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