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현대옥 덕진광장점 콩나물 국밥 후기.

전주 덕진광장 구경과, 현대옥 덕진광장점 후기 입니다. 




● 덕진광장 구경, 덕진광장 매표소.

전주 여행당시 폭염이 너무 심해서 잠시 쉬어갈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덕진 광장의 시외버스 매표소가 있는 건물 안에서 잠시 쉬었습니다.


덕진광장에 특별난건 없지만, 횡단보도를 기다리며 이것저것 구경거리가 있습니다.



어쩌다 보니 짬뽕가게를 홍보하는 에일리언. 우주의 절대 강자 에일리언, 짬뽕의 절대 강자 짬뽕 지존과 함께.

 

 



덕진 광장에서 광합성중인 어린 그루트. 웰컴 투 어스, 그루트. 



덕진 광장 터미널 매표소. 이 장소에서 쉬어가지 못했다면 무더위에 쓰러졌을 겁니다. 더위 때문인지, 에어컨에 대형 선풍기까지 마련돼 있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돔 모양의 건물이 덕진광장 터미널 매표소 입니다.

 

 




●전주 콩나물 국밥 전주 현대옥 덕진광장점.


20대 초반에는 해장하면 고기가 있거나 고기의 부속물이 가득한 순대국밥, 뼈다귀해장국, 선지해장국 정도만 찾았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속에 부담없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콩나물 국밥을 더 찾게 되었습니다. 그 콩나물 국밥을 전주 본토에서 즐기는 첫 경험 입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리긴산과 아르기닌 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가장 좋은 국밥이라고 합니다. 숙취에 좋은 국밥류 1위는 역시 콩나물 국밥입니다.


계란에는 간의 회복을 돕는 메티오닌, 간의 해독을 돕는 레시틴, 시스테인 성분이 풍부합니다. 게다가 음주의 피로를 덜어주는 비타민B와 각종 아미노산도 함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숙취 해소에 꼭 필요한 콩나물과 계란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콩나물 국밥은 언제나 성공적 입니다. 



덕진 광장 주차장 옆에 위치한 현대옥입니다. 현대옥 본점에 가볼까 했는데, 전주에 사는 친구의 점심시간에 맞추기 위해 덕진광장점을 찾았습니다. 전주에 거주중인 친구말로는 덕진광장점 현대옥 맛있다고 합니다. 친구추천으로 방문하였습니다. 



현대옥 기본 상차림, 기본 반찬입니다. 김, 김치, 깍두기, 낙지 젓갈입니다.


어릴 적 낙지 젓갈이나 오징어젓갈은 굉장히 하찮고 흔하디 흔한 반찬 중에 하나였는데, 지금은 사정이 많이 변해서 자주 보지 못하는 반찬입니다. 젓갈 너무 좋습니다.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 국밥 6000원. 추가로 삶아 썰어 넣은 오징어 1000원까지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콩나물 국밥과 함께 나오는 수란은 바라만봐도 정말 행복합니다. 과거에 밤새 술을 마시고 해장하기위해 우연히 찾은 콩나물국밥집에서 수란은 첫 대면했을 때, 그 황홀함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수란 한 그릇 만으로, 전날의 숙취가 사라저버리는 기분이 들정도로 환상적이었습니다.



콩나물 국밥에 삶은 오징어가 뜸뿍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콩나물 국밥의 국물은 시원하고 약간 얼큰하면서 매우 개운합니다. 매우 훌륭합니다. 

 

 



수란은 콩나물국밥의 국물을 몇 스푼 덜어놓고 잘 저어주어 먹으면 됩니다. 살짝 느끼할 수도 있지만, 정말 부드럽고, 고소하고하면서, 국물 덕분에 간이 되어 맛있습니다. 전날의 술과 자극적인 안주로 인하여 헐어버린 속을 부드럽게 감싸며 달래줍니다. 


국물과 수란이 먹고 싶어서 콩나물 국밥집을 찾은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콩나물국밥의 개운한 국물이 너무 좋아서, 밥을 리필하더라도 국물에 말지 않습니다. 국물에 밥이 들어가면서 밥이 국물을 흡수해버리고, 국물이 줄어들어 많이 아쉽기 때문입니다. 국물을 끝까지 지켜줘고 싶습니다.



추가로 주물럭 두루치기도 주문하였습니다. 


주물럭 두루치기는 고소하고 매콤하고 달달하고 짜고 맛있습니다. 짜고 달고 맵고 하면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적절히 훌륭했습니다.


야채 많을때 너무 행복합니다. 고기만 입에 들어가는 것보다 살짝 익힌 양파, 파 등이 함게 들어가야 더 향긋하고 달달합니다. 



 

 


● 남부시장식 콩나물 국밥 맛있게 드시는 방법.

콩나물 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은 현대옥 매장안에 잘 적혀 있습니다. 



현대옥! 그 이름을 듣는것 만으로도 속풀이 해장은 시작된다.


수란, 김, 새우젓을 국밥에 넣지 마세요. 국물의 제맛이 변질됩니다.

리필용 밥을 처음부터 많이 말지 마세요. 밥이 많으면 국물이 텁텁해 집니다.


수란. 수란 그릇에 뜨거운 국물을 3~4숟갈 정도 넣어 저어 놓으면 몇 분 후 익게 되어 마시기 좋습니다.


김. 국밥을 뜬 숙가락에 김은 얹어 드세요. 고소하고 바삭한 김맛이 살아 있습니다.


리필용밥. 국밥을 어느 정도 드신 다음에 밥을 리필해 드세요. 밥이 많으면 국물이 텁텁해 집니다.


콩나물. 저희 업소는 국밥에 콩나물을 많이 넣지 않습니다. 콩나물을 많이 드시다 보면 국물의 시원함을 놓치게 되고 식후에 소화지장이 올 수 있습니다.

 

 




●전주 현대옥 위치, 실내.(덕진광장점)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광장로 1-11 (우)54897

지번덕진동1가 1279-5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연락처 063-277-9882 

30년 전통의 전주콩나물국밥집, 현대옥


평일 점심 11시 20분 쯤 방문하였습니다. 점심 시간 전이라 그런지 아직 손님들이 없었습니다.


냉장고 옆에서 밥과 반찬을 리필할 수 있습니다. 소심한 사람으로서, 아줌마 안부르고 직접 리필해먹는거 너무 좋습니다. 친구들 모두, 오징어 젓갈과 밥 한공기씩 리필해 먹었습니다. 


"미성년자에게는 술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술주문시 신분증을 제시해주삼."



추가시 밥, 김, 반찬은 셀프입니다. 매장은 넓고 깔끔, 쾌적합니다. 



마무리로 식혜를 마음껏 마실 수 있습니다. 식사 다 마치고, 식혜 한잔씩 했습니다.  마지막까지 정말 너무 행복했습니다. 국밥만 먹었다면 폭염에 지쳐 쓰러질뻔 했는데, 시원한 식혜로 충분히 당을 보충해 줄 수 있었습니다덕분에 전주 구경 잘 했습니다.

 

 




●전주 현대옥 메뉴, 가격.(덕진광장점)



개운하고 시원한 맛, 뜨겁지 않은 국물 온도.

전주 남부 시장식 콩나물 국밥 6000원 / 삶아 껄은 오징어 1000원.


구수하고 걸쭉한 맛 뜨거운 국물 온도.

전주끓이는식 콩나물 국밥 6000원.


현대옥 정찬(국밥+오징어+모주) 8000원 / 어린이 콩나물국밥 5000원 / 스테이크 6000원 / 황태해장국 6000원 / 얼큰돼지국밥 7000원 / 수육국밥 7000원 / 시래기 국밥 6000원 / 궁중편육 중 8000원 / 궁중편육 소 5000원 / 주물럭 두루치기 12000원 / 데친오징어 6000원 / 두부김치 8000원 / 모주 한잔 1500원/ 소주.맥주.막걸리 3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