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프리미엄 후기, 프리미엄 고속버스 후기. 이 블로그 모든 글은 내 돈 주고 내사 사용한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프리미엄고속버스후기

 

내 생에 이런 고급진 버스를 타보는 날이 오네요.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2017(2018?)년 출시된듯합니다. 그걸 이제야 경험해봤어요. 비싸서 피하는 버스였는데.

 

 

고속버스 예매 시마다, 시간에 맞는 고속버스 타고 다녔었어요. 이번엔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놓치면 3시간 동안 이동이 불가능했던 터라, 프리미엄 버스 탔어요. 

좌석마다 모니터가 있는데, 제대로 안 써봐서 모르겠어요. 버스 거리랑 남은 시간, 경과시간 나오는 항목이 있었는데, 눌러도 안되더라고요. 영 쓸모없는 모니터인 듯해요.

모니터 아래에 물병 놓는 곳, 무선충전 패드 있어요. 

 

고속버스충전

 

무선충전 패드는 상상도 못 했는데, 감동이네요. 스마트폰 충전하려고 usb포트 꺼내었는데 괜히 챙겼네요. 고속버스에 개인 무선 충전 패드는 좀 감동이었어요.

 

버스모니터

 

고속버스는 어차피 잠자는 시간(취침시간)이라서 싸나 비싸나 잠들어있는데, 그게 그거지 라고 생각했었어요.

 

 

근데 확실히 프리미엄 개 좋네요. 너무 좋아요. 프리미엄 탄 이후로, 일반고속이나 나 우등 고속도 타기 힘들어질 것 같아요. 프리미엄 고속 버스는 발받침에 쿠션도 있어요.

 

프리미엄

 

등받이와 다리받이(?)까지 쭉 피면 나름 편하게 잘 수 있어요. 추워서 코트 덮고 잤어요. 겨울이라 버스 춥네요. 

프리미엄의 매력은 처음부터 끝까지 누워서 갈 수 있어요. 이거 너무 좋아요.

고속버스 타고 가다 보면 중간에 몇 번 잠에서 깨잖아요. 프리미엄 고속버스도 잠에서 깰 때가 있어요. 하지만 누워있기 때문에 곧바로 잠들 수 있어요. 자다가 몇 번 뒤척이면 3~4시간 후딱 사라져요.

 

전동시트

 

전동식 '등받이, 다리 받이' 조절 버튼입니다. 버스 전동시트 편해요.

 

 

이게 등받이가 뒤로 넘어가면서 뒷사람에게 피해 주지 않아요. 내 범위 안에서 좌석이 앞으로 슬라이드 되면서 등받이가 넘어가는 거라서 눈치 안 보고 마음껏 재낄 수 있어요.

 

프리미엄고속버스

 

다만 단점이라면, 고속버스는 어쩔 수 없이 피로감이 생겨요.

그냥 타고 이동하는 것뿐인데, 나는 하는 일이 아무것도 없는데, 고속버스 타고나면 피곤해요. 이건 어떤 고속버스를 타든 동일한 거 같아요. 특유의 피로감은 일반고속버스나 프리미엄 고속버스나 생겨요.

 

버스테이블

 

개인 테이블이 있는데, 더러워요. 아무도 안 겠죠. 이걸 누가 닦겠어요.

2017년 이후 한 번도 안 닦았을 수도. 

 

 

버스커튼

 

각 좌석마다 개인 커튼이 있어서 나름 독립된 공간을 조성할 수 있어요. 맘 편히 잘 수 있어요. 침 흘리고 자다 깨도 덜 놀라요. 

 

프리미엄고속버스리뷰

 

개인 라이트(등)가 있어요. 야간 심야에 무언가를 볼 때 사용하나 봐요.

 

 

버스팔걸이

 

무선 충전 스마트폰이 아니라면, 팔걸이에 충전용 usb포트 있어요. 그리고 폰은 팔걸이 아래 틈에 보관하면 돼요. 스마트폰 보관함은 참 머리 잘 써서 만들었네요. 

 

우등프리미엄비교

 

같은 날 우등고속과 프리미엄 둘 다 타봤어요. 우등과 프리미엄은 지역 대부분 비슷하게 '약 3000원' 정도 차이나요.

3000원 아끼지 말고 프리미엄 추천합니다. 그 가격에 우등 탈 바엔 3천 원 추가해서 프리미엄 타는 게, 훨씬 이득일 거예요. 도착해서도 어딘가 또 이동해야 하는데, 도착해서의 피로감과 버스 실내의 편의시설이 3000원 이상의 가치를 해요.

 

프리미엄버스

 

우등 고속버스는 '커튼 없고, 등받이 뒤로 재끼면 뒷사람에게 눈치 보이고(우등도 자리가 넓긴 해서 큰 눈치는 안 보여요), 무선충전 안되고, 모니터 없고, 발받침에 쿠션 없어요(다리받침은 우등도 있어요)'. 

이 중에서 '커튼이 있고 없고 차이와 의자 뒤로 재낄 때 눈치 보지 않는 점'이 가장 큰 요인인듯해요. 3000원 차이면 프리미엄이 나아요.

프리미엄 버스 와이파이는 모르겠어요. 개인 데이터가 많이 남아서 와이파이 잘 몰라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