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리김밥 보문점 후기 입니다. 경주 맛집으로 명성 높은 교리김밥 후기입니다.

경주 가족 여행 다녀왔습니다. 저는 교리김밥을 먹어봤지만, 함께 돌아다녔던 가족은 못먹어봤기 때문에 교리김밥 사서 먹었습니다. 

교리김밥 보문점은 교리김밥 사장님의 아들이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교리김밥

사진은 교리김밥 보문점 오픈전, 이른 아침 사진입니다. 오른쪽 구석에 경주월드 롤러코스터 '드라캔'의 모습도 보입니다. 가을이라 날씨가 참 맑고 좋은데, 경주 날씨는 평소에도 이렇습니다. 

평생 서울 살다가 경주 자취 2개월째인데 경주는 참 맑습니다. 맑은 날씨때문에 매일 놀랍니다. 특히 서울과 경주의 가시거리는 차원이 다릅니다. 하늘이 맑은 것은 물론이고, 가시거리가 내가 볼 수 있는 끝까지 보입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새 눈알을 끼운 느낌으로 살고있습니다.


●경주 교리김밥 교촌마을 교동 본점 후기.

한 달쯤 전에는, 평일 점심에 교리김밥 본점에 찾아가서 교리김밥과 잔치국수를 먹었습니다.

평일 점심에도 20분가량 줄을 서서 매장안에서 먹은 기억이 있습니다. 포장 줄은 5~10분 정도 기다리던거 같습니다. 

교리마을교리김밥

2019/09/07 - [문화 생활/맛집] - 경주 교리김밥 본점 후기, 교리김밥과 잔치국수 먹었습니다




● 경주 교리김밥 보문점 위치 주차.

교리김밥 보문점은 보문단지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교리김밥 보문점(분식).

전화번호 :054-774-5130.

경북 경주시 신평동 375-1.

주차는 힘듭니다. 교리김밥 옆 주차장은 무료이지만, 평일이고 주말이고 할거없이 언제나 차가 많습니다. 교리김밥 골목으로 쭉 내려가면 주차장 마련돼있고, 도로 양옆으로 주정차를 해놓고 있지만, 언제나 차가 많습니다. 주차 할 자리는 어떻게든 생기긴합니다만, 처음 마주하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교리김밥보문점




● 경주 교리김밥 보문점 근처 가볼만한곳.

경주 가족여행 다니면서 경주 보문 관광 단지 내에서 둘러본 곳입니다. 

맷돌순두부

2019/10/12 - [문화 생활/맛집] - 경주 맛집, 맷돌순두부 후기, 무료주차장, 대기시간, 맛, 근처 갈만한데

선덕여왕공원

2019/10/12 - [문화 생활/축제 공연 여행] - 경주 여행, 선덕여왕공원 후기, 핑크뮬리 공원, 보문관광단지, 근처 갈만한데

플라잉경주

2019/10/13 - [문화 생활/축제 공연 여행] - 경주 여행, 플라잉경주 나르고랜드 방문 후기, 근처 볼만한데




● 경주 교리김밥 보문점 본점 비교.

교리김밥 보문점 방문 날은 일요일 오전 11시 20분쯤 입니다. 전날인 토요일 오후 4시쯤 보문점에 방문했을 때는 줄이 너무 길어서, 일요일날 오전에 다시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교리김밥대기

제가 줄선 일요일 오전에는 매장안에서부터 입구까지 줄이 이어져있습니다.

전날인 토요일에는 입구넘어서 계단까지 줄이 이어져 있었습니다(맨 윗사진 보면 계단까지 얼마나 긴지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같은날 (일요일) 오전 10시 20분쯤에 교리김밥 본점(교동 교촌마을) 대기 줄의 모습입니다. 첨성대에서 탈 수 있는 '비단벌래 차(첨성대와 교촌마을 한 바퀴도는 차량)'를 타고 돌면서 찍은 사진(영상캡쳐)입니다. 

교리김밥줄

약 1시간 정도의 시간 차이를 두고 '교리김밥 본점'과 '보문점'을 비교해봤을 때, 본점의 줄이 약 5배정도 더 길었습니다. 

게다가 본점에서 줄 서는게 더 힘듭니다. 교리김밥 본점 골목은 좁고, 좁은 골목으로 차량도 지나가고, 햇살을 막아줄 높은 건물도 없습니다. 게다가 지나가는 사람들은 우리(줄서는사람들)를 구경하고, 굉장히 뙤약볕 아래에 서있는 기분이 들어서 좀 지치는 감이 있었습니다.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교리김밥 본점이나 지점이나 같은 재료로 숙련된 직원들이 말아주는 김밥이라서 서로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 본점의 매리트라면, '역사가 있는 본점 매장 방문' 정도에 의의를 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어놓고 보니 여행객이라면 본점이 더 메리트 있겠네요.




● 경주 교리김밥 보문점 가격, 대기 시간, 구매 방법.

일요일 오전 보문점 포장 대기 시간은 15분쯤 걸렸습니다.

김밥 총 5줄 샀습니다. 누나가 서울에 있는 매형준다고 많이 샀습니다. 교리김밥 보문점은 1인당 3줄씩만 판다는 종이가 붙어있습니다. 저랑 누나랑 같이 줄서서 5줄 샀습니다. 

인기있는 맛집 식당들은 손님이 워낙에 많기때문에, 손님들이 지켜줘야하는 규칙들이 있습니다. 아래는 교리김밥 보문점 손님 규칙입니다. 

교리김밥규칙

선주문 후착석 입니다. 홀: 김밥은 홀에서 드시거나 포장하시더라도 오신 순서대로 나갑니다. 포장: 김밥을 주문하시고 차례대로 줄서는 라인에 꼭 기다려 주세요(주문한 도시락이 바뀔수 있습니다). 

교리김밥메뉴

교리김밥 보문점 메뉴 가격.

잔치국수 5500원, 2줄 도시락 8000원, 3줄 도시락 12000원. 


● 경주 교리김밥 보문점 후기. 

보문점실내

일요일 오전 11시 30분 쯤 실내 매장의 모습입니다. 매장은 본점보다 비교적 넓고 쾌적합니다. 



계란지단김밥

교리김밥을 사기위해 줄을 서 있으면, 직원분들이 김밥을 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나름 오픈형 주방입니다. 위 사진 속 직원분의 손을 보면, 계란 지단이 손에 한 움큼 들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교리김밥후기

교리김밥은 폭신한 계란 지단이 특징인 김밥입니다. 저희 가족은 포장해와서 이동하면서 차에서 먹었습니다. 조카가 맛있다고 이동하는 내내 야금야금 계속 먹었습니다. 



교리김밥포장

교리김밥 속이 알차기때문에 많이 안 먹어도 배가 든든합니다. 가족이 서울 올라가는 내내 먹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맛있습니다. 먹을만합니다. 여행왔다면, 줄이 적은 시간을 노려서 포장해서 야외에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문 관광단지는 보문호수도 있고, 경치가 좋습니다. 그리고 틈틈히 공원이 마련돼있습니다. 매장에서 먹기보단 근처 공원에서 먹는게 좋다고 봅니다. 


교리김밥,여행,관광,경주,추천,후기,맛집,리뷰,교리마을,교촌마을,김밥,경주여행,보문단지,보문점,주차,가격,대기시간,팁,포장,1인당몇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