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gs 편의점 도시락 먹었습니다.

GS도시락

gs에서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독립운동가들을 기억하고자 착한일을 하고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의 이름과 업적을 적어두었다고 합니다. 

편의점도시락

gs그룹 허창수 회장의 아버지 '허준'은 독립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1914년에 백산상회를 설립했다고 합니다. 독립운동 자금의 60%가량이 백산상회의 지원 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gs 편의점 도시락 사다먹었습니다. 

GS독립운동가

국민이 지킨 역사, 국민이 이끌 나라.

국가보훈처 경기남부보훈지정.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은 4월 11일 입니다. 

이유필, 춘산 1885-1945. 신민회 참여, '105인 사건'에 연루.

대힌민국 임시정부 내무총장 및  국무원(재무) 역임.

한국독립당 창당, 한국대일전선통일동맹 결성.



gs 편의점, 알찬도시락 소개.

도시락전자레인지

알찬 반찬이 듬뿍, 알찬 도시락. 370g, 612kcal. 가격 3600원.

가열방법, 비닐을 제거 후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뚜껑을 덮고 전자렌지 1분 30초(1000w), 2분(700w).

2018/07/31 - [문화 생활/사용후기] -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1년 사용 솔직한 후기.

도시락영양

알찬도시락,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나트륨 59%, 탄수화물 29%, 당류 9%, 지방 28%, 트랜스지방 0, 포화지방 27%, 콜레스테롤 35%, 단백질 44%.

알레르기정보. 알류(계란),우유,땅콩,대두,밀,게,돼지고기,아황산류,닭고기,쇠고기 함유. 이 제품은 메밀, 고등어, 새우, 복숭아, 토마토, 호두, 오징어, 조개류 잣을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gs 편의점, 알찬도시락 후기.

내가 미식가도 아니고 일게 먹보일 뿐인데, 이렇게 편의점 도시락 반찬 하나하나 평가하는거 재밌습니다. 

GS도시락

밥, 바싹불고기, 볶음김치, 바삭순살치킨강정, 그릴비엔나,볼어묵,조미한 계란, 동그랑땡, 맛살.

알찬도시락

밥. GAP 인증 시설에서 생산된 18년산 농협 햅쌀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알알이 살아있으면서도 알맞게 찰집니다. 식감도 좋고, 밥이 맛있습니다. 

바싹불고기

바싹불고기. (돼지고기앞다리(스페인산), 농축매실양념, 기타설탕, 참기름, 혼합제제.)

불고기에서 불맛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답니다. 덕분에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알찬도시락의 주인공 반찬은 불고기 입니다. 

 

 


볶음김치

볶음김치. (절임배추(국산), 백설탕, 무(국산), 대두유, 찹쌀풀, 고춧가루(중국산).)

과거의 편의점 도시락에서만 느길 수 있었던 쇠맛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볶음김치는 좋아하지만 기묘한 쇠맛은 별로였습니다. 근데 그 기묘한 쇠맛이 거의 제거되었습니다. 굉장히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볶음 김치의 매콤, 새콤, 달콤중 신맛이 조금더 강합니다. 볶음김치는 다른 반찬과의 조화도 훌륭합니다. 

조미한계란

조미한 계란. (계란, 정제소금, 향미증진제, 산도조절제.)

정말 잘익힌 계란입니다. 정말 정말 부드러운 계란입니다. 짜거나 달거나 하는 맛은 거의 느껴지지않습니다. 너무너무 부르러운 계란을 맛볼 수 있습니다. 

어묵맛살

어묵, 맛살. (볼어묵,직화어묵.)

묵, 맛살 좋습니다. 그 익숙한 소스가 발라져 있습니다. 


바삭순살치킨강정

바삭 순살 치킨 강정.(닭고기, 강정용브레터, 가라아게버터, 프리더스트,가라아게염지제.)

케찹의 향(?)과 단맛이 강한 닭강정 입니다. 부셔진 땅콩이 함께 하여 기분좋게 고소한 향도 가득합니다.

그러나 맛과 향은 닭강정인데, 전자레인지에서 뚜껑을 덮고 가열하는 동안 물기를 흡수해버려서 너무 촉촉합니다. 닭강정의 촉촉함은 익숙치 않고, 어색하게 다가옵니다. 질김도 없고, 튀김옷은 촉촉합니다. 일반적인 닭강정의 (살짝)딱딱하면서 거친 식감이 없습니다. 

동그랑땡

동그랑땡.

맛있습니다. 살짝 짭쪼름 합니다. 

 

 


그릴비엔나.

훈연한 향이 느껴지는 비엔나 소세지 입니다. 그 훈연의 향은 소시지 제품 특유의 향일겁니다. 


제가 뭣도 아니면서 이렇게 맛을 평가하는거 재밌습니다. 

GS 알찬도시락 저렴한가격에 맛있고 다양한 반찬을 한번에 느낄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것보다 더 저렴하고, 극단적인 도시락이 나와줬으면하는 바람입니다. 

GS편의점은 KT할인이 되서 좋습니다. 도시락을 사는 날이면, 항상 컵라면도 같이 구입해서 먹곤합니다. KT 포인트로 할인이 되기 때문에 부담도 적고, 도시락과 컵라면을 같이 먹어야 배가 부릅니다. 


도시락, GS, 편의점, 후기, 리뷰, 독립운동, 알찬도시락, 도시락가열, 전자레인지, 도시락몇분, 2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