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전자레인지 1년 사용 후기.

작년 8월에 이마트몰에서 노브랜드 전자레인지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작년 10월에는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사용후기도 적었습니다. 아래 링크는 노브랜드 전자레인지의 특징과 주의사항, 사용방법 등 세부적인 리뷰입니다. 


2017/10/17 - [문화 생활/사용후기] -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사용후기 (영상)


이제 다시, 솔직한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1년 사용후기 적어보려 합니다.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1년 사용 후기.(약 1년.)


·가격 49800원.

이마트몰 가격이 4만 9천 8백원 입니다. 1년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같은 가격입니다. 저는 이것저것 구매하면서, 전자레인지는 2940원 할인을 받았습니다.




·사용장소

작업실에 두고 사용중입니다. 작업실에 전자레인지 말고 다른 가열기구가 없습니다. 때문에 전자레인지 사용이 굉장히 많습니다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1년 지난 모습.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내부 모습. 6개월 정도 사용하다가, 내부를 물티슈로 닦아봤습니다. 검은 그으름이 묻어나왔습니다. 그동안 여러 음식을을 가열하면서 생긴것인듯합니다.


음식물을 가열하는 기구이니만큼, 전자레인지를 자주 청소해 줍시다. 


전자레인지가 저렴한 만큼, 실내가 넓지 않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을 넣고 사용하면, 도시락이 걸려서 돌아가지 못합니다. 30초 즈음 마다 직접 위치를 돌려가며 사용합니다.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내부 부품입니다. 별거없이 심플합니다. 전자레인지 밑판 유리에 음식물이 묻는게 싫어서 자주 닥아 줍니다 .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외관.

찍기전에 물티슈로 닦아주어서, 말끔합니다. 흰색이라 때가 타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누런자국 없습니다. 오히려 흰색이라 어느 자리에서나 조화롭게 위치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식 타이머.


5단계 출력 / 35분 타이머 / 해동기능 / 700W 출력.


대부분의 전자레인지 들이 '액정식 버튼'을 사용하지만 노브랜드 제품은 '다이얼식'입니다. 다이얼식이라 정확한 타이머 조절이 불가능하고, 세기를 조절하지 못할 것 같은 불안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해보니 다이얼이라 생기는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세기는 항상 High에 두고, 시간만 조절해서 사용중입니다. 시간은 보이는 그 '분'에 맞추면 됩니다. 복잡하게 이것저것 담아두지 않아서, 직관적이며 편리합니다. 


타이머를 보시면 원안에 세세한 숫자들은 분을 나타냅니다. 큰 원을 두르고 있는 0~1.0 의 숫자는 '디프로스트 DEFROST' 해동을 위한 숫자입니다. 해동하려는 무게(kg)를 표시한 것입니다. 



 

 


·가열.

조금 시간을 초과해서 돌아가버린, 냉동 피자 입니다. 시카고 피자 마냥 치즈가 입안 한 가득 들어와 '움척움척' 먹었습니다. 


1년 사용, 가열 문제없이 잘 됩니다. 700W의 출력을 가진 노브랜드 전자레인지입니다. 일반적으로 식품의 설명을 보면 1000W와 700W 나눠서 설명하고 있으니 확인 후 시간을 맞추면 됩니다. 일반적인 인스턴트 식품은 5분 이상 돌리면 음식 다 망가집니다. 



 

 


·사용 영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