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로 '해피라면(농심)' 부활, 해피라면 후기.

마트에서 장보는데, 기똥찬 라면이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농심의 해피라면이 그것입니다.


해피라면,라면,다양한라면,각종라면,라면변신,라면후기,라면리뷰,해피,뉴트로,레트로,복고,농심,라면맛,추천,라면기본맛,매운맛,스프먼저,면먼저,라면끓이는순서,라면조리법,알러지,알레르기,노란알갱이,계란후레이크,야채,저가형,저렴한,저가의,가성비,기본라면.




● 농심 해피라면 출시 이유, 배경, 뉴트로.


해피라면_1


인터넷 기사에보니 농심의 해피라면은 30년 만에 부활했다고 합니다. 1982년 첫 출시한 해피라면은 농심의 주력상품(플래그쉽,메인스트림)이었다고 합니다. 해피라면은 저가라면시장을 타겟으로 출시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해피라면_2


30년전의 해피라면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한 모습이라 매우 촌스러운 모습입니다. 특히 천사 캐릭터는 90년대 화장실 별에 붙어있을 법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근데 또 자주 보다보니 매력있습니다.


해피라면의 컨셉은 '뉴트로'입니다. 뉴트로는 '뉴(New)'와 '레트로(Retro)'의 합성어입니다. 복고에 새로움을 더한 컨셉이라고 합니다. 


해피라면_3


농심의 뉴트로 저가라면의 출시 이유는 오뚜기의 진라면이 라면시장 1위(현 1위 신라면)를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진라면의 저가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진라면의 점유율을 낮추기 위해 출시 된것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라면을 즐길수 있음에, 과거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재미에, 저렴한 가격에 라면을 즐길 수 있음에 행복합니다. 




● 라면, 물 먼저, 스프 먼저?


면먼저


라면 조리시 주의사항.

끓는 물에 스프를 먼저 넣을 시 끓어 오름 현상으로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면을 먼저 넣고 조리하세요.


조리법 대로라면, 라면은 끓는 물에 '면 먼저' 넣는 것이 맞습니다. 




● 농심 해피라면 소개.


면먼저


해피라면 조리법.

냄비에 물500ml를 끓인 후, 면과 분말 스프를 넣고 3분간 더 끓인 후 드시면 됩니다.

나트륨(식염) 섭취를 조절하기 위하여 기호에 따라 적정량의 스프를 첨가하여 조리하십시오.

조리시 안전사고에 주의하세요.

끓는 물에 스프를 먼저 넣을 시 끓어 오름 현상으로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면을 먼저 넣고 조리하세요.


라면조리법


해피라면 영양정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총내용량 106g. 455kcal.

나트륨 90%, 탄수화물 22%, 당류 4%, 지방 28%, 트랜스지방0%, 포화지방53%, 콜레스테롤 0%, 단백질 15%, 칼슘 18%.

 

 


라면영양


해피라면 매운맛, 유탕면.

이 제품은 우유, 땅콩,고등어, 게, 새우, 토마토, 호두, 닭고기,오징어,조개류(굴,전복,홍합)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면


해피라면 면: 소맥분, 팜유,감자전분,변성전분,난각칼슘,정제염,야채조미추출물,면류첨가알칼리제,혼합제제,올리고녹차풍미액,비타민B2.


라면스프


해피라면 스프: 양념간장조미분,정제염,정백당,호화옥수수분,매운얀념분말,호화감자전분,비브본오일분말,칠리맛조미분,건미역,계란그크램블,고추푸레이크,마늘베이스,양지비프스톡분말,양파풍미분,청양고추시즈닝분말,분말카라멜,5-리보뉴클레오티드이나트륨,후추가루,후추풍미분말,생강추출물분말.


스프


해피라면 스프는 야채스프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분말 스프 안에 소소한 야채들이 조금 들어있습니다. 노란 알갱이들은 계란 후레이크로 판단됩니다.



 

 

● 농심 해피라면 후기.


해피라면_4


매우 간소한 라면입니다. 라면의 기본기만 나열돼 있습니다. 해피라면은 저가 라면입니다. 


어릴적 친구는 저렴한 라면만 좋아했습니다. 왜 그런지 물어보니, 저렴한 라면엔 야채(채소)가 거의 없어서 그렇다고 했습니다. 그런 라면입니다. 야채, 채소가 거의 없습니다. 간간히 짙은 녹새의 채소, 빨간 고추, 노란 알갱이인 계란 후레이크가 보입니다. 


야채없는 라면은 제 취향 아닙니다. 너무 간소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저렴하여 불만은 없습니다.


라면


해피라면은 비교적 얇은 면발입니다. 일반 면보다 얇은 면입니다. 하지만 스낵면보다는 두껍습니다. 


해피라면 매운맛은 확실이 맵습니다. 특징없이 무난한 매운 맛입니다. 인스턴트 화학조미료의 매운맛입니다. 

 

 


라면을 다 먹은 후에는 칼칼하게 목에 뭐끼는 그런 느낌을 줍니다. 대부분의 라면이 그러합니다. 


해피라면은 정말 기본만 갖춘 라면이라고 생각합니다. 해피라면은 해피라면만 즐기기 보다는 다른 요리에 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라면만 먹기엔 너무 심심합니다. 


예를들면, 라면 스파게티, 전복 라면, 용왕라면, 치즈라면, 볶음 라면, 홍어라면, 마카롱 라면, 고추 라면, 문어 라면, 생크림 라면, 우유라면, 치킨라면, 족발 라면, 보쌈라면, 닭발라면, 돼지머리 라면, 꽁치라면, 조개라면, 산삼라면, 홍삼라면, 더덕라면, 칡라면, 만두라면, 떡라면, 인삼라면, 연어라면, 떡복이 라면, 어묵라면, 고등어 라면 등 이런식의 라면에 주 재료로 사용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해피라면은 큰 특징이 없는 기본적인 라면이기 때문에 모두 잘 어울릴것으라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