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는 열대, 아열대 지방에서 잘 자라는 나무 입니다. 특히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재배된다고 합니다. 모링가 나무는 뭐하나 빠질것 없이 아낌없이 주는 식물로 인식됩니다.


모링가는 혈액순환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모링가는 영양소가 풍부해서 기적의 나무라고도 불립니다.



모링가 나무중에서 '모링가 잎'이 제일 흔한 상품입니다. 모링가잎에는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때문에 '혈액순환, 혈관, 혈압, 항산화'에 좋습니다.


신선한 모링가 잎은 그냥 샐러드로 먹는다고합니다. 모링가잎은 취향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링가 말린 잎을 가루를 내어 물에 타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모링가잎을 말려서 가루를 내면 모링가잎 관에 용이합니다. 



'모링가 꽃'은 건조시켜 화차로 마신다고합니다. 

'모링가 나뭇가지'는 잘 다듬어서 드럼 스틱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모링가를 짜내어 '모링가 오일'을 추출 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는 '기적의 나무'라는 별명을 가졌으며, 모링가모일은 영양성분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모링가, 기적의 식물 답게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칼슘은 우유의 4배, 마그네슘은 계란의 36배, 칼륨은 바나나의 3배, 철분은 시금치의 25배, 단백질은 우유의 2배, 폴리페놀은 레드와인의 8배, 아미노산은 흑초의 2배, 각종 비타민도 대부분의 야채들 보다 '몇 배~몇 십배' 더 많다고 합니다.



모링가잎의 가격.

말린 모링가 잎 1kg에 '15000~ 25000원' 사이라고 합니다. 갈아두고 아침마다 하루 한잔씩 마시면, 점심에 자극적인 요리를 먹어도 심적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모링가'가 기적의 식물로 불리우는 것은, 열대 지방에서 오랜시간 강한 햇살에 의한 광합성 때문입니다. 햇살이 빛추는 곳엔 항상 생명과 활력이 넘쳐 흐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