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역 먹자골목에서 족발 보쌈 먹었습니다.


친구들끼리 모이면 항상 메뉴정하는데 고생이 많습니다. 선호 메뉴가 다르다 보니 서로 눈치만 보며 이리저리 골목만 돌았습니다. 한참을 헤매이다가 공평하게 아무도 언급하지 않았으며, 호불호 적고, 실내 넓은 고려 왕 족발 가게로 갔습니다.




●신도림역 먹자골목 위치, 고려왕족발 위치.


맨날 밤에만 돌아다니는 골목인데, 대낮 사진을 보니 어색하네요.

신도림역 먹자골목은 신도림역 2, 3번 출구나 나와서 큰길건너 시립구로노인종합복지회관 뒷길입니다. 


신도림역 먹자골목, 고려왕족발.

서울 구로구 구로동 31-1.

전화번호 : 02-830-2777 

족발, 보쌈.



 

 


●신도림역 고려왕족발 실내.



신도림역 고려왕족발실내 공간입니다. 



실내에 으슥하고 흥미로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릎 높이 만큼 올라가 있고 나름 분리되어있는 은밀한 실내장소가 존재합니다. 



 

 


●신도림역 고려왕족발 요리.



기본 상차림, 밑반찬은 '마늘, 고추, 양파, 김치, 부추무침, 깻잎절임, 새우젓, 쌈장'입니다. 

특히 부추무침은 참기름을 많이 넣은 건지, 몹시 고소했습니다. 부추무침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족발이나 보쌈을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하얀 순대국 입니다. 익숙한 순대 국밥 체인점 처럼 자극적인 맛이 아닙니다. 약간은 심심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게 또 매력이고, 족발 보쌈과 괜찮게 어울렸습니다. 



족발 보쌈 세트. 사이즈는 '특대, 대, 중' 중에서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맛은 전체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족발, 구들과 이야기 하면서 술안주 하기엔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족발 고기가 얇게 썰려 나왔습니다. 근래의 족발집 모두 너무 얇은거 같아 조금슬픕니다. 씹는 맛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비린내 나는 고기와 멀쩡한 고기가 섞인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친구들은 전혀 못느겼다고 하니, 제 입에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보쌈, 친구들과 이야기 하면서 술안주 하기엔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보쌈 고기는 제 입에는 덜 촉촉했습니다. 항상 촉촉한 보쌈만 먹다보니 살짝 어색했습니다.



보쌈 김치, 보쌈 무김치 맛있었습니다. 만족. 약간의 '해산물향?', '굴향'이 은은하게 퍼지는게 좋았습니다. 

 

 



막국수는 웬만해서는 맛없기 힘듭니다. 비닐장갑을 끼우고 손으로 싹싹 비벼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기는 언제나 쌈싸먹는걸 좋아합니다. 상추에 고기 올리고, 새우젓 새우 2마리에 무김치 쌀짝 올려서 깔끔하게 입에 넣어먹습니다. 고소한 육향과 잘 어울리는 약간의 새우젓이 매우 조화롭고, 달콤 새콤한 무김치가 뒤섞여 매우 기분 좋습니다.




●고려왕족발 메뉴 가격 (신도림역 먹자골목).



족발, 직화불족발, 보쌈, 미니족발, 직화불미니, 순대국, 술국, 족보세트, 쟁반막국수, 비빔막국수, 계란찜, 주먹밥, 직화불족발, 반반불족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