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베이킹 소다 후기.


다이소에서 뿌리는 베이킹 소다 세정제를 구입했습니다. 베이킹 소다나, 다른 세정제나 무슨차이일까 많이 궁금하곤 했습니다.




●베이킹 소다 세정제 소개. 다이소.

가격 3000원.


베이킹 소다 세정제. 강력세정 주방용!

주방의 기름때, 찌뜬때를 간편하게.

빠른 헹굼, 강력한 세정력.


품질표시.

품명: 베이킹 소다 다목적 세정제 900ML.

품목: 일반생활화학제품(세정제).

종류: 스프레이형, 오븐용, 렌지후드용, 얼룩제거용 등.

모델명: 베이킹소다세정제.

액성: 약알카리성.

생산국명: 한국.

성분: 계면 활성제 5%미만[알콜계(비이온)], 산도조절제, 베이킹 소다 외.

생산회사명: (주)제이에스홀딩스.


타일 벽면 청소.

타일 표면에 베이킹 소다 세정제를 뿌린 후 닦고 물로 충분히 헹군다. 


오븐 기름 때 청소.

표면에 베이킹 소다 세정제를 뿌리고 몇 시간 그대로 둔 후 닦는다. 


싱크대 청소.

설거리를 마무리할때, 따뜻한 물에 제품을 뿌린 후 5분 후 충분히 헹구어 준다.


막힌 배수구 뚫기.

배표면에 베이킹 소다 세정제를 뿌리고, 5분 후 끓는 물을 배수구에 붓는다.

 

 


사용 방법.

1. 사용시 노즐을 ON위치에 놓고 사용하시고 사용 후 OFF로 놓고 보관하십시오. 

2. 오염 부위에 분사한 후 수세미나 스폰지 등으로 문지르고 물로 충분히 씻겨 주십시오.


사용상 주의사항.

1. 용도 이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2. 어린리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3. 사용시 고무장갑을 사용하십시오.

4. 눈에 들어 갔으 ㄹ경우 비비지 마시고 바로 씻어주십시오. 마셨을 경우 토하거나 물이나 우유를 마시게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후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5. 분사 후 장시간 방치 시 얼룩에 주의하십시오.

6. 직사광선고온을 피해 보관하십시오.

7. 사용기 충분히 환기를 시키십시오.

8. 넘어진 채로 방치 되면 액이 흘러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9. 눈보다 높은 곳에서 사용하면 분사액이 눈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스폰지나 천에 묻혀 사용하십시오.

10. 사용시 신체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반드시 세워진 상태로 운반, 유지해야 누액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세정제 후기. (다이소 구매.)


·렌지 후드.

사용하던 렌지 후드 고장으로 수리를 위해 뜯어내었습니다. 그와중에 청소하는 모습입니다.


렌지 후드에 기름때가 잔뜩 기어 있습니다. 그 기름때에 먼지가 닿아 달라 붙어 있습니다.


더러운 렌지 후드 기름때 제거를 위해 베이킹 소다 세정제를 뿌렸습니다. 뿌리는 와중에 기름때가 목아서 흘러 내리는 모습입니다. 

 

 


베이킹 소다 세정제는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투명한 액체입니다. 


흘러내리는 기름때 물입니다. 그리고 천으로 박박 닦에내었습니다. 기분 좋게, 한번에 싹 하고 닦아내진 못합니다. 헹주로 박박 문대여 청소하였습니다.


베이킹소다 세정제 설명서에 보면, 기름때 제거를 위해서는 세정제를 분사한 후 몇시간 방치하라 했지만, 렌지 후드 수리중이라 바로 닦아내었습니다.


큰 기름때 등은 닦아내었지만, 여기서 만족하고 그만두었습니다. 이정도면 충분하지 하며 자기만족으로 끝냈습니다. 하지만 렌지후드 설치후 다시 뿌려 청소해야 겠습니다.

 

 




●베이킹 소다 세정제 후기. (다이소 구매.)


·화장실 바닥, 욕실 바닥, 타일 벽면.


미끄럼 방지 매트를 깔고 사용중인 욕실(화장실)입니다. 욕실 매트 때문에 매트 밑은 소홀해 지기 쉽습니다. 덕분에 매우 매우 더럽습니다. 물때, 먼지, 커리카락 등으로 욕실 바닥은 엉망입니다. 

 

 


세정자가 욕실용, 화장실용 따로 나눌 필요 있나 해서, 욕실에도 사용했습니다.


베이킹 소다 세정제를 뿌리고, 매트를 걷어내고 솔로 청소했습니다. 깨끗해진 욕실 바닥 입니다.


깨끗해진 바닥이 모두 베이킹 소다 덕분은 아닐겁니다. 베이킹 소다 아닌 다른 세정제를 뿌린 후 솔로 청소해도 같은 결과가 나왔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베이킹 소다 청소로 깨끗해진건 사실입니다.


소 항상 느끼지만 참 힘듭니다. 특히 청소를 시작하는 일이 굉장히 힘듭니다. 


하지만 새로운 청소 용품을 구매하는 그 과정 자체가, 스스로에게 청소의 시작을 알리고 청소를 다짐하는 좋은 경험이 될것입니다. 다이소는 저렴해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