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샤워기 교체하기-다이소 샤워헤드, 샤워호스.

다이소 샤워헤드 후기, 샤워호스 후기, 욕실, 다이소 욕실, 다이소 화장실, 다이소 가성비, 셀프 인테리어, 인테리어, 비닐 샤워 호스, 은사 샤워호스, 메탈 샤워호스, 샤워 수압, 샤워 헤드 수압, 샤워기 수압.



 

 


00. 발단.

작업실 욕실 샤워헤드가 부러졌습니다. 샤워 헤드와 샤워 호스를 연결하는 부분이 노후로 인해 부러져 버렸습니다. 1년쯤 사용한 곳인데, 샤워기 수압이 너무 약해서 아쉬웠습니다. 이참에 교체했습니다.


집 주인에게 말할까 했는데, 과거에 다른 일로 전화했더니, 잘 안들리신다고 그냥 끊으시......

샤워헤드와 샤워호스의 가격이 얼마 되지 않는다는 걸 알기에 직접 다이소에 들렸습니다.




01. 다이소 샤워헤드, 샤워호스 구매.



다이소에선 다양한 샤워 헤드와 샤워호스를 팔고 있습니다. 샤워 헤드의 가격대는 5000원, 샤워 호스의 가격대는 3000원 입니다.


샤워 헤드는 '기본 분사, 강력 분사, 3기능 분사, 일반 분사 등' 다양한 분사 기능을 가진 제품이 나열돼 있습니다. 다만 디자인은 거의 획일적입니다.


샤워 호스는 '메탈 샤워호스, 은사 샤워호스, 1.5m, 2m, 등' 다양한 종류가 나열돼 있습니다. 디자인은 거의 획일적입니다. 하지만 은사 샤워호스(두꺼운 비닐 샤워 호스)가 매우 편리해 보입니다.


'샤워 호스와 샤워 헤드'가 함께 포장 된 제품도 있지만, 샤워호스 길이가 제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샤워호스, 샤워헤드 따로 구매 하였습니다.

 

 




02. 샤워헤드 소개.


샤워헤드에 큰 정성들일 의향이 없습니다. 가장 기본이며, 저렴한 제품 구매하였습니다. 수압은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샤워헤드. TPR 노즐로 일정한 분사. 일반 분사형. 가격 3000원.

TPR노즐로 분사 방향 일정.

고강도 ABS 재질.

모든 표준형 호스와 호환.


제품 특징.

고강도 ABS 재질로 내구성이 탁월합니다.

크롬도금으로 외관이 미려하며 장기간 사용하여도 변색되지 않습니다.

TPR분사 노즐로 분사 방향을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노즐에 이물질이 쌓여 분사각이 엇나가는 경우에는 노즐을 손톱으로 살짝 긇거나 튕겨서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하십시오.


샤워헤드 설치방법.

샤워헤드 나사 부위에 고무링이 기워져 있는지 확인 후 샤워호스를 회전시켜 결합합니다.

(제품의 물기를 제거 한 후 도구를 사용하지 마시고, 물이 새지 않을때까지 손으로만 조여주세요.)


누수발생시.

·부위 누수 발생시: 고무링의 유무를 확인하시고, 고무링이 끼워져있는 상태에서도 누수가 발생한다면, 샤워헤드와 샤워호스 콘을 좀 더 타이트하게 조여주세요.

·부위 누수 발생시: 샤워 호스 불량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샤워 호스의 불량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주의사항.

·구매 후 반드시 미지근한 물로 테스트하여 불량여부를 체크하나 후 사용바랍니다.

·지속적인 열수 아용 또는 외부열이나 햇빛에 의해 제품의 변형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관리 및 사용에 유의해주시고, 변형이 일어날 시엔 반드시 제품을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사방향이 틀어지는 경우는 공급수에 포함된 이물질로 인한 결과입니다. 헤드분리형에 경우 에드를 열어 청소한 후 사용바라며, 헤드고정형을 내부를 물로 행궈 청소 한 후 사용바랍니다.

·이물질이 내부에 쌓여 청소가 되지 않을 시엔 제품을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강한 수압으로 인해 제품이 행거를 이탈하여 낙하 및 파손이 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강한 충격이나 잦은 충격으로 인한 샤워기 파손은 누수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제품 결합시 나사산이 바르게 연결되게 하여 작업하시고, 무리한 힘은 제품 손상의원인이 되오니 주의 바랍니다.

·열수 사용시 화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품질표시.

품명: TPR샤워헤드(실버) / 규격: 68×185(cm) / 재질: ABS / 사용권장온도: 내냉(-20도)~내열(50도) / 제조국: 중국 / 수입판매원: (주)툴스피아.


 

 



02. 샤워호스 소개.


메탈 샤워호스는 메탈 사이사이에 때가끼고 청소하기가 어려워서, 비닐 샤워 호스를 선택했습니다. 은사 디자인이 되어있어서 욕실용으로 적합해 보입니다. 비닐 샤워 호스는 매우 튼튼합니다. 믿고 사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길이가 2m 입니다. 1.5m 제품은 불편했습니다.


은사 샤워 투명한 호스. Silver Line Type. 2M. 3000원.

·은사 코팅으로 탁월한 인테리어 효과.

·우수한 유연성으로 꼬임 방지.

·모든 샤워헤드 및 수도꼭지와 호환.


주의사항.

·잡아당기거나 심한 꼬임은 제품의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삼가하십시오.

·본 제품 세척시엔 외관 손상을 방지하기위해 부드러운 재질로 닦아주시고, 세제는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무리한 시공으로인한 제품 파손의 경우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누수가 생길시엔 조립전 수도꼭지 연결 부위에 테프론 테이프 3~4바퀴 감고 작업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설치방법.

·샤워헤드 나사부위에 고무링이 끼워져 있는지 확인 후 샤워호스를 회전시켜 결합합니다.

·샤워호스 너트부분에 고무패드를 넣은 후 수도의 샤워호스 연결 볼트에 시계방향으로 돌려 결합합니다.


품명: 투명은사 샤워호스 2M / 종류: 연질염화비닐호스 일반용, 9 / 길이: 2M / 재질: PVC /  제조국: 중국 / 수입판매회사: (주)툴스피아.

 

 




03. 그외 준비물, 스패너(렌치).


욕실 수도꼭지랑 샤워호스를 연결하기 위해 '스패너'가 필요합니다. 저는 집에 있더군요.

'스패너'는 '멍키 스패너', '몽키 스페너'라 불립니다. '렌치'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다이소 스패너. 다이소 렌치.

다이소에서 약 30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04. 샤워 헤드, 샤워 호스 결합.


샤워 헤드와 호스를 손으로 잘 돌려 끼워줍니다. 주의할 점은 샤워 헤드에 고무링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샤워 헤드와 샤워 호스를 결합한 모습입니다. 샤워 호스가 비닐이어서 저렴한 티가 많이 날까 걱정했는데, 헤드와 호스가 원래 하나였던거 마냥 매우 잘 어울립니다.


샤워 호스와 욕실 수도의 연결 부위, 고무패드도 절대 잃어 버리면 안됩니다.


 

 


05. 욕실 수도 꼭지, 샤워 호스 분리.


욕실 수도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샤워호스를 분리합니다. 멍키 스패너(렌치)를 활용해 열어줘야합니다. 맨 손으로는 열기 힘듭니다.



 

 


06. 욕실 수도, 샤워호스 연결.


샤워호스를 화장실 수도에 연결해 줍니다. 손으로 잘 돌려 맞춰 끼워준 뒤, 스패너로 세게 잠궈줍니다.




 

 


07. 다이소 '샤워 헤드', '샤워 호스' 연결 완료.


샤워 헤드와 샤워호스를 연결한뒤 욕실 수도(화장실 수도)에 연결하여 습니다. 별거 없는 단순한 작업이지만, 스패너가 없으면 거의 불가능한 작업입니다. 게다가 여분의 샤워호스, 샤워헤드를 집에 보관하고 있는 가정도 없기때문에 구매하기위해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철로 된 기존 샤워 호스(메탈 샤워 호스)에는 사이사이 때가 낍니다. 그리고 때를 제거하기가 매우 힘든 과정입니다. 또한 추운 한겨울에 메탈이 몸에 스쳤을때는 차가워서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은사 샤워 호스(비닐 샤워 호스)는 매우 튼튼합니다. 믿고 사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다음에 또 샤워호스를 구매 할 일이 생긴다면 '은사 샤워 투명한 호스'로 선택하겠습니다.


뜬금없이 샤워기의 고장은 매우 큰 스트레스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다이소 덕분에 쉽게 일을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