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곰팡이 발생.

제가 이것저것 작업하는 공간에 곰팡이가 피어났습니다. 벽지에 거묻한 곰팡이가 올라았는데, 아주 꼴보기 싫습니다.



곰팡이는 보이는 즉시 제거해주지 않으면 계속해서 퍼져나갑니다. 물론 제거한다고 해도, 완벽히 사라지진 않습니다. 곰팡이는 공기중에 항상 존재 합니다. 곰팡이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지 않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곰팡이가 피었던 자리는 항상 관심이 필요합니다. 습하지 않게, 그늘지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곰팡이는 인체에 해를 끼칩니다. 가깝게는 피부에 붙어서 무좀이나 완선을 일으킵니다. 심하게는 폐렴, 천식, 유산까지 가져올 수 있는 무서운 포자균 입니다.


그래서 동내 생활용품점에서 초강력 곰팡이 제거제를 구매했습니다. (다이소 스프레이 제품은 곰팡이 방지제라 그런지 제 목표를 이루지 못했습니다.)



 

 


02. 곰팡이 킬러 소개.


매직크린 거품형 초강력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킬러' 모든 곰팡이를 한번에 싹. 500ml.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킬러 가격 약 5000원. 


크린맘 청소박사 매직크린 곰팡이 킬러.


사용 전 주의사항.

·곰팡이 제거 용도외에는 사용하지 마시고, 반드시 고무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 

·밀폐된 곳은 충분히 환기를 해놓고 사용하십시오.

·사용시 20~30cm 거리에서 분사하십시오.


사용방법.

'실리콘', '타일줄눈', '변기테두리'에 낀 곰팡이 제거.

1. 직접 분사하면 흘러내려 효과가 저하됨으로 실리콘, 타일줄눈 위에 휴지를 올려놓은 뒤 휴지쥐에 충분히 뿌려 주십시오. 

2. '4~5시간' 뒤 휴지를 떼어내고 물로 세척을 하십시오.


벽지, 장판 밑, 시멘트벽, 목재 등에 곰팡이 제거.

1. 눈보다 낮은 곳은 직접 분사하시고,눈보다 높은 곳, 흘러내리는 수직면에 사용할 경우, 스펀지나 수세미에 내용물을 묻혀 바르십시오.

2. 액을 바르고 1시간 정도 경과 후 물걸레로 가볍게 닦으면 곰팡이가 닦여져 나옵니다. 

3. 곰팡이가 덜 제거되었으면 다시 한 번 사용하십시오.


주의사항.

·의류에 묻으면 탈색이 되므로 주의하십시오.

·사용중 눈 통증, 어지럼증 등의 이상이 있는 경우 사용을 중지하십시오.

·벽지, 금속, 욕조, 타일 등에 사용시 변색의 우려가 있으니 눈에 띄지 않는 부위에서 변색 유무를 확인하신 후 사용하십시오.

·피부나 눈에 묻지 않도록 조심하고, 닿았을 경우 비비지 말고 깨끗한 물로 씻어내고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마셨을 경우 물이나 우유를 마시게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후 즉시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직사광선, 고온을 피하여 어린이 손이 닿지 않도록 보관하십시오.


품명: 일반생활화학제품(세정제).

모델명: WB-01 세정제 (곰팡이).

액성: 알칼리.

용량: 500ml.

종류: 곰팡이 제거용, 욕실용, 스프레이형.

성분: 계면활성제(음이온계면활성제 5%미만), 차아염소나트륨(세정)

생산국명: 대한민국.

생산회사명: (주)웰빙하우스.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위해 우려 제품 안전기준에 적합함.



 

 


03. 곰팡이 제거제 사용, 곰팡이 제거제 성능.


천장 쪽에 발생한 벽지 곰팡이 입니다. 어쩐일인지 천장가까은 벽지에 검은 곰팡이가 피었습니다. 천장쪽에서 발생한 바람에 발견이 굉장히 늦어진것 같습니다. 천장을 바라볼 일이 거의 없습니다.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킬러를 직접 분사 하였습니다. 사용설명에 보면, 액체가 흘러내릴 수 있고, 효과가 덜 할 수 있기때문에, 휴지나 수세미를 대어놓고 충분히 분사하라고합니다. 

 

 


셜명서가 하라는 대로 하지는 않았지만, 하여튼 곰팡이에 곰팡이 제거제를 직접 분사 했습니다. 제 추천은 하라는 대로, 휴지나, 수세미에 대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직면에 직접 분사하면 흘러내립니다. 사용전 잘 판단 하시기 바랍니다.


몇 시간 후의 모습입니다. 곰팡이가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며칠 뒤의 모습입니다. 약간의 흉터와 자세히 봐야 보이는 약간의 누런 자국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곰팡이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벽지 곰팡이 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검은 곰팡이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곰팡이가 제거 되었습니다.


곰팡이 자국이 남을 줄 알았는데 실제로 곰팡이 자국이 모두 사라집니다. 다만, 약을 너무 많이 분사한 탓인지, 약간의 흘러내린 자국과 (자세히 봐야 보이는)약간의 변색이 있습니다. 



 

 


04. 곰팡이 제거제 후기, 곰팡이 킬러 후기.


벽지에 검은 곰팡이가 모두 사라져 버려서 감동했습니다. 정말 사라집니다. 제품 사용법을 잘 읽고 사용할 걸 하는 후회는 있지만, 하여튼 목표를 이뤄냈습니다. 


작업실 뿐만 아니라 집에 가져가서 '베란다', '세탁실', '욕실' 등 곰팡이이가 핀어난 온갖 장소에 뿌려댔습니다. 그래서 벌써 한통 다 사용했고 재구매 할 예정입니다.  


다만, 곰팡이 킬러 제품이 독한 성분으로 되어 있구나 생각이 됩니다.

 

 


냄새는 락스 냄새가 납니다. 사용할 때에 귀찮아서 장갑을 끼우지 않았는데, 묻으면 미끌거리고, 손에서 잘 닦이지 않습니다. 주의사항에 장갑과 마스크를 착용 후 사용하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주의사항에도 나와있듯이 옷에 묻으면 변색 됩니다. 락스가 묻은거 처럼 색이 빠져버립니다. 추리닝에 튀어서 색이 빠졌습니다. 옷색 변색 됐습니다. 




또, 이것이 독한 성분이라 느꼈던 일이 있습니다. 곰팡이 제거에 신이 나서, 많은 양을 한번에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잠시동안 눈이 따갑고, 몸에 간지러움이 느껴졌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이가 나간 후 돌아오기까지, 반나절 쯤 여유를 두고, 충분한 환기 요건을 갖춘 후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곰팡이 제거제 사용하면서, '이거 독하겠구나'라는 생각밖에 안했습니다. 어찌됐든 곰팡이가 너무 싫어서 계속해서 사용할 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