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에서 무료 팩스 보내기.

 

의료보험 관리공단,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 관리공단 등에서 종종 몇 가지 관련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팩스로 보내달라는데, 익숙하지 않아서 잠시 당황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팩스를 자주 보낼일이 없기 때문에, 팩스 요청이 들어오면 항상 스트레스 였습니다. 이걸 또 어디로 가야 하나, 기껏해야 한 두장인데 온라인 가입은 해야 하나, 디지털 세상에 팩스라니 등등 별별 생각을 다하게 됩니다. 

 

한 두장의 팩스를 위해 온라인 사이트를 가입해야 한다거나, 동내 문구점을 찾게됩니다. 그런데 무료로 떳떳하게 소량의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무료팩스

 

무료 소량 팩스를 보낼 수 있는 곳은, 동내 '주민센터'입니다. 과거 동사무소로 불리던 그 곳 입니다. 전국의 주민센터가 가능한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서울 양천구는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됐습니다.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주민센터에서 무료 팩스 전송을 시행하지 않을까 혼자 예상해 봅니다.

 

 


 

 

 

 

 

 

주민센터에서 무료 팩스 이용하는 방법.

1. 근처 주민센터 연락처를 찾아내어 팩스가 가능한지 물어봅시다.

 

 

2.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번호표 뽑고 순서 기다리기.

 

팩스보내는법

 

3. 팩스 사용을 요청한다. 저희 동내 주민센터에 배치된 팩스는 5장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팩스 해외는 불가. 

 

 

 

4. 팩스 보내는 방법.

용지를 뒤집에 놓는다.(보내는 면이 안보이게.)

팩스 번호를 누른 후 시작 버튼을 누른다.

용지가 나온 후 팩스 대장을 기입한다.

 


 

매번 팩스 때문에 인터넷 검색하고, 여기 저기 찾아 돌아다니고, 가격 묻곤 해왔습니다. 이렇게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팩스, 별거 아닌데 괜한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주민센터에서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소량의 무료 팩스 발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참 편리합니다. 앞으로 팩스 요청에 대하여 겁먹을 필요없어져서, 행복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