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장집 후기 영등포점 영등포역 해산물 수산물 가성비 맛집 내돈내산. Yeongdeungpo Station Seafood (Seafood) Cost-effective restaurants recommended.

 

내돈내고 먹은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술안주 메뉴 추천.

 

 

초장집후기

 

 

오랜만에 친구들 만나서 술마셨어요. 

 

요즘 물가 상승(특히 소주 가격 상승)이 무서워서 술값 걱정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기분 좋게 먹은 기억이 나요. 

 

밑반찬으로 (기본안주) '톳, 미역, 초장, 미역국, 양파절임(?)' 나옵니다. 해조류 톳의 오독한 식감이 너무 좋아서 녚번을 리필해서 먹었어요. 기본안주도 소주 안주 하기 좋아요. 

 

 

연포탕

 

 

초장집 영등포점에서 '연포탕, 오징어숙회, 안주물회' 이렇게 먹었어요. 

 

해산물 안주는 언제나 술이 맛있게 들어갑니다. 맛있어요. 

 

 

초장집

 

 

이렇게 가게 이름 '초장집'이 꺼구로 적혀 있어서 어디서나 눈에 잘 띄입니다. 

 

그러나 이 초장집 뒤집힌 이름, 붉은색에 너무 강렬해서 가끔씩 무섭게 느껴져요. 

 

 

 

 

초장집 영등포점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3가 10-34 1층

 

 

실내

 

 

초장집 영등포점 테이블간 간격이 넉넉해서 쾌적해요. 

 

감염병 탓인건지 무엇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테이블간격 넉넉해서 보기 좋네요. 

 

좌석 간격이 비교적 넓어서, 옆자리의 소음방해도 없었어요.

 

물론 저희 테이블의 소음도 남에게 덜 피해주는거 같아서 마음 편이 수다떨면서 먹고 마셨어요.

 

 

영등포역추천

 

 

손님입장에서는 뻥 뚫린 느낌에 상쾌하게 술 마실 수 있었어요. 

 

깔끔해 보이고 좋네요. 

 

 

낙지탕

 

 

연포탕 '어패류(조개), 낙지'로 가득 채워져 있어요. 

 

성인 남자 넷이서 야무지게 먹었어요. 

 

국물이 짭쪼롬하고 시원해서 술안주로 굉장히 적절했어요. 

 

신선한 낙지가 통째로 들어 있어서, 보는재미 먹는재미 좋네요. 

 

 

연포탕후기

 

 

조개껍질를 거의다 제거 했을 때 연포탕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채소도 좋아해서 조개랑 채소랑 겨자간장 찍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다만, 조개 해감이 덜되어 있어서 뻘과 모래가 많아요.

 

그래서 연포탕 국물에 칼국수 면을 넣을 생각은 안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혹은 죽을 만들 생각도 비추입니다.

 

연포탕 윗 국물만 잘 떠서 마시면 시원하고 좋아요.

 

 

오징어

 

 

두번째 안주 요리로 오징어 숙회 주문해서 먹었어요. 오징어 숙회 조리 시간은 10분~15분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안주가 잠시 없던 시간에 해조류(톳, 미역) 먹으면서 견뎠어요. 

 

오징어 숙회 맛있어요. 오징어와 부추를 함께 초장에 찍어먹으면 참 맛있어여.

 

오징어 아주 잘 삶아져 나와요. 적당히 졸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안주물회

 

 

다음 안주 요리로 안주물회 먹었어요. 겨울엔 역시 물회.

 

'전복 같은거?, 문어 같은거?, 해삼, 멍게, 회, 각종 채소와 해조류' 이렇게 나옵니다. 

 

물회는 술 안주로 아주 훌륭했어요. 마지막 안주를 물회로 선택한건 굉장히 좋았어요. 

 

물회가 상큼하고 시원하고, 먹던 술이 싹 내려가고, 입 안을 상쾌하게 만들어주는게 너무 좋았네요. 

 

 

시원한 해물비빔 물회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해물가 시원한 해물비빔 물회

COUPANG

www.coupang.com

 

 

멍게

 

 

전복이 입안에서 오독한 식감으로 재미를 줘서 좋았어요. 

 

특히 해삼, 멍게가 입안에 들어갈 때의 시원함이 너무 좋았어요. 

 

안전하고 신선한 겨울 해산물 제대로 먹고, 몸 보신했네요.

 

 

물회소면

 

 

그리고 소면을 추가해서 물회에 말아먹었어요. 

 

숟가락 두 개는 소면을 말고, 덜어먹는 용도로만 사용한 것입니다. 

 

안주 물회 해산물이 다양하고 , 국물이 시원해서 좋네요. 

 

 

메뉴가격

 

 

초장집 영등포점 메뉴 가격. 

 

막회, 안주물회, 돌문어통찜, 갑오징어 숙회, 가리비찜, 골뱅이무침&납작만두, 오징어숙회, 산낙지, 돌멍게, 해삼, 멍게, 서대구이, 연포탕(산낙지, 조개), 통골뱅이탕(백골뱅이, 조개), 조개탕, 새뱅이탕(민물새우 수제비매운탕), 매생이굴탕, 생굴(계절메뉴), 스모노초회(해삼, 전복), 우니 감태, 바다라면, 사리(칼국수, 수제비, 소면, 라면).

 

일품진로, 화요토닉, 한라토닉, 얼그레이하이볼, 한라산, 청하, 소주, 맥주.

 

 

술자리

 

 

오랜만에 해산물에 술마시니깐 소주 맛이 참 맛있네요. 

 

영등포역 맛집 추천 입니다. 

 

특히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게 나와서 마지막까지 기분이 좋았어요. 

 

 

로드뷰

 

 

화장실도 깨끗하고, 식당 관리가 잘 된 느낌입니다. 

 

영등포역 술 안주 메뉴 추천입니다. 

 

영등포역, 맛집, 가성비, 추천, 해산물, 회, 오징어, 낙지, 물회, 술자리, 안주추천, 소주안주, 초장집, 한국, 가격, 메뉴, Yeongdeungpo Station, restaurants, cost performance, recommended, seafood, sashimi, squid, octopus, sashimi, drinking parties, side dishes recommended, soju snacks, chojangjip, Korea, price, men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