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돼지 곱창 볶음 먹었어요. 

 

처음 방문한 식당인데 굉장히 맛있게 먹었어요. 

 

Yangcheon-gu Gulggul Gopchang, Sinjeong Station Mokdong Station Menu Recommendation.

 

목동에 나만 모르고 있던 맛집이네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내돈 내고 내가 먹었어요. 

 

 

곱창볶음

 

 

정말 날씨가 추웠던 날인데 불구하고 식당 안에 손님이 꽤 있었어요. 

 

이 집 곱창 볶음 정말 맛있어요.

 

양천구 신정동 동내 골목 맛집이에요.

 

 

 

 

 

꿀꿀이곱창


곱창, 막창


서울 양천구 신정동 953-6

 

 

꿀꿀이곱창

  

 

목동역 8번 출구와 신정역 3번 출구 사이에 있는 식당입니다. 

 

집에서 가까웠으면 자주 방문했을 거예요. 

 

작은 식당이고 날씨가 굉장히 추웠는데 직원이 3분이 계셨고, 모두가 바쁘게 움직여야 할 정도로 장사가 잘되는 식당이었어요. 

 

특히 배달 주문이 많아서 배달원 분들이 자주 들락이셨어요. 

 

 

양천구맛집

 

 

신정동 꿀꿀이 곱창 밑반찬(상차림) 모습입니다. 

 

매콤한 양념, 콩나물국, 쌈무, 편마늘, 깍두기, 상추.

 

깔끔하고 정갈한 모습의  반찬들입니다. 

 

 

곱창효능

 

 

곱창의 효능.


곱창은 다른 살코기에 비해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가격도 저렴하며 맛도 독특해서 허약한 사람이나 환자의 병후 회복식 및 보신요리에 잘 이용한다.


<동의보감>에서는 곱창을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준다'라고 하였으며, '오장을 보호하고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라고 하였다.


또한 당뇨, 술중독, 몸의 독성해소, 장내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피로해소, 노약자의 양기부족,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고 하였다.


고단백 저 콜레스테롤 식품인 곱창은 씹는 맛도 쫄깃쫄깃하며 술안주시 분해작용이 뛰어나 위벽보호, 알코올 분해, 소화촉진 등의 작용도 있다.

 

 

야채곱창

 

 

'야채곱창 1인분 + 순대곱창 1인분' 주문했어요.

 

10000원 + 11000원.

 

요리가 완성돼서 나오는 덕분에 자리에서 바로 먹을 수 있어요. 

 

 

순대곱창

 

 

 

순대 곱창 볶음 참 좋아하는데, 최근 들어 먹은 곱창 요리 식당 중에 가장 맛있는 식당이었어요. 

 

역시 요리는 식당에서 바로 먹을 때가 가장 맛있는 거 같아요. 

 

감칠맛이 훌륭한 요리였어요. 

 

 

소스

 

 

많이 맵지 않은 순대 곱창 볶음이었어요.

 

맵기는 요청하면 조절해서 주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리마다 매운 양념 소스를 주셔서, 마늘이나 곱창을 찍어서 더 매콤하게 먹었어요. 

 

 

새로

 

 

곱창 볶음 안에 쫄깃한 떡도 들어 있고, 순대도 맛있고 좋네요.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그리고 최근에 롯데칠성 기업에서 '새로' 소주를 출시해서 먹어봤는데, 새로 소주 좋아요. 

 

새로는 기존 소주와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라는 점을 내세웠다. 스테비아, 에리트리톨 등 감미료를 넣어 당류가 0%다.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122714181875336) 

 

위 기사에 따르면 내년 1월 9일에 진로하이트 기업에서도 '제로 슈거 진로'를 출시한다고 하네요. 

 

하이트진로의 제로슈거 진로도 굉장히 기대가 되네요.

 

새로 진로 각각 놓고 비교하며 먹으면 재밌을 거같아요. 

 

 

신정동맛집

 

 

참이슬과 새로를 놓고 비교해서 먹어봤는데 큰 차이 없었어요.

 

'참이슬, 처음처럼, 진로, 새로' 모두가 각각의 매력적인 맛을 보여준다고 생각해요.

 

그렇다면 당분간은 당이 없는 새로 자주 먹게 될 거 같아요.

 

식당마다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새로의 가격은 5000원으로 일반 소주와 같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오돌뼈

 

 

추가로 오돌뼈(오도독뼈) 볶음 11000원 주문해서 먹었어요.

 

많이 맵지 않아서, 이 자체만 먹어도 딱 좋은 정도였어요. 

 

신정동 꿀꿀이 식당 소주 안주 정말 잘 만드네요. 

 

내 돈내산 후기입니다. 내돈 내고 내가 먹었어요. 

 

 

술안주

 

 

꿀꿀이 식당 요리마다 감칠맛이 풍부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집 근처 식당이었다면 포장해서 집에서 자주 먹었을 거예요. 

 

곧 다른 지역으로 이사 갈 건데, 그 동내도 이런 맛집이 있길 바라봅니다. 

 

 

볶음밥

 

 

 

마지막으로 볶음밥 2000원 먹었어요. 

 

야채곱창, 순대곱창, 오돌뼈, 볶음밥 이렇게 딱 알맞게 먹었어요. 

 

요리들이 술 안주라서 참 맛있게 맵고 달달하네요. 

 

게다가 가격도 착해서 부담 없이 먹었어요. 

 

 

화장실

 

 

마지막으로 이 식당이 완벽하다고 느꼈던 게, 화장실 까지 깨끗합니다. 

 

만약 평점을 매긴다면 만점 주고 싶네요. 

 

최근에 방문했던 식당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식사였고, 경험이었어요. 

 

 

맛집

 

 

다만......

 

만취한 친구가 식당에서 작은 소동을 벌이는 바람에, 너무 창피해서 가까운 시일 안에 재방문은 힘들 거 같아요. 

 

하지만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맛집이었어요. 

 

목동역 근처 곰달래길에 살고 있는 다른 친구와 시간이 맞으면 꼭 다시 방문해서 오돌곱창 먹어보고 싶어요. 

 

 

메뉴가격

 

 

양천구 꿀꿀이곱창 메뉴 가격. 

 

 야채곱창, 알곱창, 순대곱창, 오돌곱창, 치즈야채곱창, 치즈알곱창, 치즈순대곱창, 치즈오돌곱창, 오돌뼈, 순대볶음.

 

당면사리, 순대사리, 떡사리.

 

계란말이, 계란찜, 볶음밥, 공기밥, 날치알 주먹밥.

 

맵기 조절가능, 기본은 살짝 매운맛 더맵게 원할 때 말씀하세요.

 

1인분 섞어서 주문가능(오돌곱창, 오돌뼈 제외).

 

신정동, 양천구, 서울, 맛집, 추천, 만점, 술안주, 곱창, 청결, 재방문, 배달, 내돈내산, 한국, 내돈내먹, Sinjeong-dong, Yangcheon-gu, Seoul, good restaurants, recommended, perfect score, side dishes, giblets, cleanliness, revisit, delivery, my money, Korea, my money.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