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블로그입니다. 내돈주고 내가 사 먹은 이야기예요.

 

최근에 조카가 우리 집에 와서 식사한다고 하여 조카가 좋아하는 연어초밥 사줬어요.

 

Salmon sushi in Yeomchang-dong, Gangseo-gu, Seoul.

 

강서구연어초밥

 

 

조카가 맛있는 거 사달라고 할 때 사줄 수 있는 행복감, 이런 게 삼촌 마음이구나 싶어서 뿌듯하네요. 

 

그리고 gs더프레시(동네 마트)에서 연어 회도 샀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조카가 연어로만 배 가득 채우길 바라며 연어 초밥과 연어회로 식탁을 채워줬어요. 

 

조카는 회보다 연어 초밥을 더 좋아해요.

 

탄수화물은 강력해요. 

 

 

염창동회

 

 

저는 배달 어플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어플 설치하고 가입하는 게 귀찮아요.

 

배달 어플 이벤트 할 때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원하는 음식 검색도 안되고 이상하더라고요. 

 

그래서 요리를 먹을 때는 항상 운동도 할 겸, 겸사겸사 직접 걸어 다니면서 포장해옵니다. 

 

 

 

 

 

수다떠는 오징어 염창점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690

 

 

 

 

수다떠는 오징어 염창점 실내 모습입니다.

 

수산물, 횟집이에요.

 

연어초밥 포장 기다리면서 찍었어요. 

 

브레이크 타임이 끝났을 때 곧바로 들어가서, 제가 저녁 장사 첫 손님이었어요. 

 

 

 

수다 떠는 오징어.

 

초밥 이야기.

한국말로 초밥이다. 원래의 스시는 한국의 식해와 같은 것이다. 즉 물고기에 소금간을 하여 조밥이나 메밥에 버무려 놓았다가 식은 후에 먹는 생선 식해와 똑같은 요리법이다. 이 방법은 지금 까지 한국에도 일본에도 전수되고 있으나 일본에서는 이후 '하야 즈시'라 하여 하야 자를 붙여 즉석음식으로서 간소화시켜 다음 세 가지 요리법으로 분화되었다. 쌀밥에 식초를 뿌려서 새콤하게 조미한 다음 김으로 싼 것이 '노리마키'이고 생선조각과 기타 해물을 꼭꼭 뭉친 밥에 얹은 것이 '니기리 즈시', 두부 조각을 기름에 튀겨서 만든 유부를 조미하여 주머니처럼 벌리고 그 속에 맛이 나게 조미한 밥을 뭉쳐 넣은 것이 '이나리즈시'이다. 이상은 근세에 만들어낸 스시로, 일반화되고 있는데, 이 요리법을 일본인에게 배워서 한국에서 만들고 있는 것이 초밥이고, 그 이름도 한국사람이 붙인 것이다. 

 

 

생선회 효능.

생선회는 다량의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여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주어 성인병을 예방하고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며 노인성 치매,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혈관 등의 질병에 대한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다. 

 

활어회 이야기.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생선회를 무척이나 즐겨왔다. 옛 조리서를 살펴보면 웅어, 민어, 해삼, 조개, 대합, 굴 등을 회로 먹었던 기록이 남아있다. 생선회는 흰 살 생선회와 붉은 살 생선회로 나뉜다. 광어나 우럭 돔 농어 같은 흰 살 생선회가 방어 참치 고등어 등과 같은 붉은 살 생상보다 육질이 단단해 씹는 맛이 좋으므로 고급 횟감으로 취급된다. 꼬들꼬들 씹히는 맛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신선한 활어회를 좋아한다. 

 

초밥 포장 기다리면서 초밥 유래와 생선회의 효능을 읽으며 지식을 쌓았어요. 

 

 


 

 

강서구 염창동 맛집, 연어초밥 후기.

 

연어초밥 가격 12조각에 15900원. 연어초밥 가격이 너무 좋네요.

 

집 근처에 이런 초밥 식당이 있다는 건 참 행복한 일입니다. 

 

 

연어초밥

 

 

수다 떠는 오징어 염창점 연어 초밥입니다. 

 

조카가 만족하며 먹었어요. 

 

저는 초밥만 사주고 초저녁에 일찍 잠들어서 조카가 먹는 모습은 못 봤어요. 

 

하지만 다음날 조카와 가족들이 맛있게 먹었다는 소식을 들어서 행복했어요. 

 

 

연어

 

 

가족이 모두 연어 초밥에 만족했어요.

 

연어 부드럽고 맛있어요. 

 

연어초밥 가격 12조각에 15900원.

 

착한 가격 연어 초밥이네요.

 

강서구 염창동 굉장히 훌륭한 초밥이라고 생각해요. 

 

 

일식반찬

 

 

연어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고추냉이, 간장, 락교, 적 초생강.

 

 

국물

 

 

그리고 따뜻한 국물도 함께 주십니다. 

 

저는 초밥만 사주고 초저녁에 일찍 잠들어서 이 국물의 정체가 무엇인지 모릅니다.

 

아마도 일식집에서 자주 보이는 감칠맛 가득한 그런 국물일 거라 상상해봅니다. 

 

 

생연어 회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동원 생연어

COUPANG

www.coupang.com

 

 

메뉴가격

 

 

수다 떠는 오징어 염창점 가격 메뉴.

 

오징어, 광어, 우럭, 참돔, 농어, 줄돔, 돗돔, 멍게, 전복, 개불, 낙지탕탕이, 해삼, 해물 모둠, 오징어물회, 활어 물회.

활어 회덮밥, 연어회덮밥, 장어덮밥, 생우럭 매운탕, 동태탕, 서더리 매운탕, 전복 해물라면.

광어 초밥, 연어초밥, 광어 연어초밥, 모둠초밥.

 

연어, 강서구, 맛집, 염창역, 회, 수산물, 횟집, 동네, 초밥, 후기, 리뷰, 내돈내산, 염창, 등촌, 한국, Salmon, Gangseo-gu, restaurants, Yeomchang station, sushi, seafood, sushi restaurant, neighborhood, sushi, reviews, reviews, Naedonnaesan, Yeomchang, Deungchon,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