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budo Jebu Port, Sea Road, Travel, Hours, Parking, Toilets, Amenities, Fishing Pier.

 

서해바다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 제부항 피싱피어로 낚시하러 갔습니다. 

 

제부도 제부항 피싱피어 방문 시에 주의항 점, 편의시설, 방문 후기를 적은 포스팅입니다. 

 

제부항

 

서해바다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가 서울에서 멀지 않고, 낚시꾼들을 위한 피싱 피어(낚시잔교)가 설치되어 있다고 하여 방문했어요.

 

수도권 거주가 들이 바다낚시 여행 가기 좋은 장소라고 생각했어요. 

 

배를 타지 않도고 서해 낚시 하는 장소라고 생각했어요.  

 

제부도지도

 

서해바다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 광광 지도입니다. 

 

제부도를 진입하는 바닷길도 재밌고, 제부항 낚시 구경도 볼만했어요. 

 

 

 

 

 

 

 

제부항


항구,포구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89-20

 


 

서울에서 출발해서 제부항을 검색해서 찾아갔어요. 

 

낚시용품

 

경기도 화성시 송산마도IC를 빠져나와서 제부도(+궁평항) 가는 길에 거대한 낚시 가게들이 많이 있어요.

 

거대한 낚시 장비 가게 모두 주차하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오전 이른 시간이라 항구 근처에서 갯지렁이 파는 곳이 없을까 봐 걱정해서, 입질 대박이라는 곳에서 미끼를 미리 구매했어요. 

 

갯지렁이 5000원. 

 

 

캐스퍼트렁크

 

타고간 차량은 쏘카에서 24시간 빌린 경차 캐스퍼입니다. 

 

뒷좌석이 접혀서 낚시 짐 싣기 너무 좋네요. 

 

2022.07.08 - [문화 생활/자동차] - 쏘카 캐스퍼 여행 후기, 낚시 스마트폰연결 앞좌석접는법 하이패스 차로유지

 

쏘카 캐스퍼 여행 후기, 낚시 스마트폰연결 앞좌석접는법 하이패스 차로유지

socar 쏘카 타고 낚시 여행 다녀왔어요. 내돈내산 캐스퍼 CASPER 후기. CASPER 캐스퍼 24시간 빌려서 '서울 - 궁평항(+제부도)' 왕복 운전했어요. 주로 쏘카를 여행 목적으로 빌립니다. 이 덕분에 쏘카는

rumbing.tistory.com

 

2022.07.08 - [문화 생활/낚시 바다 강 여행] - 서해바다 궁평항 여행, 주차장 수산시장 피싱피어 화장실 편의점 낚시잔교

 

서해바다 궁평항 여행, 주차장 수산시장 피싱피어 화장실 편의점 낚시잔교

서울에서 출발, 궁평항 도착. 왕복 낚시 여행했어요. 아침 6시 10분쯤 출발해서 오전 9시 20분쯤 도착했어요. 3시간이나 걸린 이유가, 막히는 길(서부 간선도로) 피하려다가 너무 먼 길로 돌아갔게

rumbing.tistory.com

 

공유카 쏘카 캐스퍼 1일 대여 비용과 차량 이용 후기는 위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캐스퍼 타고서 경기도 화성시 제부항 피싱 피어(낚시잔교)에 낚시하러 갔어요.

 

낚시 전에 제부항 돌아보며 구경했습니다. 

 


 

제부도 통행 시간 확인 방법.

 

제부도바다갈라짐, 제부도 진입, 출입, 출구, 바다길, 모세의 기적, 물때 확인.

 

서해바다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는 물이 빠지는(썰물, 날물) 때 정해진 통행시간에만 들어갈 수(나갈 수) 있어요.

 

그래도 통행 시간은 약 9시간(여름)으로 길어요. 

 

바닷길

 

하루 두 번 길이 열리는 거 같아요. 

 

제부도에 들어갔다가 갇힐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제가 방문한 날의 제부도 통행시간은 이렇습니다. 

 

2022-07-04 월요일 09:46~18:27 /  21:05~06:11.

 

 

제부도통행로

 

저는 10:00시쯤 제부도로 진입하고, 13:00시쯤 제부도에서 나왔어요(위 이미지는 나올 때 모습이에요). 

 

자세히 보시면 제부도에 걸어서 통행(진출입)도 가능한 것처럼 보여요. 

 

차도 옆에 인도가 있어요. 

 

https://www.hsuco.or.kr/main.do

 

화성도시공사

화성도시공사

www.hsuco.or.kr

 

화성도시공사 - 사업안내 - 공공시설관리사업 - 해양시설 - 제부도.

 

사이트에 가면, 제부도 통행시간(오늘의 제부도 통행시간, 1차 통행시간, 2차 통행시간)에 대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상상태에 따라 바다 갈라짐 발생 및 지속시간은 30분 정도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행시간 미 표시된 날은 상시통행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시간 문의 : 제부도관리사무소 031-355-3924

그리고 케이블카를 타고 제부도로 진입, 출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케이블카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모습입니다. 

 

가격과 운영 시간은 '서해랑제부도해상케이블카'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제부도 제부항 알림 사항, 주의사항.

 

방문시

 

제부도 방문 시 알림.

 

제부도는 2.3km의 바닷가 길이 하루에 두 번씩 갈라져 우리나라에서 가장 잦은 '모세의 기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모세의 기적은 날마다 그 시각이 조금씩 다릅니다. 따라서 제부도에 오실 때 바닷길 통행시간을 미리 알아두시고 출입할 시간을 정해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통행시간 이외에는 어떤 경우라도 통행이 불가능합니다. 

 

 

드론

 

제부항 드론 촬영 금지입니다.

 

드론 촬영을 원하면 신고하라고 하네요. 저도 드론을 가져갔는데, 띄우지 못했어요. 아쉽네요.

 

비행 금지구역(관제권 포함) 비행 시 승인 필요. 12kg 이하, 고도 150m 이하 비행이라도 군 시설 주변에서 비행기 오해의 소지가 있으니 자제 바랍니다. 모든 지역에서의 촬영은 승인 필요.

 

드론 비행 및 촬영 신청 : https://drone.onestop.go.kr/

 

무단 비행 시 최대 200만 원 벌금 또는 과태료 부과.

주변에 군시설이 보일 경우 군 시설로 비행은 금지. 

 

인기 DJI 드론 가격 시세 확인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link.coupang.com/a/r6TDI

 

[쿠팡수입] DJI 매빅 에어 2 드론 콤보

COUPANG

www.coupang.com

 


 

제부항 편의시설 주차 피싱 피어 관련 지도.

 

제부도 섬은 작아서 차 타고 돌아보는데 얼마 걸리지 않아요. 

 

지도

 

 


 

제부도 제부항 주차 공간.

 

주차장

 

위 움직이는 이미지가 해양경찰구조대 앞 주차장입니다.

 

제부도 제부항 피싱 피어(낚시잔교)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에요.

 

그리고 관광지 '제비꼬리 길'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구역이기 때문에 주말에는 차가 많은 거라고 생각해요. 

 

이 주차장에서 걸어서 낚시 포인트까지 3분 정도 걸려요. 

 

피싱 피어와 주차장이 가까워서 좋네요. 

 

제부항주차

 

근처에 어촌체험마을(제부항 수산물센터) 주차장 넓게 있어요.

 

제부항 방문자는 이곳에 주차해도 괜찮을 거 같아요. 

 

제부항 편의점, 화장실.

 

편의점

 

그리고 어촌체험마을 건물에 편의점과 화장실이 있어요. 

 

 

 

제부항
항구,포구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89-20

 


 

제부항 피싱피어(낚시잔교).

 

피싱피어

 

위 사진은 물이 거의 다 빠진 시간의 모습입니다. 

 

피싱 피어에서는 물이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날물, 들물 상관없이 언제나 낚시가 가능해 보여요. 

 

낚시

 

하지만 생각보다 짧고 작은 공간이에요.

 

그리고 이곳에 자주 오시는 분들(그들은 친목을 다지고 있었기 때문에 자주 오는 분들이라고 상상했어요) 위주로 각자가 4~5대의 낚싯대를 펼쳐놓고 낚시를 하고 있었어요. 

 

이 때문에 좋은 자리에서 낚시를 할 수 없었어요.

 

친목 낚시터 느낌이 있어요.

 

 

바다낚시터

 

바다 낚시터 이용안내.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추락 및 낙상사고 등 안전사고 유의, 낚시대 설치 수량은 최대 1인 1대, 태풍 등 기상특보 발효 시 출입금지 및 제한, 바다낚시터 내 텐트 설치 및 취사도구 사용 금지. 

 

서해낚시

 

바닷물 다 빠진 시점에 멀리서 바라본 제부도 피싱 피어 모습입니다. 

 

한 2시간 정도 낚시했어요. 

 

제가 낚시 한 변두리 자리에서는 밑 걸림 있어서 일반 갯지렁이 채비 2개 잃었어요. 

 


 

 

제부도 제비꼬리길.

 

먹거리

 

화성 실크로드 제비꼬리 길.

 

해안산책로 다리. 예상 소요 시간 1시간. 

 

제비꼬리길

 

쭉 걷다 보면 1시간 정도 소요되는 해안 산책로라고 합니다. 

 

산책로 입구 근처에 핫도그, 과자, 새우깡, 음료, 슬러쉬 등 판매하고 있어서, 관광지 먹거리 쉼터의 느낌입니다.

 

먹으면서 걷기 좋을 거 같네요.

 

 

해안산책로

 

멀리서 바라본 제비꼬리 길 입구 근처 해안 산책로 다리 모습입니다. 

 

이쁘네요. 

 

저는 더워서 못 갔어요. 

 

갯벌

 

핫도그 판매하는 곳 옆으로 보면 모래 해변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어요. 

 

시간 나면 갯벌 구경해도 좋을 거 같아요. 

 


 

 

제부도 제부항 화장실.

 

화장실

 

해양경찰구조대 주차장 맞은편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피싱 피어에서 가장 가까운 화장실이고, 걸어서 3~5분 정도 거리라서 가깝다고 느껴져요. 

 

청결

 

감염병 이후, 화장실이 모두 청결해지고 손 세정제가 잘 나와서 좋네요. 

 

이 덕분에 언제나 손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서해바다 경기도 화성시 낚시 잔교.

 

 

경기도 화성시에 바다낚시터(피싱피어, 낚시잔교) 시설이 몇 군데 있습니다.

 

제부도 제부항 바다낚시터(피싱피어, 낚시잔교)와 궁평항 피싱피어.

 

이 두군 데 거리가  자가용으로 약 30분 정도 걸려요.

 

저는 하루동안 두 군데 모두 방문했어요. 

 

 

 

 

나중에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은 궁평항입니다. 

 

궁평항 피싱피어가 좀 더 넓고 쾌적해요. 

 

제부항 피싱피어는 약간 그들만의 친목 느낌을 받아서 내향적인 제 성격인 제가 버티지 못해요. 

 

2022.08.16 - [문화 생활/낚시 바다 강 여행] - 궁평항 피싱피어(낚시잔교) 바다 낚시터 후기, 주차 미끼 원투 화장실

 

궁평항 피싱피어(낚시잔교) 바다 낚시터 후기, 주차 미끼 원투 화장실

궁평항 피싱 피어(낚시잔교) 바다 낚시터 낚시 후기. 주차장, 미끼, 원투, 채비, 화장실, 편의점 등 편의시설 정보. 경기도 화성시 피싱피어로 평일 낮시간에 혼자 낚시 다녀왔어요. 그냥 작은 생

rumbing.tistory.com

 


 

2022.07.23 - [문화 생활/낚시 바다 강 여행] - 제부항 피싱피어(낚시잔교) 낚시 후기 + 통행방법 주차 화장실 편의시설

 

제부항 피싱피어(낚시잔교) 낚시 후기 + 통행방법 주차 화장실 편의시설

제부도 제부항 피싱피어(낚시잔교) 낚시 후기 + 통행방법 주차 화장실 편의시설. Jebudo Jebu Port Fishing Pier Fishing Reviews + Access Method, Parking, toilet, and convenience facilities. 서해바다 경..

rumbing.tistory.com

 

 

2022.07.08 - [문화 생활/자동차] - 쏘카 캐스퍼 여행 후기, 낚시 스마트폰연결 앞좌석접는법 하이패스 차로유지

 

쏘카 캐스퍼 여행 후기, 낚시 스마트폰연결 앞좌석접는법 하이패스 차로유지

socar 쏘카 타고 낚시 여행 다녀왔어요. 내돈내산 캐스퍼 CASPER 후기. CASPER 캐스퍼 24시간 빌려서 '서울 - 궁평항(+제부도)' 왕복 운전했어요. 주로 쏘카를 여행 목적으로 빌립니다. 이 덕분에 쏘카는

rumbing.tistory.com

 

2022.07.08 - [문화 생활/낚시 바다 강 여행] - 서해바다 궁평항 여행, 주차장 수산시장 피싱피어 화장실 편의점 낚시잔교

 

서해바다 궁평항 여행, 주차장 수산시장 피싱피어 화장실 편의점 낚시잔교

서울에서 출발, 궁평항 도착. 왕복 낚시 여행했어요. 아침 6시 10분쯤 출발해서 오전 9시 20분쯤 도착했어요. 3시간이나 걸린 이유가, 막히는 길(서부 간선도로) 피하려다가 너무 먼 길로 돌아갔게

rumbing.tistory.com

 

제부도, 제부항, 화성시, 통행, 바다길, 바닷길, 여행지, 관광지, 낚시, 피싱피어, 잔교, 다리, 바다, 서해, 케이블카, 물때, 진입, 차량, 통행, 섬, 한국, Jebudo Island, Jebu Port, Hwaseong City, passage, sea route, sea route, travel destination, tourist destination, fishing, fishing pier, pier, bridge, sea, west sea, cable car, tide, entry, vehicle, passage, island, Korea.

 

 

https://youtu.be/c7PPGcRHyWg

제부도낚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