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평항 피싱 피어(낚시잔교) 바다 낚시터 낚시 후기.

 

주차장, 미끼, 원투, 채비, 화장실, 편의점 등 편의시설 정보. 

 

 

생활낚시

 

 

경기도 화성시 피싱피어로 평일 낮시간에 혼자 낚시 다녀왔어요. 

 

그냥 작은 생활낚시하는 사람이라서 갯지렁이 사들고 방문했어요. 

 

 

피싱피어입구

 

 

궁평항 바다낚시터(피싱 피어, 낚시잔교)는 궁평항 남 방파제에 연결되어 있어요. 

 

궁평항 피싱피어 요금은 무료입니다. 

 

 

https://youtu.be/c8prZ5uKlAA

경기도피싱피어

 

 

저의 이용시간은 낮 3시부터 평일 밤 8시까지 낚시했는데 별다른 통제는 없었어요. 

 

밤이 되니깐, 밤 낚시 하러오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아마도 계속해서 이용가능하지 싶어요. 

 

 

이용안내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추락 및 낙상 사고 유의.

 

낚싯대 설치 수량은 최대 1인 1대.

 

태풍 등 기상 특보 발효 시 출입금지.

 

바다 낚시터 내 텐트 설치 및 취사도구 사용 금지. 

 

 

 

 

궁평항
항구,포구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689

 

 

낚시잔교

 

 

시설 잘 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어요. 

 

이런 시설을 무료로 개방해준 화성시에 너무 고맙네요.

 

바다 생활 낚시를 취미로 하는 사람으로서 경기도 화성시 좋네요.

 

 

궁평항낚시

 

 

날물(썰물) 때의 궁평항 피싱 피어 모습입니다. 

 

물이 다 빠져도 피싱 피어(낚시잔교) 근처는  물이 있어서 계속해서 낚시가 가능합니다. 

 

 

궁평항피싱피어

 

 

밀물(날물) 썰물(들물) 상관없이 낚시 가능한 거 같아요. 

 

물이 빠지든 차오르든 갯지렁이 끼운 미끼로 서해 망둥어는 계속 잡혀요.

 

여름 새끼 망둥어는 굉장히 잘 잡히네요.

 

저는 아무 생각 없이 갯지렁이 들고 방문한 거라서 새끼 망둥어만 계속 잡았어요. 

 

 

망둥어

 

 

제가 낚시한 7월 초 여름 망둥어 씨알이 굉장히 작다고 합니다.

 

모두 방생.

 

초 여름날 궁평항 바다낚시터(피싱 피어, 낚시잔교)에서는 대부분 숭어 낚시하고 있습니다. 

 

다들 숭어낚시 중이라서 원투 낚시하는 저만 좀 이상하게 보였어요. 

 

 

생활낚시 기본 장비 세트 가격 시세 확인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아오맥스 프리미엄 멀티 카본 낚시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지그헤드

 

 

지그헤드 채비로도 잠깐 낚시해봤어요. 

 

바다 밀물(들물) 때라서 물살이 굉장히 강했어요. 

 

그래서 무게추를 추가로 더해서 사용했어요. 

 

궁평항 바다낚시터(피싱피어, 낚시잔교) 밑걸림 전혀 없었어요.

 

한 30분 해봤는데 아무런 성과도 없었고, 입질도 없었어요.

 

저는 인조미끼 다루는 재능이 없나 봅니다. 

 

 

궁평항낚시후기

 

 

낚시 잔교 위에 쓰레기 분리수거 자루가 있어서 깨끗이 관리되고 있어요. 

 

오랜만에 낚시라 너무 재밌었고, 작은 망둥어지만 잘 잡혀서 더 재밌었어요.

 

저는 본래 목적 없이 낚시하는생활 낚시하는 거라 뭐든 잡히면 재밌어합니다. 

 

궁평항 바다낚시터(피싱 피어, 낚시잔교) 밑걸림 전혀 없었어요.

 

밑걸림이 없어서 채비 모두 잘 살아 돌아왔어요. 

 

바닥은 온통 뻘인 듯, 무게추에 뻘이 묻어 올라오네요. 

 

 

밤낚시

 

 

저녁 8시쯤까지 낚시했어요. 

 

밤이 되니깐 밤 숭어 낚시하러 온 사람들 덕분에, 오히려 사람이 더 많아지는 거 같아요.

 

제가 방문한 날 낮 시간에 숭어 잡는 분은 거의 못 봤어요. 

 

 

 

 

피싱피어
바다 낚시터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691

 

 


 

 

궁평항 편의시설 정보.

 

궁평항에 진입할 때, 항구 '위아래 길' 모두 들어갈 수 있어요.

 

궁평항에 첫 방문이라면 카카오 맵 로드뷰로 돌아보고 가세요.

 

그리고 항구 안에 틈틈이 주차 공간 많아요.

 

 

궁평항지도

 

 

궁평항 편의시설 피싱 피어 지도.

 

남방파제로는 차량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주차는 궁평항 주차장에 주차를 추천합니다. 

 

 

주차

 

 

궁평항 주차장 넓어요.

 

저는 평일 낮에 방문했고, 여유롭게 주차했어요. 

 

그러나 주말에는 주차장이 거의 가득하다고 보입니다.

 

카카오 맵 로드뷰를 확인해보면 주말에 남는 주차공간이 없을 정도로 많은 차량이 주차해 있어요. 

 

 

전망대카페

 

 

궁평항 전망대 카페 옆으로 약간의 공터가 있어요. 

 

이 부분에 주정차한 차량이 많이 보여요. 

 

이곳이 낚시 잔교와 가장 가까운 주정차 장소이긴 합니다만 비추천입니다. 

 

주차 단속이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화장실

 

 

궁평항에 공중화장실이 2개라고 하는데, 이 화장실이 바다낚시터(피싱 피어, 낚시잔교)에서 가장 가까운 화장실입니다. 

 

가장 가까워도 거리가 멀어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입니다. 

 

 

수산시장

 

 

궁평항 수산시장.

 

청결해서 많이 놀랐어요. 

 

궁평항 수산시장 관리가 굉장히 잘되고 있어요. 

 

 

매표소

 

 

남방파제 근처에 배 매표소에서 미끼와 새우깡을 판매하고 있어요. 

 

 

생활낚시 기본 장비 세트 가격 시세 확인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아오맥스 프리미엄 멀티 카본 낚시세트

COUPANG

www.coupang.com

 

 

 

 

궁평항 진입로 근처 가까운 24시간 편의점 모습입니다. 

 

낚시 미끼와 장비를 판매하고 있어요. 

 

 


 

 

서해바다 경기도 화성시 낚시 잔교.

 

 

 

 

경기도 화성시에 바다낚시터(피싱 피어, 낚시잔교) 시설이 몇 군데 있습니다.

 

제부도 제부항 바다낚시터(피싱피어, 낚시잔교)와 궁평항 피싱 피어.

 

이 두군 데 거리가  자가용으로 약 30분 정도 걸려요.

 

저는 하루 동안 두 군데(제부항, 궁평항) 모두 방문했어요. 

 

나중에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은 궁평항입니다. 

 

궁평항 피싱 피어가 좀 더 넓고 쾌적해요. 

 

제부항 피싱 피어는 약간 그들만의 친목 느낌을 받아서 내향적인 제 성격인 제가 버티지 못해요. 

 

 

2022.07.23 - [문화 생활/낚시 바다 강 여행] - 제부항 피싱피어(낚시잔교) 낚시 후기 + 통행방법 주차 화장실 편의시설

 

제부항 피싱피어(낚시잔교) 낚시 후기 + 통행방법 주차 화장실 편의시설

제부도 제부항 피싱피어(낚시잔교) 낚시 후기 + 통행방법 주차 화장실 편의시설. Jebudo Jebu Port Fishing Pier Fishing Reviews + Access Method, Parking, toilet, and convenience facilities. 서해바다 경기..

rumbing.tistory.com

 

2022.07.10 - [문화 생활/낚시 바다 강 여행] - 제부도 제부항 바닷길 통행시간 주차 화장실 편의시설 피싱피어 낚시잔교

 

제부도 제부항 바닷길 통행시간 주차 화장실 편의시설 피싱피어 낚시잔교

Jebudo Jebu Port, Sea Road, Travel, Hours, Parking, Toilets, Amenities, Fishing Pier. 서해바다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 제부항 피싱피어로 낚시하러 갔습니다. 제부도 제부항 피싱피어 방문 시에 주의항 점,..

rumbing.tistory.com

 

궁평항, 바다, 낚시, 원투, 채비, 추천, 잔교, 피싱피어, 항구, 생활낚시, 서해, 여행, 후기, 망둥어, 여름, 다리, 주차, 가격, 무료, 화장실, 한국, 경기도, 화성시, gungpyeong port, sea, fishing, one-to-one, rigging, recommended, pier, fishing pier, harbor, life fishing, west sea, travel, reviews, goblin, summer, bridge, parking, price, free, bathroom, republic of korea, gyeonggi-do, hwaseong-si.

 


 

 

궁평항 편의시설 자세한 정보.

 

 

2022.07.08 - [문화 생활/낚시 바다 강 여행] - 서해바다 궁평항 여행, 주차장 수산시장 피싱피어 화장실 편의점 낚시잔교

 

서해바다 궁평항 여행, 주차장 수산시장 피싱피어 화장실 편의점 낚시잔교

서울에서 출발, 궁평항 도착. 왕복 낚시 여행했어요. 아침 6시 10분쯤 출발해서 오전 9시 20분쯤 도착했어요. 3시간이나 걸린 이유가, 막히는 길(서부 간선도로) 피하려다가 너무 먼 길로 돌아갔게

rumbing.tistory.com

 

낚시 갈 때 타고 간 쏘카 캐스퍼 후기.

 

2022.07.08 - [문화 생활/자동차] - 쏘카 캐스퍼 여행 후기, 낚시 스마트폰연결 앞좌석접는법 하이패스 차로유지

 

쏘카 캐스퍼 여행 후기, 낚시 스마트폰연결 앞좌석접는법 하이패스 차로유지

socar 쏘카 타고 낚시 여행 다녀왔어요. 내돈내산 캐스퍼 CASPER 후기. CASPER 캐스퍼 24시간 빌려서 '서울 - 궁평항(+제부도)' 왕복 운전했어요. 주로 쏘카를 여행 목적으로 빌립니다. 이 덕분에 쏘카는

rumbing.tistory.com

 

 


 

 

궁평항 바다낚시터(피싱 피어, 낚시잔교) 후기 영상.

 

 

https://youtu.be/A_1LPa8zTrU

바다낚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