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옛촌막걸리 방문했어요.

 

전주 옛촌막걸리 서신본점 후기, 다양한 요리를 한자리에서, Jeonju Makgeolli Restaurants, korea.

 

맛집으로 소문나서 방문했습니다. 

 

서신본점

 

과거에 '전주 용진집'을 방문해서 후기를 남긴적이 있는데, 옛촌막걸리도 거의 똑같습니다. 용진집과 옛촌막걸리는 골목의 분위기까지 닮았어요. 

 

두 가게 모두 훌륭한 안주 막걸리를 줍니다. 

 

2018.08.25 - [문화 생활/맛집 먹을거] - 전주 용진집 막걸리 후기. 수요미식회 전주 특집 가게.

 

전주 용진집 막걸리 후기. 수요미식회 전주 특집 가게.

전주 막걸리 골목, 전주 용진집 막걸리 후기. 전주 놀러 가서, 전주에 거주하는 지인이 데려가 줬습니다. 2015년에 수요미식회 전주 특집에 소개된 가게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손님이 굉장히

rumbing.tistory.com

 

하지만 손님이 너무 많아서, 편하게 술 마시는 장소는 아니에요.

 

다양하고 맛잇는 안주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매우 재밌는 공간이에요. 추천해요. 

 

 

옛촌막걸리 서신본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신천변로 11

 

 

전주막걸리

 

서신동 막걸리 골목에 '옛촌막걸리'가 위치해 있어요. 

 

다른 번화가와는 조금 멀리 떨어져 있어요.

 

다른 명소와 걸어서 이동하기에는 먼거리 입니다. 

 

택시로는 약 5~6천원 정도 요금이 나올겁니다.

 

이놈의 전국 택시들은 카드로 계산하려고 하면 안 된데. 가만 보면 카드 결제 안하려고 빨리 빼는거 같더만, 아우 속터져. 서울은 택시 승차거부가 심하고, 경주는 관광도시라 택시 요금이 비싸고, 어디든 마음에 드는 게 하나 없네요.

 

전주맛집

 

옛촌막걸리 서신본점 실내 모습입니다. 깔끔해요. 

 

테이블 간격이 넓지는 않지만, 용납 할 수준입니다. 괜찮아요. 

 

저는 다행히도 오후 4시 30분에 도착해서 줄서지 않고 입장했어요.

 

5시 넘어서 도착한 손님들은 줄서서 입장했어요. 

 

 

여자 화장실은 손님이 항상 줄서 있어보였어요.

 

들어가보지 못해서 모르지만, 손님에 비해 칸이 부족한가 봅니다. 

 

막걸리

 

옛촌 막걸리의 차별화. 

 

국내산 쌀과 천연 원재료만을 고집스럽게 빙은 천연막걸리 입니다. 발효후 원액을 담아 정직합니다.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이 준 천연스테비아를 넣어 천연 단맛을 극대화 했습니다. 천연 항생제로 불리는 김치 유산균을 비롯 식물성 유산균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니파팜(해죽순)을 넣어 발효시켜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옛촌에서마 ㄴ드실 수 있는 웰빙 막걸리 입니다. 

 

일반적인 '장수, 국순당' 막걸리가 아닌, 직접 만든 '옛촌 막걸리'를 줍니다.

 

이곳에서 직접 만든 브랜드 막걸리를 먹습니다. 

 

'옛촌 막걸리' 일행 모두가 좋다고 합니다. 다만 훌륭한 막걸리지만 제 입에는 좀 어색했어요. 

 

아스파탐이 들어있지 않다고해서 달지 않다는 것이 아닙니다. 스테비아를 넣어서 충분히 달아요. 그리고 막걸리에 탄산이 없어요. 탄산이 없어서 저에게는 좀 어색했어요. 

 

이곳에서 옛촌 막걸리 제작 키트를 팔고 있어요. 

 


 

그래서 집에서 diy로 직접 수제 막걸리를 만들어 먹는게 가능할지 검색해 봤어요.

 

옛촌 막걸리 제작 키트 판매 링크는 찾지 못했지만, 다른 유명 수제 막걸리 제작 키트가 있네요. 

 

https://link.coupang.com/a/qNJAH

 

상생촌 폴리페놀 더 막걸리 제작 키트

COUPANG

www.coupang.com


 

옛촌 막걸리 메뉴판 가격.

 

메뉴가격

 

 

옛촌 막걸리 메뉴 가격.

 

옛촌 한상 : 술만 추가시 1병 5000원 / 한 주전자 10000원.

 

커플상(2인) 43000원. 가족상(2~3인) 59000원. 잔치상(3~4인) 79000원.

 

스페셜상(4~5인) 99000원.

김치찜, 들깨삼계탕, 은행구이, 김치전, 치즈계란후라이, 메밀전병, 생선구이, 홍합탕, 새우구이, 간장게장밥, 족발, 세송이버섯구이, 홍어삼합, 철판오리훈제, 철판보리굴비, 떡갈비 / + 막걸리 2병

 

가게에 머무는 시간은 2시간으로 제한하오니 많은 양해바랍니다. 

 

 

스페셜상

 

2시간의 제한 시간이 있어서, 마음 편히 술 마시면서 수다떠는 장소로는 힘들어요. 시간에 쫓기면서 먹게돼요. 

 

가족 단위 손님이 많아 보였어요. 그리고 다양한 한식을 경험 할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이라는 점 때문인지 외국인 손님들도 보였어요. 

 

다양하고 질 좋은 식사와 막걸리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공간입니다. 

 

저희 일행은 5명이 방문해서 '스페셜상(4~5인) 99000원'을 주문했어요.

 

옛촌

 

족발 털 있어요.

 

털이 혀에 닿는 그 느낌은 참 좋지 못해요. 

 

홉합탕 묘하게 맛있어요.

 

오랜만에 msg안들어간 좋은 홍합탕을 만난 좋은 느낌이었어요.

 

안주

 

 

메밀전병, 은행구이, 치즈 계란후라이.

 

은행은 구이는 만나기 힘든 요리인데, 만나서 너무 반가웠어요.

 

은행구이의 특유의 고소한 향이 너무 좋아요. 

 

 

전주막걸리

 

 

생선구이, 김치찜.

 

참맛있어 보이는데, 저는 너무 배가 불러서 먹지 못했어요. 

 

배가 가득차서 한 조각씩만 맛 봤어요. 

 

사진으로 다시보니 너무 아쉽네요. 이걸 다 먹었어야 했는데.

 

서신동맛집

 

 

들깨삼계탄, 김치전.

 

저희 일해이 뽑은 베스트는 들깨 삼계탕인듯 합니다. 

 

삼계탕은 굉장히 칭찬 하면서 먹었어요. 진하게 맛있어요. 

 

게장

 

 

게장, 게장밥.

 

제가 선택한 최고의 안주(요리)는 간장게장볶음밥 입니다. 

 

게장의 향이 담겨있는 너무 맛있는 볶음밥이었어요. 

 

홍어

 

홍어 삼합.

 

홍어의 톡쏘는 향은 적당한 강도 였어요.

 

'고기, 김치, 홍어' 삼합의 조합이 너무 잘 어울려서 좋았어요.  

 

홍어도 자주 만나기 힘든 요리라서 남기지 않고 다 먹었어요. 

 

옛촌막걸리안주

 

오리철판구이.

 

맛있는 오리. 몸에 좋은 오리. 

 

스페셜상(4~5인, 99000원)에는 '철판보리굴비, 떡갈비'가 더 있어요. 이 안주를 먹기 위해서는 옛촌 막걸리를 추가로주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너무 배가 불러서 다른 안주를 다 먹지 못했고, 더이상 새로운 안주를 받지 않았어요. 다들 너무 배 불러서 막걸리도 남겼어요.

 

요리들 모두 맛있고 막걸리도 참 매력적이었는데, 남겨서 굉장히 아쉬워요. 

 

옛촌막걸리

 

전주에서 줄 서는 맛집이에요.

 

식당앞에 대기 명부가 있어서 이름을 적어두면, 순서대로 입장합니다. 

 

전주 옛촌막걸리, 기성 막걸리가 아닌 특성있는 전주의 막걸리를 맛 볼수 있어요. 다양한 한식 요리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어요. 회전율이 좋아서 재료의 신성함은 당연합니다. 

 

재밌고 흥미로운 경험이었어요. 맛있는 음식을 남겨서 너무 아쉽네요.  

 

2018.08.25 - [문화 생활/맛집 먹을거] - 전주 용진집 막걸리 후기. 수요미식회 전주 특집 가게.

 

전주 용진집 막걸리 후기. 수요미식회 전주 특집 가게.

전주 막걸리 골목, 전주 용진집 막걸리 후기. 전주 놀러 가서, 전주에 거주하는 지인이 데려가 줬습니다. 2015년에 수요미식회 전주 특집에 소개된 가게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손님이 굉장히

rumbing.tistory.com

 

전주, 여행, 맛집, 옛촌, 한상, 안주, 한식, 가격, 메뉴, 추천, 막걸리, 옛촌, 후기, 내돈내산, 한국, Jeonju, travel, restaurant, old village, hansang, snacks, Korean food, price, menu, recommended, makgeolli, old village, reviews, Naedonnaesan,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