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역 정진식당(신정동), 제주 돼지 참숯구이 꼬들살 추천 맛집, Grilled Pork, Mokdong Station in Korea. 이 글은 내돈내산. 

 

금주 5개월 끝내고 너무 행복해요. 

 

목동역

 

서울에서 제주 돼지 고기 먹었어요. 

 

돼지고기는 언제나 맛있네요. 

 

코로타 통제가 풀려서 그런지 사람이 참 많네요. 

 

정진식당

 

목동역 1번출구로 나오면 먹자골목 처럼 식당이 쭉 있어요.

 

친구들끼리 술 마시려고 방문했어요.

 

 

정진식당
육류,고기
서울 양천구 신정동 902-3 1층

 

 

오겹살

 

돼지 한판(900g)을 주문했어요. 

 

정진식당 돼지한판 = 꼬들살 + 오겹살 + 항정살.

 

사진은 오겹살 모습이에요. 항정살과 꼬들살은 이미 다 먹은 상태입니다. 사진찍는걸 깜빡잊고 너무 늦게 찍었네요. 

꼬들살

 

돼지고기 꼬들살 맛있어요. 추천. 

 

꼬들살 사진은 한장도 없지만, 너무 맛있게 먹어서 혼이 빠진 탓에 못찍었어요. 

 

꼬들살 식감도 꼬들꼬들하니 좋고, 약하게 흐르는 돼지의 향이 기부니 좋게 만들어줘요. 

오겹살은 돼지 털이 붙은 부분을 만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돼지 오겹살에서 비게 부위를 조금 더 잘라내면, 삼겹살이 된다고 티비에서 본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오겹살을 주문하면 종종 돼지 털을 만납니다. 돼지털은 아직 적응하기 힘들어요. 

 

멜젓

 

제주고기를 파는 식당이라, 멜젓도 함게 나와요. 

 

멜젓도 너무 좋네요. 

 

개인적으로 돼지고기를 갈치속젓에 먹는 걸 너무 좋아하는데, 멜젓도 갈치속젓 분위기나 조금 나어 좋아해요.

 

구운김치

 

쇠그릇에 김치와마늘도 올려서 구워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찌개도 맛있어요. 돼지한판 주문해서 꽃게 된장찌개도 함께 받았어요. 

 

꽃게가 들어 있는 감칠맛 너무 좋은 된장찌개도 함께 나오는데, 급하게 먹느라 못찍었네요. 

 

금주

 

작년 11월부터 4월까지 5개월동안 술을 끊었습니다. 

 

5개월 동안 술 끊고 살아보니 친구도 잃고, 재미도 잃고, 스트레스만 늘어요. 

 

적당히 잘 마시면서 살아볼래요. 통제하는 게 힘들겠지만 잘 해볼게요. 

 

술안주

 

술 마셔서 행복해하는 제 손가락 입니다. 

 

아 술 너무 좋네요.

 

술 끊어 보겠다고 까불었는데, 모지리같은 내 모습을 반성합니다. 

 

메뉴

 

제주 오겹살 참숯구이 전문점.

 

제주한판, 제주반판, 오겹살(삼겹살), 꼬들살, 항정살, 소생갈비살, 육회, 껍데기, 비빔밥, 꽃게막된장, 제주생돼지김치찌개, 한우회냉면, 동치미국수.

 

점심메뉴

 

점심식사 메뉴.

육회비빔밥, 생돼지김치찌개, 꽃게막된장, 제육비빔밥, 철판제육, 소불고기, 제주숯불구이정식.

 

소주 5000원은 아직 적응하기 힘드네요. 요즘은 술 5000원 식당이 더 많아서,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야돼요. 

 

목동역, 술안주, 뭐먹지, 제주돼지, 꼬들살, 추천, 맛집, 내돈내산, 신정동, 한국, 양천구, Mokdong Station, snacks, what to eat, Jeju pork, pork belly, recommended, restaurant, Naedonnaesan, Sinjeong-dong, Korea, Yangcheon-g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