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사용 방법, 쏘카 패스(반값 패스, 패스포트 Passport) 이용 후기, 대여 반납, 쏘카 짐 두고 내렸을 때 방법.
쏘카 자주 이용합니다.
자가용이 없어서, 차가 필요하면 공유카, 쏘카를 타고 다녀요.
쏘카를 할인없이 타면 생각보다 좀 부담스러워요.
하지만 쏘카패스(반값 패스, 패스포트 Passport)을 구독해 놓으면 쏘카 차량 대여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경제적으로 쏘카를 이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쏘카 패스 구독해서 반값으로 할인받아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쏘카 예약 방법
일단 쏘카 앱을 설치, 가입, 결제 카드 등록 해 두어야 합니다.
쏘카 앱에서 이용시간을 설정해줍니다.
서울은 도로가 항상 막힐것이라고 확신을 가지고 이용시간을 넉넉히 설정하세요.
쏘카 예약시간 안에 반납을 못하더라도 추가로 10분 당위로 시간을 연장할 수 있어요.
단, 연장시간은 할인 가격이 아닌 본래 가격으로 연장됩니다. 그리고 이 차량이 다음 사람이 예약되어 있다면 시간 연장에도 한계가 있을 수 있어요.
막히는 도로위에서 식은땀 흘리면서 초조해하지 마시고 넉넉히 예약하세요.
애초에 시간을 넉넉하게 예약을 하는 게 좋아요. 서울은 항상 막히니깐요.
쏘카 예약 시간 설정 이후,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세요.
저는 주로 혼자 여행 다니는 목적으로 쏘카를 이용하기 때문에 경차를 이용해요.
쏘카 요금은 '차량 대여료+보험료+운행료+통행료'로 구성되어 있어요.
'차량 대여료 , 보험료'는 쏘카 차량을 빌릴 때 먼저 결제됩니다. 일반적으로 쏘카 쿠폰이나 쏘카 패스로 할인을 받아서 결제합니다.
'운행료'는 이동 거리에 맞춰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차량 크기와 연료에 따라 책정 가격이 달라요.
운행료는 '연료값+기타 소모품' 비용 개념입니다(쏘카는 차량 내부의 신용카드로 연료값을 지불합니다. 개인 카드로 기름 넣지 마세요).
운행료는 차량 반납이후 결제됩니다. 경차는 비교적 운행료가 저렴해요.
'통행료'는 유료 도로를 이용하는 만큼 결제돼요. 쏘카 내부에 하이패스가 설치되어 있어서 고속도로 이용이 편해요. 고속도로 이용 비용은 차량 반납한 뒤에 자동으로 결제돼요. 경차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반값입니다.
이 외에 주차요금은 자신의 개인 카드로 결제합니다.
쏘카 대여시간, 차량, 보험료, 할인쿠폰 정한 뒤에 '예약 완료 결제' 합니다.
쏘카 차량 확인
예약해 놓은 시간에 맞춰 예약해둔 쏘카 차를 만나러 가요.
쏘카 차량 예약해 놓은 시간보다 10분 일찍 차량 상태 확인이 가능해요(2시부터 빌렸다면, 1시 50분부터 차량 확인 탑승 운행 가능).
시간 아까우니까 예약해 놓은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세요.
쏘카는 차량 탑승전에 차량 외관을 살펴야 합니다.
이전 탑승자가 사고 냈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자신이 덤터기 쓰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피고 사진 찍으면 됩니다.
만약 자신이 예약한 차량이 없으면 쏘카 상담원에게 연락해서 해결하면 돼요.
저는 그린카 이용할 때, 예약해 놓은 차량 반납이 안됐다고 다른 차량으로 바뀐 경험이 있어요.
쏘카는 앱으로 문을 잠그고 열고 합니다.
차량 내부로 들어가서 내부 상태도 확인하고 제보 완료하면 됩니다.
공유 카 차량 내부는 일반적으로 더러워요. 깨끗한 적이 드물어요. 심할 때는 개똥 냄새...
특히 영수증 쓰레기와 흙, 모래는 항상 나옵니다. 이런 거 당연하게 생각하면 마음이 편합니다.
쏘카 반납
일반적으로 내가 빌린 장소에 반납합니다. 공유카도 따릉이처럼 다른 장소에 반납하는 '편도' 서비스가 활성화됐으면 좋겠어요.
쏘카 반납 장소는 대여장소와 동일합니다.
소카 반납 장소가 기억이 나지 않을 경우, 쏘카(공유 카) 내비게이션을 보면 반납 위치가 저장되어 있어요.
네비 찍고 가면 돼요.
차량 반납할 때 봉투 하나 챙겨서 내 쓰레기랑 남이 버려둔 쓰레기랑 함께 버려줍시다.
쏘카를 원래 주차장에 주차시켜두고, 앱으로 반납하면 됩니다.
만약 내 쏘카 자리에 다른 차가 주차되어있으면, 가까운 근처에 주차하고 주차 못한 이유를 적거나 설명하면 됩니다. 별문제 없어요.
쏘카 반납을 완료하면 이동거리를 측정해서 '운행요금, 통행료'가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쏘카 '할인 쿠폰'이나 '(반값 패스, 패스포트 Passport) 반값 할인'은 운행료를 할인해 주지 않아요. 운행료는 정직하게 운행한 만큼 결제됩니다.
쏘카 내부에 하이패스가 설치돼있어서 고속도료 통행료가 알아서 결제됩니다.
경차 타면 고속도로 통행료 반값 할인이 있어서 주로 경차를 이용합니다.
만약 쏘카 반납 후에 짐을 놓고 내렸다면, 앱으로 문을 다시 열면 됩니다.
차에 분실물을 놓고 내렸다면, 반납 후 10분 이내에 문을 여닫을 수 있습니다.
쏘카 패스 반값 할인 후기.
쏘카를 타면 주로 100km 이상씩 여행을 다니는 데 사용합니다.
쏘카 패스는 월 6000~15000원씩 지불하고, 무제한으로 차량 대여료를 반값으로 할인해줍니다.
저는 항상 쏘카 패스를 구독해 두고 쏘카를 사용합니다.
쏘카 패스 구독의 장점은 대여료가 저렴합니다. 공유 카를 자주 이용할수록 쏘카 패스를 구독하는 게 개이득입니다. 내가 구독을 통해서 얼마를 할인받았는지도 알 수 있어서 행복해요.
그리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공유카 업체끼리 금액을 비교하는 과정이 필요 없어져서, 여행 계획을 짤 때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공유 카를 꾸준히 이용하고 있는데, 공유카 참 좋아요. 공유카를 타면 운전 모드는 항상 스포츠로 두고 맘 놓고 운전합니다. 가끔씩 궁금했던 차량도 빌려보고 재밌어요.
쏘카, 쏘카패스, 운행료, 요금, 후기, 대여, 방법, 짐놓고, 반납, 한국, 여행, 쿠폰, 반값, 할인, 꿀팁, 경차할인, Socar, Socar pass, service fee, fee, review, rental, method, luggage, return, Korea, travel, coupon, half price, discount, tip, light car discount.
'문화 생활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오닉5 장거리 여행 후기, 전기차 타고 서울 강원도 왕복 여행, 내돈내렌트 쏘카 아이오닉5 추천 (0) | 2021.09.27 |
---|---|
사이드 브레이크 종류별 잠그는 법, 푸는 법, 사이드 브레이크 걸기 잠기 풀기 방법, 핸드브레이크, 전자 파킹브레이크 (0) | 2021.07.12 |
셀프 주유소 1리터 기름 넣기, 휘발유 1L만 넣어주세요, 솔직한 내돈내산 (0) | 2020.12.03 |
신호위반 운전자 확인 파출소(지구대) 후기, 범칙금 이체, 벌점 15점 (0) | 2020.06.21 |
그린카 후기, 쏘카 그린카 비교, 그린카 어웨이 쏘카패스 (0) | 2020.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