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전자렌지)로 계란 조리해 먹습니다. 계란찜(프라이?) 전자레인지로 자주 해 먹습니다.

 

계란전자레인지

 

운동 끝나고 단백질 파우더(헬스 보충제)를 먹고도 좀 출출하다 싶으면, 계란 먹어요.

 

 

달걀은 단백질의 기준이 되니까, 먹으면 몸에 좋겠지 싶어서 먹어요.

계란 전자레인지로 조리해 먹으면, 과정이 단순하고 전자레인지 조리 시간 동안 다른 할 일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휘젓기

 

계란 노른자는 전자레인지(전자렌지)에서 터질 수 도 있으니 터뜨려서 잘 섞어줬습니다.

 

맛소금

 

취향 것 맛소금을 해도 좋은데, 배도 채우고 나름 건강하려고 먹는 계란찜(?)이기에 소금은 안 해요.

 

 

전자레인지에 계란을 조리할 때 귀찮아서 랩도 안 씌웁니다.

맛을 위해서 먹는 게 아니라, 그냥 헛헛한 속이나 채우려고 먹는 계란찜이라서 위 사진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조리합니다.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전자렌지)에 약 1분 30초 정도 돌리면 계란 찜이 완성 됩니다. 

 

계란찜

 

전자레인지(전자렌지)에 랩을 안 씌우고 계란찜을 조리하면, 별 맛도 없고(무미) 식감이 그냥 그래요. 계란찜의 비주얼도 별로예요. 그리고 약하게 계란 비린내도 조금 흐릅니다.

 

 

그래도 조리 방법이 간단하고, 배나 채우자는 식으로 먹는 것이기 때문에 자주 해 먹어요.

그런데 계란을 전자레인지(전자렌지)로 조리해 먹으면 너무 많은 영양소가 파괴되고,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전자레인지(전자렌지) 계란 조리.

 

전자렌인지계란

 

 

전자레인지(전자렌지)로 음식을 조리(가열)하면 음식의 화학적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계란조리

 

전자레인지의 마이크로파가 식품의 화학 구조를 변경하기 때문에 영양소의 손실이 높다고 하네요. 심하게는 유해성분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몸에 안 좋은 수 있다는 글에서 계란 프라이도 비추천합니다.

추천하는 계란 조리법은 '가볍게 삶거나' '수란'을 해 먹는 것입니다. 수란을 해 먹기엔 너무 불편함이 크고, 삶아먹는 건 시간이 오래 걸려서 먹기 참 까다롭네요.

어쨌든 계란 전자레인지 조리는 좀 피하려고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