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스마트폰 요금제를 LTE(4G) 요금제로 변경 후기 방법. 이 블로그 모든 글은 내 돈 주고 내가 사용한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5G에서LTE요금제

 

5G 스마트폰(갤럭시노트10)을 5G 요금제(한 달 55,000원)로 1년 넘게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5G 데이터 서비스가 아직 많이 불편해요.

 

 

빠르기는 좋은데, 기지국이 많지도 않고 이동시에 끊기고 해서, 아직 그 비싼 돈 주고 사용할 만큼 유용하진 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LTE(4G) 요금제로 변경했어요. 5G 요금제에서 LTE(4G) 요금제로 변경 후기입니다.

 


 

5G 요금제에서 4G 요금제로 변경 KT 문의.

 

요금제변경문의

 

요금제 변경하려고 KT에 문의했어요. KT가 친절하게 대답해 주었어요.

KT 기업 임원들이나 이석채 전 회장의 비리를 뉴스 기사를 통해 보았는데 이들이 뒷 돈 챙기는 동안에도, 아랫 직원들은 열심히 일 해주네요.

 

 

요금제변경위약금

 

2년 약정 5G 요금제를 사용 중이었는데, LTE(4G) 요금제로 변경이 되는지 물었습니다.

답변은 스마트폰 개통 후 180일이 지나면 낮은 금액의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G에서 LTE(4G) 요금제로의 변경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5G요금제변경

 

5G 스마트폰에서 5G 요금제를 LTE(4G) 요금제로 변경 방법.

'5G 스마트폰' '5G요금제' 'LTE(4G) 요금제'로 바꾸려면  'LTE(4G) 스마트폰'이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4G 스마트폰' 5G스마트폰에 들어 있던 '나노 유심칩(유심카드)'을 끼우고, '4G 요금제'로 변경해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4G 요금제'로 변경한 그 '유심칩(유심카드)'를 다시 5G 스마트폰에 끼우면, '5G 스마트폰' '4G 요금제'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G에서 LTE(4G)로, 요금제 변경 준비물.

 

5G유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 10입니다. 

5g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10) 유심은 '나노 유심'으로 유심 크기가 굉장히 작아요.

 

itrum.tistory.com/212

 

'갤럭시 노트 10' 1년 사용 후기, S펜 버즈(무선이어폰),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갤럭시 노트 10 1년 사용 후기. 이 블로그 모든글은 내 돈주고 내가 산 물건 써보고 적은 글입니다. 요즘 삼성 갤럭시 노트 20가 출시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10' 1년 사용후기 남겨봅니

itrum.tistory.com

 

5g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10) 유심은 '나노 유심'으로 유심 크기가 굉장히 작아요. 

 

유심어댑터

 

제가 사용했던 lte(4g) 스마트폰에는 나노 유심이 끼워지지 않아요.

 

 

itrum.tistory.com/136

 

갤럭시 J5 (2015) 후기, 리뷰, 오래쓰는 단순한 스마트폰, 보급폰

스마트폰 갤럭시 j5(2015).(J5는 '2015년형, 2016년형, 2017년형'이 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입니다. 아이폰4를 4년을쓰다가, 애플이라는 기업이 너무 나쁘고, 애플 기기가 너무 불편해

itrum.tistory.com

 

그래서 '5G 나노 유심' '마이크로 유심' 크기로 변경할 때 필요한 '유심 홀더(유심 어댑터)'가 꼭 필요했어요. 

 

 

그래서 다이소에 방문하여 유심 어댑터 샀어요. 유심 어댑터 가격 1000원.

유심 카드(유심칩) 어댑터는 스마트폰 충전기 있는 곳에 함께 진열되어 있습니다. 

 

itrum.tistory.com/237

 

다이소 유심 칩(카드) 어댑터 구매 후기,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 sim card

다이소에서 유심카드(유심칩) 어댑터 샀어요. 이 블로그 모든 글은 내 돈 주고 내가 사서 사용한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유심,한국,korea,다이소,카드,칩,나노,마이크로,홀더,어댑터,스마트

itrum.tistory.com

 

준비물 : (순서대로) '5G 스마트폰' / LTE(4G) 스마트폰 / 다이소 유심 칩(카드) 어댑터 / 신분증.

 

 

 

KT 스마트폰 요금제 변경은 집에서 kt사이트나 모바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유심 빼고 폰 옮기고 요금제 변경하고' 이런 것들이 뭔가 어수선하고 복잡합니다.

그래서 KT 플라자를 방문하여 요금제를 변경하였습니다.

 

 

kt 플라자 방문 전에 '그곳에 유심 어댑터 있는지' 전화로 물었는데, kt 플라자에는 유심 어댑터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날 다이소에서 유심 어댑터(유심 홀더)를 사서 방문한 것입니다.

준비물을 챙겨서 kt 플라자로 갔습니다.

 


 

 

kt plaza, kt 플라자.

 

kt플라자

 

kt 통신사 공식 매장이'kt 플라자'라는 이름인가 봐요.

kt는 '올레'때부터 이름이 되게 이상하게 바뀌어서, kt 공식 지점이 어딘지 참 어려워요.

kt가 뭔가 꿀리는 게 많은지, 이런 이상한 이름으로만 바꾸는 건지, 항상 어렵네요.

 

 

 

KT플라자 가양역점
전화번호 :02-3661-8136
서울 강서구 등촌동 65-20

 

 

kt매장

 

kt 플라자 직원분들 친절해요.

설명도 꼼꼼하게 해 줍니다. 매장도 깔끔하네요.

 

요금제변경

 

kt 플라자 방문해서, 준비해 간 '신분증 / 5G 스마트폰 / LTE(4G) 스마트폰 / 다이소 유심 칩(카드) 어댑터'를 드렸어요.

그리고 5g에서 let(4g) 요금제로 변경을 요청하였습니다.

kt 플라자 직원분께서 요금제 변경 직접 친절하게 해 주셨어요. 

 

 

lte요금

 

5g 요금제에서 lte(4g) 요금제로 변경 시간은 10~15분 정도 걸렸어요.

LTE 베이직 요금제로 변경했어요. 요금은 5G 사용 요금과 섞여서, 요금이 좀 비싸 보이네요.

유심,한국,korea,다이소,카드,칩,나노,마이크로,홀더,어댑터,스마트폰,요금제,4g,5g, 변경, kt, 플라자, 갤럭시, lte, 5g장애, 요금제변경, 생활, SIM, Daiso, card, chip, nano, micro, holder, adapter, smartphone, plan, 4g, 5g, change, plaza, galaxy, disability, change, life, SIM, Daiso, card, chip, nano, micro, holder, adapter, smartphon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