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 중국집 영빈각 양장피 고량주 이과두주 후기 리뷰 추천.

노가리 골목 끝자락에 위치한 중국집입니다.

이 블로그에 모든 글은 내 돈주고 내가 산(사용한) 후기 입니다(내돈내산). 

 

중국집양장피

 

 

구 을지로 노가리 호프가 지겨워서 방문한 중국집입니다.

양장피 좋아합니다. 양장피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주문했습니다. 양장피 소(?),중(?)자 사이즈 입니다.

 

양장피

 

양장피와 왼쪽에는 겨자 소스 입니다. 

양장치는 각종 채소와 해산물 넣고 매콤한 겨자와 함께 먹는 한국식 중국 요리라고 합니다.

 

어릴때에는 양장피 자주 먹었습니다. 중국집 고량주(이과두주)가 좋아서 중국집을 자주 찾았는데, 고량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요리가 '짬뽕'과 '양장피' 인듯해요.

 

양장피후기

 

 

양장피를 잘 섞어서 겨자를 조금 뿌려주고 먹으면 됩니다. 

 

겨자 소스의 양은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중국짐에서 보통 겨자 소스를 많이 줍니다. 이 겨자 소스를 다 뿌려버리면 양장피 매워서 먹기 힘듭니다.

 

전체적으로 겨자소스를 조금만 뿌려서 잘 섞어 줍니다. 그리고 자신의 앞접시에 겨자를 담아두어, 양장피를 겨자를 찍어 먹으면 좋습니다.

 

고량주를 처음 배웠을때는 패기 넘치게 양장피를 겨자에 흠뻑 적셔서 고량주랑 먹곤했는데, 지금은 힘들어요. 죽어요.

 

송화단

 

조류의 알을 삭혀서 만든 '피단(송화단)'입니다. 피단(송화단)은 겨자 묻은 계란 맛입니다.

 

짱뽕국물서비스

 

중국집에서 술마시면 너무 좋은게, 짬뽕 국물이 무한리필입니다.

중국집마다 케바케일 수도 있는데, 제가 방문한 중국집들은 술시키면 짬뽕국물 무한리필로 줍니다.

 

 

양장피 소자 하나와 고량주(이과두주) 시키면 짬뽕 국물 서비스로 줍니다. 너무 좋네요. 짬뽕 국물에 각종 해산물 건더기로 안주할 수 있습니다.

 

중국집 술 이과두주, 고량주, 빼갈이 좋은게 다음날 숙취가 없습니다. 이과두주만 먹고 취하면 정말 편하게 잠들 수 있고, 다음날 머리 아픈게 없습니다. 고량주 특징이 숙취가 없는 것 이라고 하네요. 정말 그래요. 고량주는 숙취가 없어요. 

 

을지로영빈각

 

서울 중구 을지로 노가리 골목 끝자락에 위치한 영빈각 중국집 입니다. 아마도 점심에 을지로 제지사 직원분들의 주 메뉴가 되지 싶습니다.

 

영빈각, 중화요리

서울 중구 을지로3가 65-9 2층

 

을지로중국집

 

중구 을지로 영빈각 실내입니다.

보통 중국집들이 배달식당이라서, 중국집 실내는 좀 어수선함이 있습니다. 

 

영빈각메뉴

 

을지로 영빈각 메뉴.

고추잡채밥, 매운해물짜장, 쟁반짜장, 옛날짜장, 유슬 짜장, 삼선쟁반짜장, 영빈특면, 김치덮밥, 김치당면밥, 매운해물볶음밥, 오징어덮밥, 삼선볶음밥, 송이덮밥, 새우덮밥, 유산슬밥, 새삼버섯밥, 콩국수, 냉우동, 냉짬뽕, 냉면, 중국냉면, 육개장, 사천탕면, 홍합짬뽕, 해물짬뽕, 굴짬뽕 등.

 

 

엄청 많은 메뉴를 파는 중국집니다. 이 메뉴판에는 '탕수육, 양장피, 유산슬, 고추잡채' 같은 중국집 요리 메뉴가 안보이는데, 중국 요리도 팔고 있습니다. 식탁 유리 아래에 중국집 요리 메뉴가 있습니다.

 

영빈각후기

 

중국집 양장피 오랜만에 먹어서 기분 좋았어요.

 

'고량주, 이과두주, 양장피' 환사으이 조합입니다. 그런데 중국집들 이과두주 너무 비싸게 팔아요. 보통 이과두주 가격이 5000원인데, 양은 소주의 절반 정도 밖에 안됩니다. 이과두주 가격 좀 내려 주세요. 

 

이 블로그에 모든 글은 내 돈주고 내가 산(사용한) 후기 입니다(내돈내산). 


이과두주, 고량주, 빼갈, 양장피, 짬뽕, 중국집, 영빈각, 안주, 중구, 서울, 을지로, 한국, 생활, 맛집, 노가리골목, 피단, 송화단, Iguazu, Goryangju, Yangjangpi, Jjambbong, Chineserestaurant, Youngbingak, Junggu, Seoul, Euljiro, Korea, Life, Food, NogariAlley, Pidan, Songhwada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