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하면 선물도 주고, 피검사도 해줍니다. 헌혈하고 혈액검사 받게 됐는데 아주 몹쓸 피네요. 이 따위 피를 가지고 헌혈할 생각을 하다니 너무 거만했던거 같습니다. 반성합니다. 


헌혈건강


헌혈하면 뿌듯함이 좋아서 자주합니다 . 게다가 선물도 줍니다. 이번에도 편의점 쿠폰받아서 아이스크림 사먹을겁니다.



거기에 헌혈 하면 종종 디테일한 피검사 해줍니다. 이번 피검사는 아주 잘했다 싶습니다. 헌혈을 아주 대맞춰 잘한듯합니다.


핼액검사


헌혈 어플리케이션(앱)은 레드커넥트 입니다. 대한적십자와 sk텔레콤이 함께 만든 새로운 헌혈앱 이라고 합니다. 헌혈하면 앱을 통해서 피검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센터, 혈액검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생명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월 10일에 헌혈을 하고 몇 일(?), 얼마 지나지 않아 피검사가 완료되고 '나의 혈액검사 결과 보러가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


건강에 문제가 생길 뻔했는데 다행히 미리 발견했네요. 속도 모르고 방심하고 살뻔했습니다. 헌혈 후 디테일 한 혈액검사를 1년에 한번씩 받게됐네요.

알부민 검사. 혈압유지, 영양소 및 호르몬 운반 등의 역할을 하며 전반적인 영양 상태에 따라 수치가 변할 수 있습니다. 영양실조, 흡수장애, 간질환, 신장질환등이 있는 경우 감소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검사. 지질 검사 항목 중 하나로 고지혈증의 건별 검사 입니다.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당뇨, 갑상선기능저하증, 신장질환 등이 있는 경우 증가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245mg/dL.

요즘들어 무한리필 고기집을 자주 방문해서 그런가 피에 기름이 너무 많이끼었습니다. 집에서는 양파랑 마늘 썰어서 볶음밥을 자주 해먹는데, 그 볶음 밥도 식용유를 너무 많이 넣고 요리해서 기름 볶음밥 으로 먹는데 그것도 잘못됐다 싶습니다. 



피검사


과거에도 건강검진에서 고지혈증이 검사된적이 있습니다. 때문에 며칠 약을 복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또 이러네요. 콜레스테롤은 아주 평생 신경써야 할듯합니다. 자주 헌혈을 해주는 덕분에 몸상태(건강 상태)를 알게 되서 다행입니다.

콜레스테롤 높은 혈액 검사 결과를 보고 최근에는 집에서 쌈밥만 먹습니다. 깻잎, 상추에 쌈장, 생양파, 갈치젓, 부추 이런것들 넣어 쌈사먹습니다. 

헌혈후 받는 나머지 피검사 결과는 괜찮아서 다행입니다. 콜레스테롤 조심해야겠어요.


헌혈의집


헌혈하면 선물 줍니다. 헌혈 선물(사은품 기념품?) 유용한거 많습니다. 특히 헌혈 후 이벤트로 값진 선물도 줍니다.

2020/06/29 - [문화 생활/헌혈] - 헤이즈(HEYS) 에이조 2G 확장형, 기내용 21형 캐리어 여행용 가방, 헌혈 이벤트 당첨 대한적십자사 충성충성

최근에 이벤트 당첨으로 헤이즈 캐리어 가방받았어요. 대한적십자사 사랑합니다.





헌혈, 대한적십자사, 선물, 이벤트, 기념품, 헤이즈, 캐리어, 피검사, 콜레스테롤, 수치, 알부민, 혈액검사, 건강검진, 건강, 한국, 생활, 헌혈의집, 중앙혈액원, Blood, donation, Korean, RedCross, gift, event, heys, carrier, bloodtest, event, albumin, bloodtest, medical, examination, health, Korea, life, blooddonation, livi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