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첨성대, 교촌마을 구경했습니다. 

첨성대에서 첨성대보고, 핑크뮬리보고, 꽃밭 보고, 비단벌레차 타고 첨성대부터 교촌마을까지 한바퀴 돌았습니다.

비단벌래차 개꿀입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첨성대

사진은 조카랑, 친누나 입니다. 조카가 서울에서 가져온 비눗방울은 정말 요기나게 가지고 놀았습니다. 

경주에 놀어올때는 꼭 비눗방울을 챙겨주세요. 요기나게 쓰입니다. 경주 어디선가 비눗방울을 팔테지만, 준비해오는게 더 안심됩니다. 


● 첨성대 위치 주차, 방문 시간

첨성대 사람 많습니다. 엄청많습니다. 이들이 대부분 자가용을 타고 옵니다. 주차 엄청 힘들고, 첨성대 근처 골목 차들 굉장히 많습니다. 

첨성대(문화유적).

경북 경주시 인왕동 910-30.

첨성대주차

일요일 아침 8시 쯤 도착했습니다. 대릉원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8시 40분쯤 됐을때 보니 대릉원 주차장은 만차로 더 이상 주차를 못하고 있었습니다. 첨성대 근처로 주차가 쭉이어졌고, 골목은 택시들로 어수선했습니다.



대릉원주차장

대릉원 주차장에 자리가 많아보이는데 만차로 안들여보내주는 것은 넓은 자리는 버스 자리라서 그렇습니다. 

저는 다행히 일찍도착해서 마음편히 주차했습니다. 주차비 있습니다. 2천원이었나?


● 첨성대 핑크뮬리 후기.

첨성대여행

첨성대 볼거리 굉장히 많습니다. 다들 카메라를 켜고 사진찍기 바쁩니다. 첨성대 옆 정원도 이쁘게 가꿔놓고, 필크뮬리 등 다양한 꽃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사적지대

이게 행사로 뭘하는건지, 평소에도 이렇게 잘 꾸며 두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사진으로 보는것보다 풍성하고 화려합니다. 아침 이른시간이라 그렇지 저희가 떠날쯤엔 사람이 굉장히 몰려있었습니다. 



핑크뮬리

첨성대 옆 핑크뮬리 군락지 입니다. 핑크뮬리가 눈에 가득 찹니다. 핑크뮬리 사이로 길이 나있어서 가운데 들어가서 사진 찍을 수도 있습니다. 핑크뮬리 생각보다 큽니다. 조카가 핑크뮬리 사이로 쏙들어가면 보이지 않을 정도 였습니다. 

관광객들도 핑크뮬리 사이로 들어가는 몰상식한 행동도 없었습니다. 

군락지

사진은 오전 9시쯤 입니다. 사람이 적어보이는건 오전 이른시간이어서 일겁니다. 첨성대 근처, 핑크뮬리 포함하여 사람 엄청 많습니다. 

황화코스모스

핑크 뮬리 맞은편에는 꽃밭 정원을 꾸며 놓았습니다. 조카 인생사진은 핑크뮬리보다 꽃밭 정원에서 찍은 사진에서 나왔습니다.



첨성대꽃

사진으로만 봐도 첨성대와 핑크뮬리, 꽃 정원이 이렇게 이쁩니다. 꼭 방문을 추천합니다.

가을 경주 날씨 너무 좋습니다. 하늘은 높고 산과 들, 꽃은 선명합니다. 서울 살면서 페인트색 보면서 자란 저로서는, 경주 날씨와 선명한 풀과 꽃을 보면서 매일 신기합니다. 


● 비단벌래 차 후기 (첨성대 교촌마을).

첨성대 공원 입구에 비단벌래차 매표소가 있습니다. 이거 강력 추천합니다. 너무 편하게 첨성대와 교촌마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비단벌래 코스를 사람이 걸어가면 너무 크고,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자전거를 타기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비단벌래차

비단벌래 전기 자동차 안내. 

비단벌래차 현장에서 예약을 받습니다. 비단 벌래차도 인기가 많아서 예약이 굉장히 많이 밀립니다. 저희 가족이 일찍 도착했기에 2회 차량을 예약해두고 탄거지, 조금만 늦었어도 점심 차량 예약했을 겁니다. 

요금: 오른 4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 경주시민 무료 없습니다.

운행 시간: 1회 9시10분, 2회 9시 45분.

소요 시간 : 비단벌래 전기자동차, 약 35분 소요. 

비단벌래

저는 2회 비단벌래차 탔습니다. 1회에는 영상이 없는데, 2회부터 영상 상영관에 내려서 신라 역사(15분정도) 영상 봅니다. 그냥 볼만합니다. 이 영상은 벌래차를 안타도 영상관에 방문하면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주의: 출반 5분전 미도착시 '예약무효'. 기상여건에 따라 운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중하차 없습니다. 예약대기표를 가지고 있는 분에 한해서 출발시간 10분 전에 승차권을 발매합니다. 

경로: 첨성대, 경주역사유적지구, 고분군, 계림, (여기부터 교촌마을)경주향교, 최부자집, 교촌마을, 월정교, (여기부터 첨성대 공원)꽃단지, 신라왕궁영상관(내려서 영상봅니다. 약 15분) , 연꽃단지, 첨성대, 끝.



첨성대셔틀

비단벌래 전기자동차 차량 알찹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스피커로 지나가는 곳에 역사와 설명을 해줍니다. 편하게 첨성대와 교촌마을을 훑어 볼 수 있습니다. 

교촌마을

교촌마을 교리김밥 줄서있는 사람들입니다 오전 10시쯤 입니다. 줄이 굉장히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교리김밥은 아침 이른 시간부터 줄이 깁니다. 저는 같은날 11시쯤 '교리김밥 보문점'에 가서 교리김밥을 샀습니다. 

2019/10/13 - [문화 생활/맛집] - 경주 맛집, 교리김밥 보문단지점 후기, 교리김밥 후기, 주차, 근처 갈만한데

월정교

교촌마을에 있는 월정교 입니다. 월저교가 밤에 조명탓에 굉장히 이쁘다고 합니다. 월정교는 밤에 보기를 추천합니다.

이처럼 비단벌래 차 타면 첨성대부터 교촌마을 핫플레이스를 콕집어서 돌아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피커로 핫플레이스 정보를 쉽게 전달해 줍니다.

돈이 절대 아깝지 않은 비단벌래 차입니다. 타고 지나가면 사람들이 부러움의 눈길도 보내줍니다. 



신라문화영상

신라 역사 영상관에서 영상을 보는것도 비단벌래 차 코스에 포함입니다. 영상은 15분 정도 됩니다. 볼만합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자라나는 아이들이게 큰 도움이 될 듯한 영상입니다. 교육적입니다. 

첨성대핑크뮬리

경주 여행에서 첨성대를 뺄 수는 없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그리고 경주는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 사진찍을만한 조형물, 꽃, 핑크뮬리 등을 잘 가꿔놓았습니다. 정말 후회없는 방문이 될것입니다. 

경주포토존

경주 가을 하늘 너무 이뻐요. 핑크뮬리는 되게 신기해요. 주차만 잘 해결하면 좋은 추억될것입니다.


핑크뮬리,교리마을,경주,여행,관광,가족여행,가을여행,경주여행,월정교,교리김밥,줄,첨성대,비단벌래차,첨성대관광,셔틀,주차장,주차,대릉원주차장,첨성대주차,핑크뮬리군락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