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봄 날씨 특징.


꽃샘추위


봄이 되면, 낮이 길어집니다. 공기의 온도는 점점 높아집니다. 덕분에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이 됩니다.

봄의 시작은 남쪽과 북쪽이 시간적으로 큰 차이를 보입니다. 4월이제주도와 남해안은 벚꽃이 만개합니다. 하지만 북쪽 신의주 지방은 5월이 돼야 꽃이 피게 됩니다. 한반도의 남과 북은 약 한달의 시간적인 차이를 보여줍니다.


이동성고기압


봄에는 대륙성 고기압이 약화됩니다. 반면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일기는 대체로 온화하고 청명합니다. 그러나 이동성 고기압은 이동 속도가 빨라 일기의 변화가 매우 심합니다. 때로는 대륙성 저기압이 폭풍우를 동반하여 우리 나라를 지나가기도 한다. 



 

 


● 봄비, 꽃샘추위.


봄날씨


봄이 오면 비가 자주내립니다. 봄 비는 대지를 촉촉하게 적셔주어 새싹이 돋아나도록 돕습니다. 봄비는 중국에서 다가오는 전선과 저기압에 의해 하늘 전체에 권층운과 고층운이 덮이면서 내립니다.


한반도기단


봅날 꽃이 필 무렵, 날씨가 변덕스러워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며 세찬 바람이 불게됩니다. 이러한 날씨를 '꽃샘추위'라고 합니다. 이때 부는 바람을 '꽃샘바람'이라 합니다. 3~4월경에 빠른 이동성 고기압과 저기압이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생기는 날씨 입니다.



봄비,봄날씨,꽃샘추위,꽃샘바람,강풍,봄바람,추위,봄,한반도,봄꽃,개화시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