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충약(구충제)을 1년에 1번씩은 꼭 먹고 있습니다. 가족 외식으로 해산물를 먹습니다. 때문에 회충약(구충제)을 꼭 주기적으로 먹습니다. 구입할때엔 온 가족 회충약을 한번에 구매합니다.


기생충


아버지가 바다낚시를 다니시는데 바다 생선 '광어, 우럭' 등을 자주 잡아오십니다. 그리고 저녁이면 직접 회를 떠서 집에서 자연산 회를 먹곤합니다.


바다회충


헌데, 자연산 어류에서 기생충이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반면 양식 어류에서는 회충의 거의 없다고 합니다. 양식 어류는 사료를 먹기때문에 회충을 먹을 일이 거의 없기때문이라고 합니다. 




● 바다 생선에서 나오는 회충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


1. 익히지 않은 생선의 내장은 먹지 말것.

2. 신선한 회를 먹을것. 혹은 신선할때 떠놓은 회를 먹을것.


회충


어류의 회충은 평소에는 내장에서 산다고 합니다. 그러나 생선이 죽은 후 시간이 흐르면, 회충은 내장에서 생선의 살로 이동합니다. 때문에 신선하지 않은 회(손질하지 않은채 보관한 회)에서는 생선의 살에서 회충이 발견됩니다. 익혀서 먹는다면 상관이 없지만 회로 먹는다면, 생선살에 살아있는 회충이 우리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회충이나 회충의 알은 우리가 먹는 채소, 고기등에 다양한 곳에 있습니다. 음식물을 잘 익혀 먹어야 겠습니다.

 

 




● 회충약, 구충제. 동내 약국에서 구입. 가격 1000원.

알벤다졸

보령 알벤다졸. 복용이 간편한 구충제.

구충제

한 상자에 가격은 1000원. 약은 2정 들어있습니다. 

1정을 먹은 후, 1주일 후에 다시 1정을 먹어주면 됩니다. 




● '회충제, 구충제' 효능 효과.

회충약

회충, 요충, 십이지장충, 편충, 아메리카 구충, 분선충의 감염 및 이들 혼합 감염의 치료.

알벤다졸. 첨가제 타르색소 황색5호.

성상: 연한 주황색의 장방형 필름 코팅제.




● '회충제, 구충제' 보관 방법.

구충제 보관: 실온 (1~30도) 보관.

 

 




 '구충제 , 회충약' 사용방법, 복용방법.

구충제먹는법

1.회충, 요충, 십이지장충, 편충, 아메리카 구충 : 400mg 1회 복용합니다. 2세 이상의 유소아의 요충증은, 200mg을 1회 복용하고 7일 후 200mg을 반복 복용 할 수 있습니다. 

2. 분선충 : 1일 1회 400mg 3일간 복용합니다. 

3. 편충의 중증 혼합 감염시 : 1일 1회 400mg 3일간 복용합니다.



 

 

 

 보령 알벤다졸(회충약) 특이사항.


*씹거나 소량의 물로 복용할 수 있으며 식사를 중단하거나 설사약을 쓰는 등의 특별한 과정은 필요 없습니다. 

*치료 3주 후 검사를 하여 치료되지 않았으면 경우에 따라 2차 복용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구충제, 회충약(알벤다졸) 주의사항.


회충


1. 경고: 페닐케톤뇨증 환자에는 투여하지 마십시오.


2.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 및 이 약 구성 성분에 과민반응 환자. 임부. 2세 미만의 영아(갓난아기). 갈락토오스불내성, Lapp 유당 분해효소 결핍증 또는 포도당 갈락토오스 흡수 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

 

 


3.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테오필린.


4.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및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이 약이 모유로 이행되는지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 없으나, 이약 복용시에는 수유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하십시오.

환색5호(선셋옐로우 FCF)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


건강,구충,회충,회충약,구충제,구충약,후기,먹는방법,부작용,주의사항,씹어먹는,바다회충,기생충,기생충약,약국,가격,효과,효능,배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