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산역, 발산역 이베리코, 돼지고기, 돼지 이베리코, 이베리코 돼지고기, 이베리코 흑돼지, 이베리코 뜻,이베리코 등급, 세계4대진미, 돼지, 이베리코 모듬, 더블랙, 더 블랙, 이베리코 와인, 되지고기 바, 이베리코 바, 마곡동, 마곡 먹자 골목, 발산역, 발산역 먹자골목, 발산역 1번 출구, 돼지고기, 회식 추천, 법인카드, 발산역 회식.


친구가 고기 사줬습니다. 왜 인지 모르게 이 친구가 좋은 고기사줬습니다.

tv에선만 보던 돼지고기 이베리코 먹었습니다.





● 이베리코 무엇인가.



이베리코는 무엇인가?

스페인 이베리아반도의 청정지에서 야생 도토리와 올리브, 유자꽃, 허브를 먹고 자란 돼지입니다.


건강한 돼지.

소고기 처럼 레어로 먹을 수 있는 이베리코 돼지.


친환경 무항생제 사육.

항생제 없이 사육해 비타민B, 비타민E, 아연, 철분, 미네랄 등 영양이 풍부.


세계 4대 진미.

캐비아, 트러플, 푸아그라와 함께 세계 4대 진미로 손꼽히는 이베리코.




●더 블랙, 숯불구이 전문점 위치.



더 블랙 (본점) , 마곡, 발산역.

이베리코, 흑돼지 숯불구이 전문점 입니다.

 예약문의 Tel. 02. 2668.3885.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797-14 2층 214호.

 

 



더블랙.

전화번호 : 02-2668-3885.

육류,고기.

서울 강서구 마곡동 797-14.

어떤 큰 빌딩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블랙, 마곡, 발산역, 후기.



저와 제 친구는 '더블랙' 바자리에 앉았습니다. 다른 자리가 만석이었습니다. 


정갈하고, 깔끔하고, 트랜디하면서, 질 좋은 돼지고기 이베리코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게다가 이베리코를 다양한 술, 와인과 함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이 여성 손님들이었습니다. 

 

 



이베리코 & 삼겹살 모듬. (아마도)

질 좋은 고기 이베리코를 익혀주시는 직원분. 


더블랙 바 자리에 앉으면 직원분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줍니다. 누가 돼지고기를 구워주는 경험은 처음인데, 술 마시면서 친구와 담소를 나누기엔 정말 편했습니다. 


고기를 가져오시면, 친절하게 고기 부위 설명을 해주십니다. 그리고 정해진 순서에 따라, 먹는 속도에 맞춰 고기를 구워주시고, 앞에 놓인 작은 접시에 담아주십니다.



저와 친구가 오래 이야기를 하느라 고기 먹는 속도가 좀 느렸습니다. 고기를 구워주시는 직원분께서는 그 속도에 맞춰 고기가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구워주셨습니다. 덕분에 따뜻하게 잘 구워진 고기를 편하

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께서는 부위별로 고기를 구워주실때마다, 어울리는 소스, 양념을 추천해 주십니다. 직원분 말씀대로 와사비, 미소(일본된장), 달달한 간장에 찍어먹으면 매우 휼륭한 고기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베리코 돼지 고기, 맛있습니다. 비린내 잡내 나지 않습니다. 적당히 기름지고 부드럽습니다. 가격값 합니다. 만약 어릴때 부터 이베리코로 돼지고기를 배운 사람이라면, 일반 저렴한 돼지 구이는 비려서 못먹을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더블랙 밑 반찬, 상차림 입니다. '장아찌, 절임, 와사비'가 놓여있습니다. 고기만 먹다보면 느끼해 질 수 있기에 새콤, 시큼한, 매콤한 찬들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고기를 먹던 중간에 고기와 같이 구워진 야채도 덜어서 놓아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이 야채입니다. 아스파라거스, 파, 양파, 호박(?) 등 다양한 야채를 가장 맛있는 정도의 굽기로 구워서 줍니다. 일반적으로 고기집에가면 이렇게 다양한 야채를 접할 수도 없을뿐더러, 이렇게 맛있게 굽지도 못합니다. 고기를 굽다보면 야채보다 고기에 집중하게 되니 야채는 새까맣게 타곤합니다. 직원분 덕분에 잘 구워진 야채를 고기와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아쉬웠던 부분도 야채입니다. 개인적으로 고기와 야채를 함께 먹는 걸 좋아해서 쌈을 좋아하는데, 이베리코는 쌈싸먹는 고기가 아닌가 봅니다. 상추나 깻잎이 안나옵니다. 아마도 질좋은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쌈 채소의 향으로 뒤덮히는 것을 우려해서 였을 거라 생각됩니다. 굳이 쌈이 없어도 맛있는 고기니깐요. 오히려 쌈이 고기 향을 방해 할 수도.

 

 


개인적으로 꺂잎을 너무 좋아합니다. 깻잎을 직사각형으로 정갈하게 썰어서 나오면 가게 이미지와 같이 깔끔하고 귀티 나지 않을까 혼자 생각해 봅니다. 직사각형으로 썰린 깻잎은 젓가락만으로 깔끔하게 고기를 싸서 먹을 수도 있고, 갰잎의 크기가 작아서 깻잎의 향이 고기를 뒤덮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블랙 바 테이블의 다른 자리에서는 회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젊은 남녀 직원들의 법인카드 회식자리로는 굉장히 적당한 공간이라 생각됩니다. 법인카드 회식으로 굉장히 추천합니다. 



더블랙, '바자리, 바테이블' 뿐만아니라 4인석, 6인석 등 다양한 자리가 있습니다. 그리 넓지 않은 공간에 좌석이 알차게 배열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