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역 탐라 도야지 후기, 탐라돼지, 탐라 돼야지, 탐라 도야지, 제주 오겹살, 오겹살, 제주 도야지, 서초역 맛집, 교대역 맛집, 교대역 돼지, 서초동 탐라도야지, 교대역 모임, 교대역 돼지고기, 교대역 삼겹살, 교대역 오겹살, 강남 맛집, 교대 맛집, 서로 맛집, 오겹살, 묵사발, 탐라도야지 가격, 탐라도야지 메뉴, 탐라도야지 위치.


친구들과 탐라도야지에서 제주 오겹살 먹었습니다. 교대역 근처, 서초동에서 유명한 고기집이라고 합니다.


02-521-3337.

육류,고기.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566-8.




탐라도야지 교대 본점 방문 후기.



탐라도야지 가게 1층은 사람이 만원이여서 그런지 건물 지하로 안내받았습니다. 



빌딩 중앙 문으로 들어가면 탐라도야지 지하 가게로 가는 입구가 나옵니다. 연초에 방문해서 그런지, 넓은 지하 매장에도 손님들이 가득했습니다. 

 

 



탐라도야지의 3인상 입니다. 넓은 불판이 가운데 자리하고 있습니다. 불판이 크고 강해서 그런지 가끔씩 돼지기름이 튑니다. 앞치마가 있다면 받아서 입고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외투는 꼭 외투 보호용 비닐에 넣어두시기 바랍니다. 기름 튑니다. 기름을 맞았는데 꽤 아파요.



탐라 도야지 계란찜 입니다. 무난합니다. 계란찜이 계란찜 답습니다. 

 

 



샐러드, 파절이 입니다. 파절이는 매우 훌륭한 고기 반찬입니다. 고기집에 파절이는 좋은 맛의 변화구가 됩니다. 파 너무 좋아요.



묵사발, 묵국수 입니다. 밑반찬들 중에 가장 훌륭했고, 가장 조화로웠으며, 제 입에 가장 필요했습니다. 


돼지 고기와 묵사발의 매칭이 매우 훌륭합니다. 고기를 먹다보면 자칫 느끼 해 질수 있는데, 시원 상쾌 깔끔한 묵국수의 국물로 입안을 개운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소고기 차돌박이를 먹고난 후 기름진 입안을 헹궈내기에 아주 적절했습니다. 

 

 



돼지 고기에 필수인 새우젓, 마늘 쌈장 입니다. 



3인분 숙성 오겹살 모습니다. 


넓은 불판에 '콩나물 무침, 김치, 양파, 치즈, 두부, 버섯, 소세지, 단호박, 돼지 껍질, 떡, 오겹살'을 한번에 올려서 굽습니다. 고기 외의 것들 모두 매우 훌륭합니다. 고기만 먹으면 좀 질릴 수가 있는데, 굉장히 조화롭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돼지 껍질이 매우 좋았습니다. 돼지 껍질의 쫄깃한 식감과, 매콤함이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끝에 느껴지는 약간의 돼지까지 완벽했습니다. 돼지 껍질에는 돼지 향이 올라와 줘야 합니다. 돼지 껍질에 소주만 먹어도 매우 좋겠다라는 생각이...


저희가 시킨건 제주 오겹살 3인분인데, 다른 먹거리가 매우 푸짐하게 나와서 행복했습니다. 서초동이라 다른 지역보다 살짝 높은 가격을 보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높은 품질의 고기와 푸짐한 먹거리라면, 오히려 가게에서 손해보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였습니다. 성인 남자 3명이 고기 3인분 먹고 배부를 리가 없는데, 3인분 만으로 정말 푸짐하게 먹었습니다. 



맛있는 제주 오겹살입니다. 오겹살은 삼겹살에서 도정을 덜거친 고기라고 합니다. 즉 오겹살에서 가장 윗부분 껍질(비게?) 부위를 잘라내면 삼겹살입니다. 


오겹살의 매력은 바로 삼겹살에 없는 쫄깃한 껍질 부분입니다. 껍질이라기 보다 껍질과 가장 가까원던 쫄깃한 부위입니다. 때문에 오겹살은 삼겹살과 다르게 입안에서 쫄깃한 식감을 경험할 수 있어서 선호합니다. 



같이 방문했던 지인은 종종 찾는 가게라고 합니다. 지인왈, 3인분 이상시키면 종업원분들께 차돌박이달라고 하면 준다고 합니다. 예측건데, 오래전 이벤트였던거 같습니다. 지금은 안하지만 고객이 요청하면 주는게 아닐까 혼자 생각해 봅니다. 


제주 오겹살 딱 3인분만 시켰는데, 소세지 등 각종 먹을 거리에다가 차돌박이를 획득하였습니다. 돼지 고기는 불판 구석에 잘 몰아두고, 소고기 차돌박이를 불에 살짝 익혀서 먹었습니다. 돼지 고기 중간에 먹는 소의 맛은 굉장히 훌륭했습니다. 잠깐이나마 돼지와 소를 한 불판에서 맞이하는 부자된 기분을 경험했습니다. 



서초동 교대역 탐라도야지 지하 매장 실내 사진입니다. 모두가 고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서초동 교대역 탐라도야지 지하 매장 실내 사진입니다. 지하에는 단체손님을 받을 수 있는 룸이 마련돼있는 거 같습니다. 일정부분은 좌식 입니다. 

 

 




●탐라도야지 교대역점 메뉴, 가격.



숙성오겹살 14, 숙성삼겹살 14, 숙성목살 14, 돼지 갈비 14, 오돌갈비 14, 진꽃살 16, 황제 갈비살 12, 흑돼지 꽃목살 14, 흑돼지 황제살 15, 한우 육회 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