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에 간김에 '청계천'에 잠시 들렸습니다. 

서울 청계천은 언제나 맘에 듭니다. 서울시 종로구 도심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하천입니다. 서울의 관광지 가운데에 위치한 잘 꾸며놓은 '하천'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장소 입니다. 


 

 


청계천은 서울시의 도심 가운데를 흐르는 하천입니다.

분에 바로 옆에 도로와 상점들이 나열해 있습니다. 



서울시 '종로구', '중구', '동대문구' 어디에서나 대중교통을 통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근처 '관광지'로는 '인사동', '종묘', '광화문 광장', '낙원상가', '탑골공원', '보신각 종', '광장 시장', '세운 상가', '동대문 시장',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광화문 역, 종각 역, 종로3가 역, 종로5가 역, 동대문 역, 동묘앞 역, 신설동 역, 을지로입구 역, 을지로3가 역, 을지로4가 역,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역, 신당 역' 등 서울시 많은 지하철 역에서 '청계천'으로 갈 수 있습니다.


 

 


겨울이 가고, 새싹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다만, 봄철의 불청객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황사' 때문에 날씨를 잘 확인하고 찾아야 합니다. 



게다가 서울시 '청계천'은, '대도시' 한 가운데 위치해 있어서 대기중에 먼지가 많습니다. 

그나마 중국에서 날아오는 먼지만큼은 없는 날에 찾아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청계천은 '다리 계단'을 통해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청계천의 다리간 간격은 약 '150미터' 입니다.

다리들이 서로 가깝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쉽게 오르락 내리락 할 수 있습니다.



청계천 '하천' 가운데에도 돌다리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언제든지 하천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청계천을 기분좋게 즐기는 8가지 방법.

낚시 금지, 흡연 금지, 쓰레기 투기 금지, 동물 동반 금지, 야영 금지, 음주 금지, 수영 금지, 자전거 금지.


청계천 종합 상황실 : 02-2290-71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