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마우스

 

몇 년전 작은 노트북용 마우스를 사러 다이소에 갔습니다. 하지만 작은 노트북용 마우스는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대신 '고감도 게이밍 마우스'를 사버렸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왼쪽에 있는 '앞뒤로 가기 버튼'이 구매 욕구를 강하게 자극했습니다. 어릴적 '앞뒤로 버튼'가 있는 마우스를 썼던 좋은 기억이 남아있었기 때문입니다

사용 후 이 마우스는 제게 큰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앞으론계속해서 이 제품만 사용하려합니다호환성편의성, 접근성, 이동성내구성 게다가 가성비까지 좋은 제품입니다. 

다이소에서 판매 중인 '고감도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장점 

1. 가격.

일단 가격이 5천원입니다다이소 마우스는 대부분이 5000원 이거나 전부 5000원 입니다. 최소 값이 5000원 이란 말입니다. 전부 저렴합니다.

 

2. 사이드 버튼과 접근성

별다른 설치없이 바로 사용됩니다. 이건 요즘 마우스로서 당연합니다. 

그리고 '앞뒤로 버튼'이 있는 제품입니다. 이 기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앞뒤로 버튼'은 진심으로 편리 합니다웹 서핑을 하면서 허구언 날 누르는 버튼이 윈도우창의 왼쪽 구석에 있는 뒤로가기, 앞으로 가기 버튼입니다. 웹서핑 뿐이겠는습니까? 일반 폴더 창과 어도비 브릿지에서도 뒤로가기, 앞으로 가기 버튼을 허다하게 사용합니다. 그 버튼이, 저렴하면서 가벼운 이 고감도 게이밍 마우스에 담겨있습니다. 이제는 손을 움직이지안고 엄지 클릭만으로 뒤로, 앞으로 페이지가 변경됩니다.

일반 마우스를 사용하던 시절 익스플로러 사용하던 시절엔 손으로 마우스 움직여서 '뒤로 가기' 버튼 누르기가 귀찮아서 대신 키보드 빽스페이스 버튼(익스플로러 '뒤로가기' 단축키)을 눌렀었습니다. 크롬으로 갈아타고는 크롬의 '뒤로 가기' 단축키(알트+방향키)가 불편해서 오직 마우스를 손으로 움직여서 뒤로 가기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전혀 키보드로 손을 옮길 필요 없이, 엄지만으로 뒤로, 앞으로이동할 수 있습니다그런 마우스가 5천원이란 말입니다그게 집근처 다이소에서 팔고있습니다. 웬만한 서울 시민이라면 30분안에 구매가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구매 접근성이 굉장히 훌륭합니다.

 

 

 

3. DPI버튼.

역시 설치 없이 바로 사용됩니다가끔 포토샵 올가미 도구로 일일이 따내다 보면(섬세한 작업 시) 포인터가 너무 많이 움직여서 속상할때가 있습니다. DPI 클릭만으로 손쉽게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다. 포인터의 속도가 손쉽게 변하는 겁니다.

 

4.이동성/내구성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꼽으면 금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볍습니다. 게다가 제가 보유하고있는 파란색 제품은 2년 이란 기간 즈음 동안 노트북과 함께 외출시켰었습니다. 그 동안 노트북은 외관도 찌그러지고, 몇 번을 수리받았었지만(맥북과 매직마우스를 들고 다녔습니다. 잔고장과 불편 대장들 입니다.) 이 다이소 고감도 게이밍 마우스는 멀쩡합니다. 선과 마우스가 접촉해 있는 부분도 조차도 멀쩡합니다그렇게 2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잘 사용 됩니다. 대부분의 마우스는 잔고장이 심하기 때문에 소모성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저렴한 제품을 찾기 위해 다이소에 갔었던건데, 그 때 샀던 파란 마우스를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다는 겁니다. 정말이지 무식하게 튼튼합니다. 


위 사진속 마우스가 개당 5천원 입니다파란색 마우스도 아직 잘 사용되지만혹시나 '너무 잘팔려서 가격이 올라버릴까하는 두려움에 작년에 주황색도 추가로 구매하였습니다파란색 마우스는 하도 오래썻더니 엄지 손부분의 도색이 벗겨졌습니다

 

 

 

다이소마우스


 

단점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함을 적어보자면 LED가 있습니다영상 렌더링 작업 때문에 컴퓨터를 켜놓고 자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마우스 꽁무니에서 나오는 빛은 강하진 않지만 조금 신경쓰일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에서 나온는 LED는 다 싫어합니다. 눈이 부십니다. 그래서 검정 테이프를 붙여볼까 생각도 했습니다하지만 저는 그만큼 부지런하지 못합니다. 

색상도 좀 무난한 무채색도 나와줬으면하고 바랍니다. 발광에 강렬한 색상까지 더해져이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눈에 안띄고 싶을때도 눈에 띄게 됩니다




그래도 너무 좋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