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소길별하에서 어떤 행사가 열려서, 그곳에 참여하여 소길별하 구경했어요.

 

현재 소길별하는 '패션 잡화 소매점' 겸 '행사용 장소 대관 용도'로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Review of visit to Jeju Sogilbyeolha

 

 

 

소길별하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살았다는 소길별하 집입니다.

 

두 사람이 살기엔 땅(부지)이 굉장히 넓어요. '두 사람이 이 땅을 다 어떻게 관리하지' 싶을 정도로 넓어요. 관리인이 있었겠겠죠?

 

땅에 비해 집 내부는 여러 공간으로 칸칸이 분리되어 있어서, 아늑한 분위기가 있었어요. 

 

 

 

 

 

 

 

 

소길별하 ( 패션잡화점)

전화번호 :070-8691-3437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소길리 1056

 

 

제주소길

 

 

 

소길별하 방문시 자가용이 있어야 합니다. 

 

대중교통으로 방문으로 많이 힘들거에요. 

 

제주 중산간 산골 깊숙히에 위치해 있어서 걸어가면 낭비하는 시간이 너무 많을 겁니다.

 

자가용  렌트카 택시 등 차타고 가세요. 

 

 

 

예약

 

 

 

소길별하, 일반 방문시에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적혀 있네요. 

 

네비게이션 보고 길을 가다보면 '진짜 이런곳에 이효리가 살았을까?'싶은 장소, 골목 깊숙히에 있어요.

 

 

주차

 

 

 

소길별하 주차공간 , 아주 넓어요. 

 

약간의 겹치기 주차까지 시행하면, 웬만한 한강공원 추자장 급으로 넓어요. 

 

(과거)개인 가정집의 주차장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넓어요. 

 

 

 

제주여행

 

 

 

주차를 하고, 1~2분 정도 걸어가야지 집이 나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집이네요. 

 

아마도 이효리 이상순 님이 사실 적에는 거주자에게 편한 구도 였을텐데, '전시 행사 공간'으로 리모델링하면서 요런 깔끔한 구조로 변경되었을 거라 싶어요. 

 

 

소길리

 

 

 

효리네 민박에서 보던 그 별장같은 집이 등장했어요. 

 

효리네 민박을 보지 않아서 , 큰 감흥은 없었어요. 

 

멋지네요.

 

 

 

소길별하 후기

 

 

 

거실 공간이에요. 

 

집 내부가 나무소재와 주황 느낌으로 되어 있어서,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주방

 

 

 

부엌(주방) 공간이에요. 

 

제가 방문한 당시에는 행사 공간으로 이용중이라, 행사 주최측에서 핑거푸드를 준비해 주셨어요.

 

 

 

핑거푸드

 

 

무슨 영화나 인스타그램, 잡지책에서만 보던 느낌으로 꾸며둬서 굉장히 멋졌어요.

 

고급진 파티에 참가한 기분이라, 잠시나마 제가 뭐라도 된 듯 했네요. 

 

 

 

공간대여

 

 

 

주방 맞은편 그냥 쉬는 공간입니다. 

 

다정한 느낌이 좋네요. 

 

 

 

소품샵

 

 

 

소길별하 2층, 계단을 올라왔어요.

 

아지자기한 소품, 패션 관련 용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2층

 

 

 

Gemini가 소개하는 소길별하 내용입니다.

소길별하는 제주도 서귀포시 소길리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샵입니다.

'효리네 민박'이라는 TV 프로그램으로 유명해졌으며, 현재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길별하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들:

다양한 소품: 의류, 라이프스타일 용품, 문구류, 반려동물 용품 등 다양한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주 로컬 브랜드 제품: 제주 현지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브랜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 소길별하의 아름다운 정원을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카페: 소길별하 내 카페에서 음료와 간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길별하는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소길별하는 촬영이 자유롭습니다. 맘껏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겨보세요.
소길별하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스텐드, LED 북유럽 플로어 엣지 장스탠드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레나에너지 LED 북유럽 플로어 엣지 장스탠드

COUPANG

www.coupang.com

 

 

 

마당

 

 

 

2층 베란다에서 바라본 정원 모습이에요. 

 

정원이 매우 넓어서 , 상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소길별하후기

 

 

 

본관이 있고, 옆으로 별관 건물이 있어요. 

 

 

 

별관

 

 

 

별관 모습입니다. 

 

좁은 강의실 느낌이였어요. 좁은 회의장? 연회장 정도 느낌. 

 

별관도 공간이 나눠져 있었는데, 행사 주관팀 공간 같아서 들어가 보지는 못했어요. 

 

소길별하 , 효리네민박, 소길리, 애월, 제주, 여행, 갈만한, 볼만한, 예약, 추천, 후기, 내돈내산, 힐링, 한국, Sogilbyeolha, Hyori's Bed and Breakfast, Sogilli, Aewol, Jeju, travel, worth going, worth seeing, reservations, recommendations, reviews, Naedonnaesan, healing,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