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살면서 생각지도 못한 일들을 경험하는 거 같아요. 사는 게 참 흥미진진하네요. 

 

평소엔 굉장히 폐쇄적으로 사는데 현재 사는 곳이 제주도니깐 개방적으로 살아보자 싶어서, 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했어요. 

 

그 프로그램 중에 유기견 봉사활동이 있어서 참여하게 됐어요.

 

Jeju Island abandoned dog shelter volunteer work review method, recommended.

 

 

 

유기견보호소

 

 

 

봉사활동 장소 및 준비물



저는 제주시에 위치한 '한림쉼터'에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봉사활동 신청은 인스타그램으로 가능해 보여요.

 

유기견 봉사활동을 하러가는 장소의 이름이 '한림 쉼터' 입니다.

 

방문전에 어떤곳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보았는데, 인스타그램으로 봉사활동 일정을 볼 수 있고, 에약도 이곳에서 진행하는 거 처럼 보입니다. 

 

 

 

한림쉼터

 

 

제주 한림쉼터(유기견 보호소)
동물 보호소

116마리 유기견이 함께 생활하고 있는 제주의 한림쉼터입니다.
인스타그램 : @jejefriends_official

 

 

 

주차

 

 

 

제주 유기견 봉사활동하러가는 '한림쉼터' 주차공간 모습이에요. 

 

유기견 센터가 외진곳에 있어서 주차공간은 5~8 대 정도 가능해 보였어요(기본주차공간+주변주차공간). 

 

야생의 풀이 우거진 곳이고, 길이 좁아서 운전은 조심하셔야 할 거 같아요. 

 

 

 

유기견봉사활동

 

 

봉사활동 당일에는 장화막 입어도 되는 옷을 준비하고 방문했습니다.

 

한림쉼터 방문해서 , 당시에는 '방진복'을 받아 입었어요

 

방진복을 입어도 강아지 털들이 방진복 안으로 들어올 수 있으니, 상해도 괜찮을 옷을 입고 사시는 것을 추천해요. 

 

강아지들이 많은 탓에 강아지 냄새가 강해요. 그 냄새가 옷에 잠시 배일수도 있어요. 막입은 옷 추천해요. 

 

그리고 장화도 준비를 해주시는데, 장화는 사이즈가 안 맞을 수가 있고 상태가 메롱한 녀석들이 있어요. 

 

저는 개인 장화를 준비해서 갔어요. 개인 장화를 준비해 가는 걸 추천해요. 

 

보호소 출입구에 수도시설이 있어서 , 나올 때 장화를 닦고 나올 수 있어요. 

 

 

유기견봉사

 

 

 

많은 유기견들이 있었는데, 각각 구역으로 구분해서 관리하고 있었어요. 

 

자원봉사자들도 각자가 일정 구역을 맡아서 작업합니다.

 

 

반려동물 원터치 브러쉬 각겨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행복한 댕냥이 반려동물 원터치 브러쉬, 핑크, 1개

COUPANG

www.coupang.com

 

 

봉사활동

 

 

 

견사 내부를 청소하고, 그들의 밥과 물을 챙겨줬어요.

 

강아지들을 구분해놓은 각 방에는 체형이 비슷한 친구들끼리 모아놓았어요. 

 

강아지들이 서로 싸울일 없도록 구분해 두신 거 같아요. 

 

약간 위협적인 강아지들은 봉사활동 자주오시는 분들이 맡아서 처리해주셔요.

 

초보 봉사자들은 비교적 온순한 친구들을 상대했어요. 

 

 

유기견

 

 

 

강아지방 청소가 끝나면 강아지들 산책과 간식을 주며 놀아주는 시간입니다.

 

강이지 간식은 직원분에게 받으면 돼요. 

 

한 번에 많은 강아지가 밖으로 나오는건 아니고, 사이 좋은 강아지들 조금씩 방에서 나와서 안전하게 놀아줄 수 있었어요.

 

초등학생 조카가 있는데, 조카에게 유기견 봉사활동을 통해서 강아지 체험을 시켜주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다들 친절하고 다정하게 맞아 주셔서 어렵지 않게 참여할 수 있었어요. 

 

시간은 자신이 참여하는 만큼 유동적인거 같은데, 저는 약 3~4시간 정도 참여했어요(오전 시간 동안).

 

 

제주도 유기견

 

 

 

저는 반려동물을 키워본 적이 없어서  아무생각없이 참여했는데, 역시 강아지랑 놀아주는건 재밌네요. 

 

강아지랑 놀고 싶다는 욕구가 올라올때, 이렇게 봉사활동을 통해서 강아지와 만남을 가지는 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참 흥미로운 경험이었고, 나중에 함께 할 지인이나 가족이 생기면 또 참여해보고 싶어요.

 

반려, 애완, 입양, 제주, 유기견, 봉사활동, 체험, 참여, 후기, 준비물, 예약, 연락, 추천, 한국, 한림쉼터, Jeju, abandoned dog, volunteer work, experience, participation, review, supplies, reservation, contact, recommendation, Korea, Hallym Shelte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