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땡이 신도림 먹자골목, 매콤 명태 조림 후기, 메뉴 가격.

 

이 블로그 모든 글은 내돈주고 내가 사먹은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술안주추천

 

 

매콤 명태 조림, 맛있었어요.

 

매운 요리를 좋아하는데, 맛있게 매운 명태 조림이라 기분 좋게 먹었어요.

 

개인적으로 소주 안주는 생선요리가 너무 잘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소주와 페어링(마리아주?)은 해산물 생선요리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진땡이 신도림역점
해물,생선
서울 구로구 구로5동 31-3

 

 

신도림맛집

 

 

신도림역 3번 출구 근처 신도림 먹자골목에 위치한 생선지존 진땡이 식당입니다. 

 

최근에 친구와 함께 방문했어요.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진땡이실내

 

 

진땡이 실내 넓고 깔끔해요. 

 

방문 한 날에는 손님이 좀 적어서 정말 쾌적해 보이네요. 

 

 

진땡이매뉴

 

 

생선요리 전문점 생선지존 진땡이 신도림역점 메뉴 가격.

 

매콤명태조림, 모든생선구이, 참골뱅이숙회, 가자미무침, 도루묵매운탕, 가자미조림, 가자미탕, 가오리매운탕, 명태매운탕.

 

 

명태조림

 

 

주문한 요리는 매콤 명태 조림 소자 입니다.

 

진땡이 매콤명태조림 소 가격 33000원. 

 

명태 3(?)마리 정도 나오는 거 같아요. 둘이서 먹기에는 좀 많았어요. 

 

 

밑반찬

 

 

밑 반찬(상차림)으로는 김, 콩자반, 김치, 미역국, 짱아찌, 콩나물, 시래기 무침. 

 

조림만 먹다보면 입이 매워지는데 콩나물과 미역국, 시래기 무침으로 적절히 중화시키면서 먹었어요. 

 

특히 시래기 무침 맛있게 먹었어요. 

 

 

집에서 조리하는 명태조림(코다리조림) 가격 시세 확인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명태명가 명태조림 매콤코다리 시래기와 함께 먹는 술안주 캠핑음식 홈파티메뉴 밥반찬

COUPANG

www.coupang.com

 

 

생선요리

 

 

콩나물은 명태 조림에 넣어서 함께 먹었어요.

 

생선 조림 요리라서 찍은 사진들이 모두 이쁘게 나오질 않네요.

 

꽤 맛있게 먹었는데, 사진이 못생기에나와서 아쉽네요. 

 

명태 조림, 생선살도 많이 있어서 만족했어요.

 

매콤한 소스에 콩나물을 묻혀서 명태, 김과 함께 싸먹었습니다. 

 

 


 

 

술 끊은 후기, 금주 후기.

 

술을 끊겠다고 다짐한지, 2주 정도 후에 진땡이에 방문 했어요. 

 

 

금주

 

 

함께 자리한 친구는 혼자 소주를 2병을 마셨고, 저는 사이다 1캔 했습니다. 

 

진땡이 '매콤명태조림' 안주가 맛이 좋아서 그런지 친구는 혼자서 소주를 두병이나 마셨어요.

 

역시 생선 요리는 소주랑 궁합이 너무 잘맞아요. 

 

 

술안주

 

 

저는 술 끊고 친구와 이렇게 앉아서 생선요리를 먹었어요.

 

맛있는 생선요리를 앞에두고 '술 없이 이게 무슨 짓인가' 생각이 들어서 굉장히 큰 자괴감이 들었습니다. 

 

명태조림을 다 먹는동안 사이다 하나로 버티면서, 취한 친구의 주정을 듣는건 힘든 일 입니다.

 

술을 끊겠다는 다짐을 굉장히 고민하고 있어요. 

 

술안주, 추천, 생선, 명태, 조림, 매운, 신도림, 먹자골목, 맛집, 후기, 리뷰, 내도내산, 진땡이, 한국, 금주, 소주, 페어링, 술, 메뉴, 가격, Snacks, recommended, fish, pollack, stewed, spicy, sindorim, food alley, restaurant, review, review, Naedonaesan, Jintan, Korea, gold wine, soju, pairing, alcohol, menu, pric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