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수렴 방파제(수렴항?) 생활낚시, 경북 수렴마을, 동해 원투낚시 양태 장대 성대 보리멸 노래미 놀래미, 방파제 석축 낚시.

 

동해생활낚시

 

경주 수렴마을, 수렴방파제(수렴항)에서 생활낚시(바다 원투낚시) 했습니다. (방파제 석축 낚시.)

 

경주 수렴리의 '수렴방파제'라고 하는 곳입니다.

 

수렴항은 정식 명칭이 아니지만 적어보았어요.

 

수렴방파제, 방파제
경북 경주시 양남면 수렴리 665-2

 

생활낚시

 

갯지렁이 끼우로 '생활낚시 , 원투낚시' 한 장소 입니다.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사람이 없었어요. 가장 안쪽에 자리를 잡았어요. 

 

수렴방파제 안쪽 방향으로 돌무더기 지형이 있어서 이곳에서 낚시 했습니다. 

 

양태

 

양태(장대).

 

얕은 바다에 서식. 모래 바닥에 숨어서 지내는 양태 입니다. 

 

동해바다에서 원투 낚시 할 때마다 잡는 어종이에요.

 

얕은 항구에서 안전하게 낚시해서

 

그런지 대부분 작은 어린 물고기들입니다. 

 

방생

 

살아있는 물고기 무서워요.

 

물고기 잡아가도 처리할 줄 몰라요. 

 

잡은 물고기는 집에가기 전에 모두 방생하고 있어요.

 

 

입질

 

작은 낚시대로 내항 방향으로 갯지렁이 끼우고 낚시했어요.

 

이렇게 낚시대 던져두고, 가끔씩 움직여주면 입질옵니다. 

 

낚시

 

징그러운 바다 물고기 잡았어요.

 

다시 봐도 낚시는 참 끔찍한 취미인거 같네요. 

 

물고기 고통스러워보여요.

 

성대

 

 

성대.

 

한국 연근해, 일본 남부, 동중국해, 타이완 등지에 분포.

가슴지느러미 앞에 3쌍의 촉각 부위로 바다 밑 바닥을 걸어다닐 수 있다. 

살이 담백하면서 단맛이 난다. 찜, 생선구이, 회, 냄비요리가 별미이다. 

 

낚시준비물

 

성대 입 커요.

 

잡힌 물고기 바늘 빼주려고 보면

 

참 징그럽고 소름끼쳐요.

 

게다가 성대 입이 커서 바늘을 깊숙히 먹어요. 

 

2021.06.15 - [문화 생활/낚시 바다 강 여행] - 바다 '생활낚시' 하는 방법, 낚시 입문 준비물 가격 장소 바다 연안 해변 항구, 초보 낚시 영상

 

바다 '생활낚시' 하는 방법, 낚시 입문 준비물 가격 장소 바다 연안 해변 항구, 초보 낚시 영상

원투 낚시 시작하기, 바다 낚시 하는 방법, 준비물, 낚시 장소 어디서 해야할까. 생활낚시는 비교적 안전한 장소에서 너무 과하지 않게 즐기는 낚시를 의미한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민물낚시는

rumbing.tistory.com

 

이럴때 꼭 포셉이나 롱노우즈 같은 장비가 있어야 합니다. 

 

동해성대

 

성대 참 화려하네요.

 

얼굴옆에 더듬이 같은 발이 있어서

 

갯벌이나 모래에서도 걸어다닌다고 합니다. 

 

방파제 안쪽에서 낚시한거 치고는 잘 잡았네요.

 

 

화려한물고기

 

물속에서는 이렇게 날개(파란 지느러미)를 활짝 펼치고 있네요. 

 

파란 지느러미 앞에 더듬이 같은게 여러개 보이는데

 

이 더듬이(촉각부위)로 걸어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수렴마을

 

그리고 멀리 던질 필요없이 

 

돌무더기 아래에 물고기들이 헤엄치는게 보여요.

 

이곳에 갯지렁이를 끼우로 담궈봤습니다(방파제 석축 낚시).

 

노래미

 

 

작은 노래미 잡았네요.

 

노래미는 보호색을 띈다고 합니다.

 

돌무더기 사이에서 잡은 노래미라서

 

색이 짙은 갈색, 검은색 비슷하게 흐르네요.

 

놀래미

 

노래미(놀래미).

 

한국, 일본에서 암초와 해조류가 있는 곳에 서식.

흰살 생선으로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

 

쥐노래미와 노래미는 다른 어종이라고 합니다.

 

주로 식용으로 먹는 어종은 쥐노래미이고

 

쥐노래미가 노래미에 비해 크게 자라기 때문에 

 

사이즈도 크다고 합니다. 

 

보리멸

 

 

작은 새끼 보리멸도 잡았습니다.

 

루어낚시에 사용하는 인조미끼 처럼 생겼네요.

 

수렴항

 

참 평화로운 수렴방파제 모습입니다. 

 

동해바다는 물때에따라 물의 높이가

 

크게 차이나지 않아서, 언제가도 재밌고

 

안전하게 낚시 할 수 있어서 참 좋네요. 

 

동해, 경주, 수렴마을, 수렴항, 수렴방파제, 낚시, 원투, 생활낙시, 후기, 리뷰, 한국, 취미, 바다, 경북, 성대, 양태, 보리멸, 노래미, 방파제, East Sea, Gyeongju, Convergence Village, Convergence Port, Convergence Breakwater, Fishing, Wontu, Life Naksi, Late, Review, Korea, Hobby, Sea, Gyeongbuk, Sungdae, Taeyang, Barley, Songmi, Breakwater.

수렴방파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