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법주 후기 리뷰 추천.

추석 명절 때 경주 지인에게 선물받은 경주 법주 후기 입니다. 경주 법주는 경주 전통주인가 봅니다. 

경주 교촌마을에 '교동법주'는 전통주가 확실합니다. 교동 법주는 한옥 저택에서 장인이 만드는 술로 알고 있습니다. 경주 법주는 공장 생산 전통주 인듯합니다. 


경주법주


경주 법주 백호. 

천년의 고도 경주에서 만든 대한민국 대표 명주로 전통개량 누룩과 100% 우리쌀로 밎어 저온 숙성한 신라시대의 궁중비주입니다. 


경주 법주 2병(700ml)과 1잔(200ml)이 들어있습니다. 서비스 개념의 '잔술'이 큰사이즈라 맘에드네요. 


전통주


경주 법주 원컵. 200ml.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돌증, 기억력 송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인심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 온장상태 (50~60도)보관 시 변색 및 침전물 발생의 우려가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청주. 에탄올 함량 13%. 

원재료: 쌀(국내산), 주정, 정제포도당, 구연산 , 젖산, 효모, 효소제, 국.



청주


경주 법주 병 색상이 참 맘에 듭니다 .연노랑 연두 사이의 색이 참 고와보입니다. 


전퉁술



Korean Traditional Rice Wine. GYEONGJU BEOPJU. Gyeongju Beopju is korean legendary wine an exquisite premium wine.

한국 전통 막걸리. 경주 법주. 경주 법주는 한국의 전설적인 와인으로 절묘한 프리미엄 와인입니다.


경주 법주. 청주입니다. 부담스럽지 않고 거부감없이 누구나 부드럽게 마실 수 있는 편한 술입니다. 청하나 사케(일본식 청주) 생각하시면됩니다. 청주를 다양하게 접해보지 못해서 다른 청주와 비교를 못하겠습니다. 경주법주 괜찮은 술입니다. '청주'라는 술 자체가 참 괜찮은 술입니다. 



명절선물


쌀로 빚은 술, 청주입니다. 제 또래 청주를 마신지인들은 사케맛이다 사케와 비슷하다고 말합니다. 사케나 청주나 쌀로빚은 술이라 맛이 비슷한가 봅니다.


청주나 사케나 각 나라 조상님들이 오래전부터 만든 술일텐데, 일본의 사케는 청주에 비해 전통 유지가 잘 되고, 상품품이 널리 펴저있습니다. 이 때문에 쌀로 빚은 맑고 약간은 텁텁한 그 맛이 사케로 인식되나 봅니다. 한국의 청주도 오래전부터 그 맛이었을 텐데 말입니다. 


한국은 식민지 기간 때문에 대부분의 전통이 잊혀졌고, 이 때문에 상품이 다양하지도 못한 아쉬움이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청주가 접근성 좋게 상품이 발전하지 못하고 있는듯합니다. 한국의 청주도 참 맛있는 술인데 널리 알려지길. 


청주 저렴하고 작게 상품 출시되면 자주 마실텐데 말입니다. 일단 청하부터 식당에서 소주랑 같은가격에 팔아줬으면 좋겠습니다. 식당에선 어째서 청하를 소주보다 천원이나 비싸게 파는건지, 참 화납니다. 소주나 청하나 같은 값에 팔아주지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교촌마을 갈만한 볼만한곳, 교리김밥.




2021/01/14 - [문화 생활/축제 공연 여행 갈만한 볼만한] - 경주 교촌 한옥 마을 후기 팁, 교동법주 교리김밥 월정교 쉼터,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


2021/01/07 - [문화 생활/사용후기] - 경주 교촌마을 교동법주 지인선물 구매 후기, 교동법주 경주법주 차이,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



청하,청주,경주,법주,전통주,사케,일본식,한국식,쌀술,주류,선물,선물세트,명절,한국,Cheongha, Cheongju, Gyeongju, Beopju, Traditional, liquor, Sake, Japanesestyle, Koreanstyle, Ricewine, Gift, Holiday,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