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맛있는 국물 떡볶이' 후기.

친구랑 소주안주하려고 샀는데, 배불러서 그날엔 못먹고, 혼자 해먹은 후기 입니다. 

국물떡볶이

집에서 국물 떡볶이 해 먹을 수 있습니다. 굉장히 손쉽게 해먹었습니다. 재료 준비랑 설명서 읽는 시간, 조리까지 하면 한 15분이면 먹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손쉽게 조리 해먹는 냉장 떡볶이 유사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뚜기 좋은 일 많이 한다고 하길래 오뚜기 제품 샀습니다. 나는 좋은일 못하고 사니까, 나 대신 오뚜기가 대신 많이 해주길.





오뚜기 맛있는 국물 볶이 소개.

Soup Tteok-bokki, 냉장보관, 2인분, 5~6분 완성.

가격 4000~6000원 했습니다. 

오뚜기떡볶이

국물과 함께 떠먹는 신개념 볶이.

어묵, 라면사리, 햄 등 다양하 재료와 함께하면 더 맛있어요.

1인분씩 포장 되어 있어요. 

진한 멸치 육수로 만든 국물과 함께 떠먹는 신개념 볶이, 어묵, 라면사리, 햄 등 다양한 재료와 함게하면 더 맛있어요.

맛있는국물떡볶이

내용량, 2인분, 424g.

쌀, 정제소금, 주정, 정제수, 설탕, 고추장, 멸치육수, 고추분, 토마토페이스트, 마늫, 양파퓨레, 양조간장, 정제소금, 양파맛분말, 후추분, 변성전분, L-글루탐산나트륨, 향미증진제, 산도조절제, 파프리카추출색소, 야채고명, 건양배추, 파. 

대두 밀 토마토 함유.

본 제품은 땅콩, 게, 돼지고기, 쇠고기, 복숭아, 새우 , 우유, 계란, 아황산류, 닭고기, 오징어, 조개류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포장 개봉 시 주정 냄새는 조리 과정에서 제거되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떡을 식용유나 시타 식용 오일에 잠길 정도로 튀겨낼 경우 떡이 터지거나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절대 튀기지 마십시오. 

떡에서 간혹 보이는 검은 점은 쌀겨의 일부분이므로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오뚜기 맛있는 국물 볶이 조리법.

떡볶이조리방법

2인분 기준 조리법.

떡 300g(2봉)을 물에 헹구어 건져 냅니다. 

냄비에 물 300ml (1컵과 1/2컵)을 넣고, 헹구어둔 떡과 소스 120g(2봉)을 넣고 끓이니다. 

떡이 말랑해질 때까지 5~6분간 잘 저어주면 완성됩니다.

기호에 맞게 어묵 삶은 계란, 라면/쫄면사리, 튀김 등을 함께 넣어 푸짐하게 드셔도 맛있습니다. 

*1인분 조리 시 떡, 소스, 야체 고명을 각 1봉씩 사용하시고, 물의 양을 절반으로 줄여주세요.

떡볶이재료

'국물 떡볶이 소스, 야채고명, 국물 떡볶이 떡' 이렇게 각 2봉씩 들어있습닏. 때문에 편하게 1인분씩 조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오뚜기 맛있는 국물 볶이, 추가재료 어묵.

같이 넣어 먹으려고 산 '맛있는 부산 어묵'. 가격 1~2천원. Fish cake.

부산어묵

포장지 내부에 물방울이 맺혀요.

하절기에는 포장지 내부에 물방울이 생길 수 있으나 어묵, 자체의 수분이므로 품질에 이상이 없습니다. 

총 내용량 200g. 67g 3장. 냉장보관.

어묵재료

냉동연육, 밀가루, 소맥전분, 당근, 양파, 부추, 대두유, 정제소금, 다이미엔엠, 분리대두단백, 어묵용조미액, D-자일로오스, 글리신, 복합조미식품, 글루코노락톤, 소브산칼륨(보존료).

이 제품은 난류, 우유, 메밀, 땅콩, 게, 돼지고기, 새우, 복숭아, 토마토, 아황산류, 호두, 닭고기, 쇠고기, 오징어, 조개류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냉장 보관하시고, 개봉후에는 유통기한이 전이라도 빨리 드시기 바랍니다. 

간혹 검은 점이 발견 될 수 있으나 생선살의 일부이므로 품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어묵탕

부산어묵, 어묵요리 제안.

어묵볶음.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릅니다. 마늘을 넣어 향이 나도록 살짝 볶은 후 어묵을 함께 넣어 볶습니다. 기호에 따라 머스타드 소스나 간장을 곁들여냅니다. 

어묵탕.

뚝배기나 냄비를 준비합니다. 냄비에 준비된 어묵과 대파, 삶은 계란, 무 등을 넣은 후 미리 준비한 멸치 국물을 부어줍니다.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기호에 따라 쑥갓이나 곤약을 함께 넣고 와사비 간장소스를 곁들여 냅니다.

어묵볶음

어묵이 총 3장이 들어있습니다. 1.5장 사용했습니다. 





오뚜기 맛있는 국물 볶이, 추가재료 양배추.

양배추

냉장고에 있는 양배추 찢었습니다.





오뚜기 맛있는 국물 볶이, 전자레인지 조리.

친구들과 주로 술마시는 공간에 조리 기구가 전자레인지 뿐입니다.

2018/07/31 - [문화 생활/사용후기] -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1년 사용 솔직한 후기.

전자렌지떡볶이

떡, 소스, 어묵, 양배추, 야채 고명.

어묵을 칼이나 가위로 자르기 귀찮아서 손으로 뜯어 넣었습니다. 

오뚜기 냉장 떡볶이 재료를 국그릇에 잘 담았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 할거기 때문에 국그릇에 담았습니다. 

전자레인지떡볶이

국그릇에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3분(4분?)정도 가열했습니다. 전자레인지 정말 편한 조리 기구입니다. 




떡볶이후기

오뚜기 맛있는 국물 볶이 1인분에 어묵, 양배추를 넣어 조리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조리했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어버렸습니다. 국물이 너무 많아서 살짝 맹숭하길래 김치 라면 스프를 넣었습니다. 김치라면은 약간 시큼한 맛이 매력있어서 좋아합니다. 


● 오뚜기 맛있는 국물 볶이, 후기.

떡볶이 맛있습니다. 후회하지 않습니다. 기회되면 또 살겁니다. 재구매 할 겁니다.

떡볶이어묵

달고, 매콤합니다. 별로 안 맵습니다. 떡볶이 맛인데, 시장이나 학교앞 떡볶이 만큼은 못합니다. 냉장 떡볶이 맛과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잘못 조리한탓에, 조리 방법이 전자레인지여서 그런지 떡과 국물이 조화롭지는 않습니다. 설명서 대로 냄비에 가열햇으면 훨씬 더 맛있었을 겁니다. 

도리시 생각보다 국물을 조금 넣어야 할 겁니다. 너무 짜고 매우면 뜨거운 물을 추가하는 쪽으로 조리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2인분을 조리하도록 만들어진 제품 같습니다. 편하게 1인분씩 조리할 수 잇게 포장 되었지만, 2인분을 조리해야 재료들이 잘 익을만큼 물을 넣을 수 있고, 그 물의 정도에 의해 맵기와 짠 정도가 딱 맞을 것 같습니다. 

비록 전자레인지 조리였지만, 맛있습니다. 마트 갈 일 생기면, 또 살겁니다. 떡볶이 맛있어요. 자주가는 시장 떡볶이 가게는 원하는 시간에 문을 안여는 경우가 많아서, 냉장 떡볶이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을 겁니다. 

떡볶이맛

추가 재료로 어묵과 양배추를 너무 많이 넣고, 물도 많이 넣는 바람에 조금 싱거워서 김치 라면 스프를 추가했습니다. 때문에 라면 향도 돌았습니다. 서랍에 라면 스프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양배추 재료는 굳이 필요없겟구나 싶습니다.

어묵 재료는 꼭 추가해야 합니다. 어묵 추가로 안넣었으면, 매우 아쉬웠을 것 같습니다. 추가 구매로 어묵 필수 입니다. 어묵이 있었기에, 일반 인스턴트 떡볶이의 화학향을 좀 걷어낼 수 있었습니다. 

떡볶이는 어묵이랑 떡이랑 같이 먹어야 맛있습니다.

치즈 추가해도 맛있겟습니다. 


떡볶이, 냉장떡볶이, 냉동떡볶이, 국물떡볶이, 오뚜기, 부산어묵,홈플러스, 맛있는떡볶이,Tteok-bokki, 떡볶이조리,요리,냉장요리,마트요리,전자레인지떡볶이,전자레인지요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