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이마트에서 분쇄 원두커피 구매했습니다. 이마트에서는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피코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피코크 '과테말라 안티구아 SHB' 소개.



PEACOCK. GUATEMALA. 100%. 분쇄커피.

피코크. 과테말라.

가격 약 13000원.



분쇄커피. GROUND COFFEE.

GUATEMALA ANTIGUA SHB.

'SHB'는 해발고도 1400m 이상에서 재배된 가장 높은 등급을 나타냅니다.


SPECIAL CLASSIC COFFEE.

싱글오리진 과테말라 100%.

GREEN BEAN FROM GUATEMALA.

 

 


특유의 스모키한 향과 균형잡힌 맛. 과테말라 원두커피는 화산재 토양에서 자란 커피로 산과 바디의 밸런스가 매우 좋은 커피 입니다. 


MEDIUM ROAST.

GUATEMALA ANTIGUA COFFEE ROASTING STRENGTH.


과테말라 안티구아 에스에이치비.

커피원두 100% (과테말라산) 500g.


상품 판매금액의 1%는 커피 관련 사업을 위해 쓰여집니다.



일곱번째 Story 7. 과테말라 안티구아 SHB.


이상적인 커피 재배 산지.

과테말라는 국토 대부분이 미네랄이 풍부한 화산재 도턍으로 이루어져 있고, 기후 또한 건기와 우기가 뚜렸하며, 일교차와 습도차가 커서 커피 재배에 이상적입니다. 특히, 안티구아는 스페인 식민지 시절 과테말라의 옛 수도로 아구아 화산, 아까때낭고 화산, 푸에고 화산으로 둘러싸인 역사적인 도시로 과테말라를 대표하는 커피 생산지입니다.


높은 재배지 고도에서 생산된 상위 등급의 커피.

SHB는 해발 1400m이상 지역의 커피로, 재배지 고도에 따라 나눈 7등급 중 가장 높은 상위 등급을 나타냅니다. SHB는 생두가 크고 중후함을 느낄 수 있어 고급 싱글오리진이나 블렌드 커피에 두루 사용됩니다.


Roasted bt JARDIN.

30여 년의 커피 노하우를 보유한 국내 원두커피 정통기업 자뎅의 로스팅 프로파일 시스템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맛을 선사합니다.



 

 


●피코크 '과테말라 안티구아 SHB' 드립.



2018/01/12 - [문화 생활/커피·차(tea)] - [커피메이커] 필립스 HD7431/20 후기 (영상)

'드립 커피 메이커, 필립스 HD7431'로 과테말라 원두를 내려먹었습니다. 




●피코크 '과테말라 안티구아 SHB' 커피 맛.



과테말라 안티구아 커피는 패키지 정보에도 나와있듯이, 가벼움과 무거움의 가운데 위치한 커피입니다. 이 정보에 노출되서 그런지, 제 입에서도 그렇게 느껴집니다.

 

 


일단 코로는 들어오는 커피의 향은 분명히 스모키한 느낌입니다. 그 스모키한 향이 단순한 '탄내'는 아니며, 커피의 향을 배이스로 두고 부드럽게 다가옵니다. 


과테말라 안티구아 커피가 입에 들어갔을때에는 자극적이지 않은 커피로 느껴집니다. 많이 느끼하지않고, 많이 시큼하지도 않고, 무겁지도, 느끼하지도 않습니다. 그렇다고 산미나, 느끼함이 없는것도 아닙니다. 이건 '그냥 커피'의 무던함으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그 밸런스가 아주 적절합니다. 약간의 느끼함과, 약간의 시큼한의 조화가 매우 기분좋게 들어옵니다. 얇은 꽃향기와 적당한 느끼함의 밸런스 덕분에 매우 부드럽고 기분좋게 넘어갑니다.



안티구아 커피를 마시다 보니, 고소한, 구수함도 느껴집니다. 고소하면서 약간의 시큼함. 


커피가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콜롬비아 수프리모'의 가운데에 위치했다고 느끼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