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립 커피 핀, 드립 커피 냄비, 드립 커피 주전자 후기·리뷰 입니다.

커피핀커피 메이커의 비교도 준비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커피 주전자라고 명명해왔는데, 커피핀 이라는 이름이 있었네요.


 

 


커피핀의 구조입니다.

그림과 같이 뚜겅, 누름망, 핀컵, 핀받침 순서대로 이용하면 됩니다.



커피핀을 커피잔 위에 올려두고, 원두 커피 가루를 핀안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워주면 핀 밑에 구멍들 사이로 원두 커피가 내려옵니다. 굳이 설명없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도 있는 직관적인 구조 입니다.



WEASEL COFFEE.

커피핀 사용 안내문. 커피핀 정확한 사용법.


1. 핀을 사용하실 컵위에 올려 놓고 티스푼으로 2~3스푼(6~7g)을 커피핀 컵에 넣어 주세요.

 

 


2. 핀컵을 살포시 흔들어 원두가루의 수평을 맞춰 주시고 누름망을 이용하여 3~4번 두들겨 다져 주십시요.


3. 먼저 물을 조금만 부어서 원두가루를 적셔 주시고, 30초 정도 후에 물을 컵의 2/3정도 부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커피를 내립니다.



커피는 이마트에서 구매한 피코크 이디오피아 예가체프(PEACOCK ETHIOPIA YIRGACHEFFE) 입니다. 예르가체프는 향긋한 꽃향기와 부드러운 바디감으로 굉장히 선호하는 커피 입니다.


2018/01/02 - [문화 생활/커피·차(tea)] - [원두 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 PEACOCK


커피 잔은 커피가 내려오는 모습이 굼긍해서 투명한 유리잔으로 선택했습니다. 투명한 유리잔이 너무 크긴하지만 커피 내려오는 모습이 보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기억하기로는, 맥심 아이스 커피용 잔으로 기억합니다

 

 



커피핀, 핀컵에 핀받침은 받치고, 원두 커피 가루를 담습니다. 



커피핀, 누름망을 넣었다, 뺏다 이용하여 커피 가루를 골고루 펼쳐 줍니다. 누름망은 안에 핀컵 안에 넣어둡니다.



커피핀 받침, 컵을 가열된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붓습니다. 첫 뜨거운 물은, 원두 가루가 겨우 다 젖을 만큼만 넣고 몇 초간 대기합니다. 


 

 


첫 뜨거운 물이 다 내려간 이후, 뜨거운 물을 원하는 만큼 부어줍니다. 



커피핀 원두 커피를 내리는 움짤입니다.

커피핀 gif, 커피 움짤, 드립 움짤.



커피핀으로 커피 내리기, 직관적인 구조와 과정 덕분에 상당히 간단합니다. 또한 커피핀은 쇠로된 제품이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커피 필터, 종이 필터, 여과지 등이 필요없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고 깔끔하게 커피를 내릴 수 있습니다.


커피핀으로 커피를 내리는 과정이 재밌기도 합니다. 직접 커피를 넣고, 물의 온도도 조절가능하며, 원하는 물의 양 조절, 물 타이밍 조절 등 과정이 흥미롭고 재미를 줍니다.

 

 


다만 이런 커피를 내리는 과정조차 귀찮고, 번거롭다 생각하신다면 커피 메이커를 추천합니다.


커피핀 보다는 커피메이커가 간편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다량의 커피를 만들 수 잇는 점이나, 물과 커피 가루만 넣어두면 알아서 커피 내려주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2017/08/26 - [문화 생활/커피·차(tea)] - 필립스 커피 메이커 후기



커피 머신을 구매하여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의향이 아니라면, 드립 커피를 위한 커피핀이든 커피 메이커든 어느걸 구매하셔도 맛잇는 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