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원두를 다 먹었습니다. 그래서 또 새로 구입했습니다.
PEACOCK, 에티오피아 예가체프(ETHIOPIA YIRGACHEFFE) 입니다.
2017/08/29 - [문화 생활/맛집] - 맥스웰 하우스 에스프레소 블렌드 원두 커피 후기
지난 원두는 맥스웰 하우스 에스프레소 블렌드 였습니다.
짧은 평을 하자면바디감 높은, 산미 없는, 초콜렛맛 나는 커피입니다.
원두 사기위해 이마트에 갔습니다.
이번 구매는 로스팅이 얼마되지 않은 제품.
산미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려했습니다.
원두 커피 봉투부터, 분쇄 가루, 커피 추출 영상입니다.
그중에 선택한 제품입니다.
PEACOCK, 에티오피아 예가체프(ETHIOPIA YIRGACHEFFE) 입니다.
가격은 약 12,000원.
산미가 높을지는 모르겠지만, 많이 들은 익숙한 제품이고,
이 전 마셨던 제품과는 반대로 로스팅이 거의 되지 않았다고 해서 구매하였습니다.
ZIPPER 지퍼백 기능 있습니다. 커피 원두는 지퍼백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분쇄기가 없어서 분쇄되어 있는 걸 좋아합니다.
지난 맥스웰하우스제품은 이마트에서 직원이 갈아주었습니다.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100% GREEN BEAN FROM ETHIOPIA.
황홀한 꽃 향기를 지닌 커피의 여왕. 에티오피아 예르가체프 G2 원두 커피는 부드러우면서 짙은 꽃향기, 부드러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세련된 커피입니다.
G2는 생두 300g당 결점두 12개 이하의 높은 등급을 나타냅니다.
LIGHT ROAST, 가벼운 로스트. 500g.
예르가체프, 예가체프 들어본 익숙한 이름인데다가, 꽃향기가 난답니다.
이 꽃향기가 이 제품을 선택한 중요 이유입니다.
에티오피아 예르가체프 G2.
아프리카의 정열과 진한 커피가 만나다.
에티오피아는 아라비카 커피의 원사지로 아프리카 최대의 커피 생산국이자 커피가 시작된 나라 입니다.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 아바바에서 남쪽으로 400km에 위치한 곳인 예르가체프 코체레(kochere) 지역의해발 2,000~2,300m Mt.Roke에서 생산된 커피 입니다.
철저한 품질관리
예르가체프 커피 원두는 농장주의 지속적인 커피 품질 관리를 거쳐 ECX(Ethiopian Commodity Exchange) Lab에서 테스트를 받고, 수출용 커피품질을 관리하는 정부기관(Coffee Quality Center)에서 두 번에 걸쳐서 검사를 받습니다. 이마트는 에티오피아 정부 기관의 검증을 받아 신뢰할 수 있는 커피를 직접 거래를 통해 직수입 합니다.
Rosted by JARDIN
39여 년의 커피 노하우를 보유한 국내 원두커피 정통기업 쟈뎅의 Roasting Profile System을 통해 전문적인 맛을 선사합니다.
ssg.com
이마트 브랜드 peacock가 판매하지만, 커피 로스팅은 쟈뎅에서 합니다.
학생시절에 편의점이나 자판기로 쟈뎅 커피 참 많이 마셨었는데,
이렇게 또 만나게 됐습니다.
에티오피아, 케냐, 인도네시아,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브라질.
COEEEE BELT 커피 벨트는 커피 재배에 적합한 기후와 토양을 가진 지역으로 평균기온 약 20도씨, 평균 강우량이 1,500~1,600mm인 북위 25도, 남위 25도 사이의 벨트 지대입니다.
이마트 직수입 원두 커피.
이마트가 5대양 6대주의 커피벨트를 누비며 더 좋은 커피를 찾아 가격 거품을 뺀 원두 커피.
Brazil Cerrado NY2 브라질 세라도, 커피 생산 1위 국가의 노하우가 담긴 고소하고 부드러운 커피.
Colombia Caldas Supremo 콜롬비아 칼다스 수프리모, 커피문화유산 지역인 칼다스의 수프리모로 만든 향이 짙은 커피.
Ethiopia Yirgacheffe G2 에티오피아 예르가체프, 짙은 꽃향기와 부드러운 바디감의 세련된 커피.
Kenya Othaya AA 케냐 오타야, 와인이 연상되는 달콤한 맛과 화려한 산미의 커피.
Indonesia Mandheling G1 인도네시아 만델링, 남성적이고 묵직한 바디감이 담긴 다크로스팅의 커피.
Costarica Tarrzu SHB 코스타리카 타라주, 열대과일의 산미와 견과류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PEACOCK 피코크는 전문 요리를 간편하게 즐기는 신세계가 만든 맛있는 식품브랜드입니다.
커피원두 100% 에티오피아.
개인적인 생각엔 아마도 신세계에서 커피 볶는 시설을 꾸리는 중일테죠? 지금은 쟈뎅이 커피를 볶고 있지만, 언젠간 신세계가 그마저도 직접 해결하여, 작은 기업들 자리가 남아나지 않을 수도......
원두 가루 입니다. 곱게 갈려있지 않습니다.
이전 구매했던 맥스웰하우스의 제품은 원두 그대로제품이라서, 이마트 현장에서 직원이 기계로 직접 갈아주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너무 곱게 갈렸더군요. 커피메이커에서 망으로 걸러도 가루가 밑에 많이 깔려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분쇄 돼있어서 다로 분쇄를 부탁할 필요도 없고, 너무곱지 않아서 망에서도 비교적 잘 걸러집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하얀색 가루도 섞여 있는데, 괜히 '이것 때문에 꽃향기가 나는걸까' 생각하며 혼자 재밌습니다.
커피 메이커로 추출 중입니다.
커피메이커는 필립스 제품입니다.
2017/08/26 - [문화 생활/사용후기] - 필립스 커피 메이커 후기
커피입니다. 조금 진하게 뽑아냈습니다. 색은 옅습니다 이 사진은 매우 짙은 갈색이지만, 실제 예가체프의 색은 붉은 기가 많이 도는 갈색입니다.
맛은 좋습니다. 지난 '로스팅 강해 바디감 높고, 초코렛맛나는 수프리모' 보다는 제 입맛에는 더 맛습니다. 과일향 확실히 있습니다. 제가 둔해서 제세히는 모르겠으나, 상큼한 향이 깔려 있습니다. 마치 아카시아 꿀의 향이 살짝 스치고 지나갑니다. 첫 모금 했을때에 커피에서 이런 향이 날까 생각하면서 한참을 웃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산미는 없습니다. 산미가 특징이라고 나와있지도 않지만, '라이트 로스팅은 산미가 풍부하지 않을까' 하고 혼자 착각해 봤습니다.
자판기 커피는 느끼하고, 유명 커피 매장들의 커피는 달거나, 쓰거나, 이제는 너무 익숙한 맛이라 식상하고 지겹습니다. 예가체프는 저에겐 새로운 향과 맛이라 맘에 듭니다. 다음에는열대과일의 산미를 느낄 수 있다는 코스타리카 타라주를 찾아 봐야 겠습니다. 이 예가체프, 다 먹기 전에 타라주와 비교 시음해보면 재밌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화 생활 > 커피 차(tea) 디저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두 커피] 스타벅스 오리가미 핸드드립 카페 베로나. (0) | 2018.04.17 |
---|---|
[커피메이커] 필립스 HD7431/20 후기 (영상) (0) | 2018.01.12 |
커피찌꺼기 활용법 / 다이소 다시백 후기 (1) | 2017.09.11 |
맥스웰 하우스 에스프레소 블렌드 원두 커피 후기 (0) | 2017.08.29 |
필립스 커피 메이커 후기 (0) | 2017.08.26 |